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손님 기부 가게 12호점 "청해담 각화점" 협약 소식
재능기부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처음 손님 기부 가게' 제 12호점인 "청해담 각화점"과의 협약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청해담 각화점" 은 광주광역시 북구 두암동 594-21번지(북구 군왕로 188-2)에 위치해있으며 무등파크 아파트 입구 건너편에 입점해있습니다. 전화는 062-268-5865번 입니다.
청해담 각화점은 황태와 콩나물, 신선한 숙주와 대구뽈탕 등으로 국밥과 전골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맛이 있던지 전국에 많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두고 있는 본점입니다.
'처음 손님 기부 가게'란 첫 손님이 낸 돈을 그 손님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가게로 첫 손님과 업소가 함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부문화입니다.
손님의 경우 자신의 결제금액이 기부된다는 소식에 즐거워하고 그래서 가게를 자주 찾게 되는 장점이 있고 가게의 경우 매일 또는 특정한 기간동안 첫 손님의 매출을 기부함으로서 나눔도 실천하고 하루의 시작을 기분좋게 시작함으로서 영업도 잘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숍, 식당, 분식점, 미용실, 슈퍼, 문구점, 철물점 등 대기업이나 대형 체인점을 제외하고 모든 업소가 참여가 가능합니다.
모금된 금액은 우리지역의 장애인, 독거노인, 긴급지원 대상자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업소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원되고 후원한 금액에 대해서는 지출내역을 보고해드립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이 많습니다만 새로운형태의 기부문화인 '처음 손님 기부 가게'에 많은 참여가 있어 행복한 나눔들이 풍성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손님 기부가게에 동참해주신 '청해담 각화점'의 서명혁 대표님 감사합니다.
가입 문의 : 재능기부센터 062-431-0918
박미경 국장 010-8001-04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