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싱과 마스터링
BASIS 미디음악을 위한 준비
챕터 1. 미디음악을 위한 준비
1. 사운드카드가 내장된 컴퓨터
2. 스피커
3. 미디작곡 프로그램
4. 미디신호 연주장치
5. 미디신호 입력장치
파트 1. 소나의 미디음악
챕터 1. 모두 버리고 이것만.
1. 툴바 다이어트
2. 트랙 뷰 다이어트
3. 스탭 뷰와 피아노롤 뷰
4. 단축키
5. 옵션메뉴-미디 DEVICES
6. 옵션메뉴-INSTRUMENTS
챕터 2. 악보 옮기기
1. 트랙만들기
2. 연주 할 악기(신디사이저) 선택
3. 패치(악기음색)의 선택
4. 악보창과 박자, 조표, 음자리표, 템포
5. 오보에의 입력
6. 붙임줄
7. 임시표
8. 다른 트랙의 입력
챕터 3. 악보 옮기기 실습
챕터 4. 악보의 연주적 해석
1. 이음줄
2. 트릴
3. 잇단음표
4. 꾸밈음
5. 스타카토
6. 페르마타
7. 도돌이표
챕터 5. 악보의 연주적 해석 실습
1. 트랙창의 준비
2. 스타카토
3. 6잇단음표
4. 음정변환
5. 악센표
6. 박자바꾸기
챕터 6. 시퀸서에서의 시간
1. 시퀸서의 시간
2. 타임베이스에 따른 주요음 길이값
3. 타임베이스에 따른 주요음 길이값
챕터 7. 시퀸서에서의 시간실습
챕터 8. 드럼의 입력
1. 드럼의 생김새
2. 드럼 연주의 특징
3. 드러 입력의 예
4. 드럼 구성악기의 특성
챕터 9. 드럼의 입력실습
챕터 10. 기가 스튜디오의 사용과 녹음
1. 기가의 주요화면
2. 기가포트와 소나포트
3. 샘플 올리기와 내리기
4. 이펙트
5. 동시발음수와 늘리기
6. 녹음준비
7. 녹음트랙준비
8. 녹음하기
9. WAV파일로 내보기
10. 소나와 기가파일의 저장
챕터 11. VSTI사용과 녹음
챕터 12. 기가 스튜디오와 VSTI 녹음실습
파트 2. 큐베이스의 미디음악
챕터 1. 모두 버리고 이것만
1. 프로젝트의 개념
2. TRANPORT PANEL 다이어트
3. TRACK & INSPECTOR 다이어트
4. DEVICE SET UP 다이어트
5. 데이터 입력 & KEY EDITOR VIEW
6. 데이터이동 & 복사
챕터 2. 악보옮기기
1. 트랙만들기
2. 연주할 악기(신디사이저)선택
3. 패치(악기음색)의 선택
4. 박자, 탬포 설정과 템포트랙
5. 제1 트랙의 입력
6. 붙임줄
7. 임시표
8. 다른 트랙의 입력
챕터 3. 악보옮기기
챕터 4. 악보의 여주적 해석
1. 이음줄
2. 트릴
3. 셋잇단음표
4. 꾸밈음
5. 스타카토
6. 페르마타
7. 도돌이표
챕터 5. 컨트롤데이터 편집
1. 벌라서티
2. 피치밴드
3. 익스프레션
4. 서브테인
챕터 6. 악보의 연주적 해석실습
1. 트랙창의 준비
2. 스타카토
3. 6잇단음표
4. 음정변환
5. 악센트
6. 박자바꾸기
챕터 7. 드럼의 입력
1. 드럼의 생김세
2. 드럼 연주의 특징
3. 드럼 연주의 예
4. 드럼 구성악기의 특징
5. 큐베이스에서의 드럼입력
챕터 8. 드럼의 입력실습
챕터 9. VSTI
1. VSTI 실행하기
2. HYPERSONIC 주요메뉴
3. HYPERSONIC 음색조절
파트 3. 시퀸싱 기법
챕터 1. 벌라서티와 템포, 페달링
1. 벌라서티와 익스프레션
2. 벌라서티와 처리기준
3. 템포의 처리단위
4. 페달 데이터의 입력
5. 페달링의 여러 가지
챕터 2. 벌라서티와 템포, 페달링 실습 Ⅰ
1. 2개의 트랙
2. 페달링
3. 벌라서티와 템포의 전체적 구상
4. 제1차 처리-전체곡상
5. 제2차 처리-벌라서티(선율)
6. 제2차 처리-벌라서티(반주)
7. 제2차 처리-템포
8. 연주의 해석에 관하여
챕터 3. 벌라서티와 템포, 페달링 실습 Ⅱ
챕터 4. 리듬의 벌라서티 원리
1. 일반적인 강제우선순위
2. 무작위가 가능한 16비트의 세계
3. 약박이어야 하는 32비트의 세계
4. ROLL로 연주되는 32비트
5. 싱코페이션과 딜레이
6. 고스트노트
7. 어프비트
챕터 5. 타악기주법의 벌라서티
1. 팀파니
2. 스네어드럼
3. 심벌즈
4. 봉고
5. 콩가
6. 팀발레
7. 마라카스
챕터 6. 컨트롤
1. 비브라토 효과
2. 포르나멘토
3. 좌우밸런스변화
4. 막상볼륨
5. 리버브와 코러스효과
챕터 7. 포르타멘토 실습
1. YOU RAISE ME UP
2. MY HEART WILL GO ON
챕터 8. 익스프레션 실습
1. 익스프레션 용법 정리
2. 현악기의 특별한 표현들
3. G선상의 마리아
챕터 9. 피치휠
1. 비브라토
2. 어택벤딩
3. 디튬
4. 브라스의 폴링다운과 라이징
5. 꾸밈음
6. 기타의 쵸킹과 해머링
7. 기타의 여러 가지 주법들
8. 피치휠과 모듈레이션 휠과 관계
9. 피치휠과 익스프레션의 관계
챕터 10. 피치휠 실습
1. 왕자님, 왕자님
2. 붉은 항성
3. I WILL ALWAYS LOVE YOU
챕터 11. 일렉기타 시퀸싱
1. 아르페지오
2. 스트로크
3. 비브라토
4. 쵸킹과 쵸킹타운
5. 해머링과 폴링
6. 글리산도와 슬라이스
7. 아밍
8. 핑커트릴
9. 유트
10. 하모닉스
11. 피크 스크래치
12. 피드백
챕터 12. 일렉기타 시퀀싱 실습
1. 대답없는 너
2. BAGDAD IN SAD
파트 4. 소나의 샘플링과 믹싱
챕터 1. 소나의 샘플링 기법
1. 오디오 파일 불러들이기
2. 루핑 데이터 만들기
3. 오디오 클립의 조율
4. 오디오 엔벨로프
챕터 2. 멀티트랙 녹음
챕터 3. 콘솔 뷰에 의한 녹음
1. 파일과 콘솔 뷰 열기
2. AUXL에 리버브 넣기
3. 원음과 AUX의 혼합원리
4. 개별 트랙과 이퀼라이저 넣기
5. AUX2에 DELAY넣기
6. MAIN 모듈에 COMPRESSOR 넣기
7. 믹스다운
8. CD굽기
파트 5. 큐베이스의 샘플링과 믹싱
챕터 1. 오디오 데이터의 처리기법
1. 오디오 파일의 기본편집
2. 오디오 파일의 길이 조정하기
3. LOOP의 음악적인 활용
4. 오디오 트랙의 오토메이션
챕터 2. 이펙트와 믹서 창 Ⅰ
1. 오디오 파일의 직접 이펙트처리
2. INSERT와 FX CHANNEL TRACK의 개념
3. EQUALIZER의 설정
4. 녹음하기
5. 믹서창
6. 멀티트랙 믹싱 & CD 만들기
챕터 3. 이펙트와 믹서창 Ⅱ
1. 리버브
2. 이퀄라이즈
3. 다이나믹스
4. 믹스다운
5. CD굽기
파트 6. 믹싱과 이펙트의 개요
챕터 1. 믹싱의 개요
챕터 2. 타밍계 이펙트
1. 딜레이
2. 리버브
3. 코러스
4. 플랜저
챕터 3. 모듈레이션 계열의 이펙트
1. EQ
2. PARAMETRIC
3. GRAPHIC
4. PARAGRAPHIC
챕터 4. 다이나믹 계열 이펙트
1. LIMTER
2. COMPRESSOR
3. GATE
4. EXPA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