만성피로증후군 체크하고, 원인모를 만성피로는 담적이 원인?
*오직 위장만을 연구하고 치료하는 위담한방병원
직장인들의 경우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서 기력이 떨어지고, 피로가 쉽게 쌓이게 되는데요, 그러나 매일 야근을 하거나 회식까지 겹치게 되면서 피로를 제때 풀 시간이 없어지게 되고 계속 피로가 쌓이는 악순환이 계속되게 됩니다. 직장인들은 매일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어지게 되며 오후 시간만 되면 머리가 멍해지게 되고 집중이 잘 안되게 되는데요,
주말에 쉰다고 해도 충분히 쉰것 같지 않고 피로감이 몰려드는 경우 고질적인 만성피로를 달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자도자도 피곤하여 혹시 만성피로증후군 아닐까 의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성피로는 일상적인 활동, 즉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한 이후에 기운이 없어지게 되어 아무리 집중을 하려고 해도 할 수 없는 상태가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라 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피로하게 되면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자게 되면서 회복이 되지만, 만성피로의 경우 이러한 휴식이나 취침 등으로도 나아지지않습니다.
우선 자신이 만성피로증후군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 아래 사항을 체크해보세요~!!
1/ 아무리 쉬어도 피로가 가시지 않는다.
2/ 눈이 뻑뻑하고 따갑고 침침하다.
3/ 아침에 일어나게 되면 회사에 가기 싫어진다.
4/ 뒷목이나 어깨부근이 뻣뻣해진다.
5/ 머리가 멍하고 집중이 잘 안된다.
6/ 온 몸의 근육이 몸살처럼 아프고 무겁다.
7/ 두통이 심해진다.
8/ 매사에 예민해지고 짜증을 잘 내게 된다.
9/ 마음이 자주 우울해진다.
10/ 온 몸에 힘이 쭉 빠진다.
11/ 피곤해도 잠이 잘 오지 않는다.
12/ 몸에 미열이나 오한기가 있다.
13/ 잠을 잘 때 땀을 잘 흘린다.
14/ 입안이 마르고 손마디가 붓는다.
15/ 손변을 자주 보러가고, 얼굴이 화끈거리고 붉게 달아오른다.
이러한 만성피로증후군 체크를 해보고, 반 이상이 해당되는 경우라면 만성피로증후군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만성피로는 불규칙한 식사나 잦은 인스턴트 식품을 섭취하거나 운동이 부족하거나 과로나 흡연, 과도한 음주,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우울증, 불안증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게 되는데요,
특별히 힘든일을 하지 않거나 휴식을 충분히 취했는데도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경우라면 위장이 건강한지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성피로증후군이 지속되는 경우라면 위의 외벽 상태를 확인하여 원인을 찾아봐야 하는데요, 위장의 경우 음식물을 소화시키고 영양소를 공급하고 유해물질을 걸러내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불규칙한 식사습관이나 폭식 등으로 인해 음식물을 미처 소화시키지 못하고 위장 내에 남게 됩니다. 이러한 찌꺼기가 위장 기관 내에 머물게 되면서 독소를 만들고 위장점막을 손상시키게되면서 투과되어 위의 외벽에 쌓이게 되면서 딱딱하게 굳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담적병이라고 합니다.
담적병이 원인이 되어 만성피로로 나타나는 경우라면 단순히 식습관을 개선한다고 해서 없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담적을 제거하여 만성피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