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연료인 도시가스를 조기에 공급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편의 및 기업의 입주환경개선으로 장기발전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함양군은 진주시 소재 (주)지에스이 도시가스를 방문했다. 함양군은 지난 11일 도시가스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도시가스 조기착공을 건의했다.
이날 (주)지에스이 도시가스로 부터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추진계획을 듣고 경제과(과장 김수안)에서는 조기공급의 필요성 등에 대하여 적극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국가스공사에서는 주배관 매설사업을 내년도에 완료할 계획으로 하반기에 도시가스가 우리군에 도달할 계획에 있다. 시공업체에서도 본 계획에 의거 1차적으로 휴먼시아 아파트 입구까지 배관을 매설하여 2013년도 부터는 함양읍 교산리 휴먼시아 아파트, 한주 아파트 등 아파트 밀집지역부터 도시가스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도시가스가 착공되면 연료비를 40%이상 절감될 것으로 기대되며 어려운 가계경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용평리 거주 J씨(50세)는 “도시가스가 빠른 시일내에 공급되어 가뜩이나 어려운 살림살이를 느슨하게 풀어주기를 바라며 군에서 이같은 노력을 하고 있음에 고맙고 하루 빨리 도시가스가 공급되어 함양지역 주민들이 인근 타 시군의 주민들처럼 생활편의 혜택을 받아 탄력적인 삶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도시가스공급 연도별 추진계획은 2012년까지 동문사거리, 휴먼시아아파트, 2013년에는 상림팰리스 주변 아파트, 한주 아파트 주변, 휴천면 소재 함양제강, 2014년에는 경남빌라 주변 아파트, 한국화이바, 수동농공단지, 2015년에는 상림명가 순으로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