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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I30(GD) 1.6디젤 기존 부동액 제거하고 물 필요 없는 자동차 냉각수(부동액) 에반스(EVANS) 시공(냉각수 고열로 인한 출력 저하 방지)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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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부동액 제거하고 물 필요 없는 자동차 냉각수(부동액)에반스(EVANS) 시공합니다.*높은 끓는점(고열로 인한)으로 출력 저하 방지*에반스 주입으로 호스등 팽창되지 않아서각종호스와 부품이 보호됩니다.추가적은 내용은 ↓↓↓↓↓*에반스특징*에반스, 자동차 100년의 관습을 바꿉니다.물을 사용하지 않는 냉각수 에반스. 물로 인한 내연기관의 모든 문제를 해결합니다.냉각 시스템의 문제에서 차를 지키는 세계 유일의 냉각수.EVANS 워터리스 냉각수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물에 희석하지 않고 사용하는 냉각수입니다. 물로 희석하지 않는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기존 물에 희석해서 사용하는 냉각수가 해소하지 못한, 물로 인해 발생하는 부식, 캐비테이션을 포함한 엔진, 구동계에서 발생하는 냉각 시스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합니다. 이것은 마치 마법과도 같은 놀라운 결과를 가져옵니다. 물을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냉각수. 에반스의 퍼포먼스를 꼭 경험해 보세요.물을 희석해서 사용하는 냉각수 (부동액)은 약 1세기 동안 자동차 엔진에 사용되었습니다. 허나, 물은 부식, 끓는 특성 등으로 엔진 고장을 일으킵니다. 워터리스 냉각제는 말 그대로 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품을 부식 시키지 않습니다. 높은 끓는 점 (섭씨 190도)으로 끓지 않기 때문에 엔진 내부와 각 부품의 내압 상승 현상이 없습니다. 따라서 엔진 시스템의 내구성을 향상시킵니다.워터리스 쿨런트, 에반스물을 사용하지 않는 냉각수 에반스는 물이 끓으면서 생기는 현상인 기화 현상이 없습니다. 기화 현상이 없다는 것은 내연기관 본체뿐만 아니라 연결된 모든 장치의 부식을 방지하고 팽창하지 않기 때문에 각 부품에 부하를 주지 않습니다. 아래의 비디오로도 그 놀라운 특성을 빠르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끓여도 끓여지지 않는 놀라운 자동차 엔진 냉각수 에반스 (Evans). (엄밀히 말하면 냉각수가 아닙니다. 신물질 엔진 콜 런트입니다.)실험을 위해 “수분을 포함하지 않는 EVANS 냉각수”와 롱 라이프 냉각수(LLC)를 각각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맨틀 히터로 동일한 조건에서 가열. “비점과 압력”의 변화를 알기 쉽게 비교 관찰했습니다. (LLC, EVANS 모두 액체의 팽창이 발생했지만,) 수분이 포함된 LLC는 증기가 발생하고 내압이 상승 풍선이 크게 늘었습니다.EVANS는 엔진이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는 온도까지 빠르게 상승한 후 거의 온도 변화가 없는 반면 일반 냉각수는 안정적인 온도까지 데워지는 시간도 굉장히 늦고 그 후에도 계속 온도가 상승, 끓게 됩니다 그러나 EVANS는 물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증기가 발생하지 않고, 풍선은 거의 변화하지 않았습니다. 수분을 포함하지 않는 EVANS 냉각수는 라디에이터 내부의 압력을 줄이고, 호스 및 도장의 손상을 방지하고 냉각 계통의 문제를 해결합니다.에틸렌 글리콜을 주성분으로 하는, 물을 포함하지 않은 완전 워터리스로 과열과 엔진 냉각 계통의 부식과 캐비테이션을 원천적으로 방지합니다. 미국, 유럽, 일본, 중국에서는 이미 에반스의 열풍이 오래전부터 지속되고 있습니다. 더구나 한번 시공으로 자동차를 폐차할 때까지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이 놀라운 제품을 이제 곧 한국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1. 과열 방지기존의 수성 냉각수의 비등점을 크게 웃도는 190 ℃가 차를 과열로부터 보호합니다. (참고, 에반스 Japan)
세계 최고 비등점이 엔진 과열을 방지
물을 희석해서 사용하는 (물을 베이스로 하는) 일반 냉각수는 물의 끓는 점인 100 ℃ 한계를 넘기 불가능합니다. 물을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100 ℃에서 120 ℃ 정도면 물과 같이 끓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물이 끓으면서 생기는 여러 문제점들은 생각보다 심각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끓지 않는 엔진 쿨런트, 에반스는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냉각 성능을 발휘하는 획기적인 냉각수입니다.
세계 최고 비등점 190 ℃
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의 끓는 온도는 일반적인 냉각수를 크게 웃도는 190 ℃. (일반적인 냉각수의 끓는 온도는 100 ℃ ~ 120 ℃ 정도) 따라서 엔진 온도가 고온이 되어도 항상 안정된 냉각 성능을 발휘합니다.
기압 변화의 영향을 받지 않는
기압이 낮은 곳에서는 액체의 끓는 온도도 낮아집니다. 따라서 산악 지대 등의 고도가 매우 높은 장소에서는 냉각수가 빨리 끓게 되는 것이죠.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원래의 끓는 온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기압 변화의 영향에 좌우되는 일없이 안정된 냉각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는 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주행 상황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냉각 성능을 발휘한다는 것을 말합니다.2. 압력 부하 경감라디에이터 내부 압력이 거의 오르지 않습니다. 팽창하지 않아 호스 및 씰을 보호합니다. (출처, 에반스 Japan)
내부 압력에 의한 대미지를 경감
일반적인 냉각수는 엔진 온도의 상승에 따라 본제와 희석한 물이 끓게 되고 이는 수증기로 변하게 됩니다. 라디에이터 내부에서 수증기가 발생하면 내부 압력이 점점 상승하고 라디에이터의 각 부품에 높은 압력 부하는 피할 수 없습니다. 풍선처럼 팽창하게 되는 것이죠. 호스류 같은 비교적 부드러운 부품은 엔진이 가동되는 동안 팽창하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대미지가 축적되면 부품들은 당연히 가속 손상됩니다.특히 일부 수입차에 사용되는 수지 (연질) 부품은 팽창하는 내부 압력에 의한 손상을 받기 쉽고, 일정 기간 안에 손상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외제 차와 빈티지 자동차는 부품 수급에 많은 시간이 걸리는 등 부품이 손상되면 엄청난 시간과 비용뿐만 아니라 차주의 인내심까지 필요한 상황이 됩니다.그런데 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수증기가 되는 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엔진이 고온이 되어도 끓지 않습니다. 액체의 온도 상승으로 인한 열팽창이 0.3 기압 정도 유지되며 거의 오르지 않죠. 따라서 압력으로 인한 부품 대미지가 효과적으로 줄어듭니다.물론, 라디에이터 캡 교환도 필요 없습니다. 현재 라디에이터 캡을 그대로 이용해 주십시오. (단, 라디에이터 캡이 손상된 경우 즉시 신품으로 교환하십시오.) 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부품의 손상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3. 동결 방지기존의 수성 냉각수에서는 필수 상황인 겨울철 동결 방지 대책은 EVANS 워터리스 엔진 쿨런트에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출처, 에반스 Japan)
냉동 온도 -40 ℃ 이하
일반적인 냉각수에 부동액이 첨가되어 있고, 주행 지역의 겨울철 최저 기온에 동결하지 않는 적절한 농도로 조정되어 있으면 냉각수가 동결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 냉각수가 부족하게 되면 물을 보충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결과적으로 열화에 의해 냉각수 자체의 성능이 저하되죠. 최악의 상황은 물이 희석된 정도가 너무 많아져 주차해놓은 시간 동안 냉각수가 동결되어 라디에이터가 손상되는 것입니다.따라서 일반적인 냉각수를 사용하는 경우 농도가 적절한지, 냉각수 자체의 열화가 없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겨울을 맞이하기 전에 냉각수의 부동액 비율을 진하게 바꿀 작업이 필요합니다. 여름철에는 부동액 농도를 진하게 하면 반대로 냉각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연 2 회, 냉각수의 부동액 비율 조정을 실시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런데 에반스 워터리스 엔진 쿨런트는 동결 온도 -40 ℃ 이하의 원액을 물에 희석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위에서 설명한 불편한 과정을 겪지 않아도 되죠. 즉 … 여름이나 겨울 등 계절에 따른 유지 보수가 전혀 필요합니다. 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계절에 상관없이 일 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냉각수입니다.
사진 : 동결 온도 시험 결과 (미국 클라크 연구소 발행) | 북미 클라크 연구소에서 발행된 동결 온도 시험 결과에서 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45 ℃에서야 동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4. 부식 방지기존 수성 냉각수가 해결하지 못한 산화 전해 작용의 발생을 근본적으로 막습니다. (출처, 에반스 Japan)
금속 부품의 부식 (녹) 방지
물은 가열되면 산소를 방출하고, 냉각되면 산소를 흡수합니다. 냉각수에 물이 포함되어 있으면, “가열 = 방출 → 냉각 = 흡수” 사이클이 반복되고 이는 결국 산화, 전해 현상으로 연결됩니다. 산화 전해 현상은 금속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킵니다. 산화 전해 작용이 발생하는 부분에서 조금씩 부식이 진행되어 (녹슬어) 손상되어 버립니다. 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산화 전해 현상의 원인이 되는 물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내연기관 발명이래 1세기 동안 해결하지 못한 부분들 에반스 엔진 쿨런트는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냉각 시스템의 엔진 부분에서 가장 고온 부분은 연소실인데요, 특히 실린더 라이너와 실린더 헤드에 인접한 표면은 대단한 고온입니다. 이 고온부에서는 물이 증발하기 쉽고, 효율적인 냉각을 방해해서 냉각 성능을 잃고 결국엔 엔진에 손상을 입힙니다. 냉각수가 이렇게 제구실을 하지 못할 때 엔진 벽면은 더욱 뜨거워지고 물이 끓어 생기는 증기가 집중되는 것이죠. 냉각수는 엔진 벽면에 밀착되어 있을 때 가장 높은 효율을 내는 것인데 증기로 인해 냉각수가 엔진 벽면에 완전하게 밀착되지 못합니다. 나아가 물에는 산소가 포함되기 때문에 부식 현상이 발생되고, 엔진의 금속 부품들을 손상시키는 전해 작용까지 일어나는 것입니다.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이러한 엔진의 가장 뜨거운 부분에서도 끓지 않고 가혹한 조건에서도 엔진의 효율적인 냉각 성능을 유지합니다. 물이 증기로 변화하면 냉각 시스템의 압력이 증가하여 호스 및 기타 부품에 응력이 가해져 부품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의 끓는점은 매우 높기 때문에 물에 비해 압력 증가가 거의 없어 엔진의 벽면에 밀착, 효과적인 냉각 효과를 냅니다. 물론 물을 포함하고 있지 않으므로 부식이나 전기 분해 작용은 발생하지 않고 엔진의 수명이 크게 늘어나죠.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금속 부품의 부식을 최대한 방지합니다.5. 열화 방지에반스는 변질, 열화 하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에 걸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에반스 Japan)
독자적인 특수 배합으로 열화 모르는
최근 장기간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고급 냉각수가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물로 희석해서 사용해야 하는 부분은 그대로여서 희석 수의 증발에 의한 추가 보충을 해야 합니다. 때문에 물이 산화되어 발생하는 냉각수 자체의 열화를 막을 수 없죠. 바로 이런 특성들 때문에 고가의 고급 냉각수 들이라도 정기적인 교체 및 농도를 유념한 보충 작업이 필요합니다. 특히 SLLC (Super Long Life Coolant)는 매우 강한 녹 방지제가 사용되는 것도 있어 히터 코어가 막히는 등 예상치 못한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독자적인 특수 배합에 의해 만들어져 장기간에 걸친 안정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에 희석하지 않기 때문에 수분의 증발에 따른 추가 보충도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장기간 열화 하지 않는 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엔진 정지 시에도 냉각 성능을 발휘합니다.여름철 더운 시기에 몇 주 동안 연속으로 엔진을 가동하는 경우에도, 반년 이상 방치된 공사현장의 중장비 같은 차량의 경우에도 원활한 시동을 제공합니다. 에반스 워터리스 쿨런트는 장기간 성능 저하 없이 안정적인 냉각 성능을 발휘합니다.
기존에 들어 있던 부동액을 모두 제거하고장비로 건조 후 부품 조립 후 진공 작업 후 에반스 냉각제 주입하였습니다.
혹시 물 넣으면 안 되니 물 주입하는 곳에 스티커가 부착되었습니다.작업시간도 많이 걸리지만 가격도 비쌉니다.
시운전과 에반스 에어 빼기 작업 완료 후에반스 시공을 완료하였습니다.성능은 검정된 거니 묻지도 따지지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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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출력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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