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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 고장 진단 2_1
Kawasaki Ninja ZZR 1400 2008-2011 서비스 매뉴얼 17-60
문제 해결 가이드(Troubleshooting Guide)
NOTE
* 연료 시스템 DFI의 가장 큰 문제 해결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Refer to the Fuel System CHAPTER FOR MOST OF DFI trouble shooting guide)
* 이 목록은 모든 문제를 나열한 모든 가능한 원인을 제공하는 완전한 목록은 아닙니다(This is not an exhaustive list, giving every possible cause for each problem listed)
가장 일반적인 어려움 중 일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는 가이드입니다(It is meant simply as a rough guide to assist the troubleshooting for some of the more common difficulties)
DFI-> Digital Fuel Injection 연료분사장치의 총칭(=EFI)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고, 출발이 어렵다 : 스타터 모터가 돌지 않는다: (Engine Doesn't Start, Starting Difficulty: Starter motor not rotating:)
1. 점화 및 엔진 스톱 스위치 문제(Ignition and engine stop switch not ON)
2. 시동 잠금 스위치 또는 기어 포지션 스위치 문제(Starter lockout switch or gear position switch trouble)
3. 스타터 모터 문제(Starter motor trouble)
4. 배터리 전압이 낮다(Battery voltage low)
5. 스타터 릴레이가 반응이 없거나 작동하지 않음(Starter relay not contacting or operating)
6. 스타터 버튼에 반응이 없다(Starter button not contacting)
7. 스타터 시스템 배선의 합선 또는 단선(Starter system wiring shorted or open)
8. 점화 스위치 문제(Ignition switch trouble)
9. 엔진 스톱 스위치 문제(Engine stop switch trouble)
10. 메인 30A 퓨즈 또는 점화 퓨즈 단락(Main 30A or ignition fuse blown)
스타터 모터는 회전하지만 엔진이 돌지 않는다 :(Starter motor rotating but engine doesn't turn over:)
1. 차량 = 다운 센서 (DFI)가 꺼짐(Vehicle=down sensor(DFI) coming off)
2. 이모빌라이저 시스템 문제(Immobilizer system trouble)
3. 스타터 클러치 문제(Starter clutch trouble)
4. 스타터 아이들기어 문제(Starter idle gear trouble)
엔진이 돌지 않는다:(Engine won't turn over:)
1. 밸브 고착(Valve seizure)
2. 밸브 리프터 고착(Valve lifter seizure)
3. 실린더, 피스톤 고착(Sylinder, piston seizure)
4. 크랭크샤프트 고착(Crankshaft seizure
5. 커넥팅로드 소단부 고착.(Connecting rod small end seizure)
6. 커넥팅로드 대단부 고착.(Connecting rod big end seizure)
7. 트랜스미션 기어 또는 베어링 고착(Transmission gear or bearing seizure)
8. 캠샤프트 고착(Camshaft seizure)
9. 스타터 아이들기어 고착(Starter idle gear seizure)
10. 밸런서 베어링 고착(Balancer bearing seizure)
연료 공급이 안된다 :(No fuel flow:)
1. 탱크에 연료가 없다(No fuel in tank)
2. 연료 펌프 문제(Fuel pump trouble)
3. 연료 탱크 공기 통풍구가 막혔다.(Fuel tank air vent obstructed)
4. 연료 필터 막힘(Fuel filter clogged)
5. 연료 라인 막힘(Fuel line clogged)
불꽃이 없다 ; 불꽃이 약하다 :(No spark ; spark weak :)
1. 차량 다운 센서 (DFI)가 꺼져있다(Vehicle - down sensor(DFI) coming off)
2. 점화 스위치가 켜지지 않음(Ignition switch not ON)
3. 엔진 스톱 스위치가 꺼짐(Engine stop switch turned OFF)
4. 클러치 레버가 당겨지지 않았거나 기어가 중립에 있지 않음(Clutch lever not pulled in or gear not in neutral)
5. 배터리 전압이 낮음(Battery voltage low)
6. 이모빌라이저 시스템 문제(Immobilizer system trouble)
7. 점화 플러그 오염, 균열, 또는 간극이 정확치 않다(Spark plug dirty, broken, or gap malad - justed)
8. 점화 플러그 결함(Spark plug incorrect)
스틱 코일 합선 또는 접촉 불량(Stick coil shorted or not in good contact)
1. 스틱 코일 문제(Stick coil trouble)
2. ECU 문제(ECU trouble)
3. 캠샤프트 포지션 센서 문제(Camshaft position sensor trouble)
4. 기어 포지션, 시동 장치 잠금 또는 사이드스탠드 스위치 문제(Gear position, starter lockout, or Side stand switch trouble)
5. 크랭크샤프트 센서 문제(Crankshaft sensor trouble)
6. 점화 스위치 또는 엔진 정지 스위치 합선(Ignition switch or engine stop switch shorted)
7. 스타터 시스템 배선의 합선 또는 단선(Starter system wiring shorted or open)
8. 메인 30A 퓨즈 또는 점화 퓨즈 단락(Main 30A or ignition fuse blown)
@ Zzr 600 kawasaki starter lockout switch => https://youtu.be/Wx-7D3t4WFs
연료 / 공기 혼합 문제 :(Fuel / air mixture Incorrect:)
1. 바이패스 나사 또는 공회전 조절 나사 조절 불량(Bypass screw and or idle adjusting screw maladjusted)
2. 공기 통로 막힘(Air passage clogged)
3. 에어클리너가 막히거나 밀봉이 잘 안되거나 빠져 있다(Air cleaner clogged, poorly sealed, or missing)
4. 오일 필러 캡, 크랭크 케이스 브리더 호스 또는 에어 클리너 드레인 호스에서 누출(Leak from oil filler cap, crankcase breather hose or air cleaner drain hose)
압축이 낮다 :(Compression Low:)
1. 점화 플러그 풀림(Spark plug loose)
2. 실린더 헤드가 충분히 조여지지 않음(Cylinder head not sufficiently tightened down)
3. 실린더, 피스톤 마모(Cylinder, piston worn)
4. 피스톤링 불량 (마모, 노화, 균열, 고착)(Piston ring bad(worn, weak, broken, or sticking)
5. 피스톤 링 / 홈 간극 초과(Piston ring/ groove clearance excessive)
6. 실린더 헤드 가스켓 손상(Cylinder head gasket damaged)
7. 실린더 헤드 변형(Cylinder head warped)
8. 밸브 스프링 파손 또는 노화(Valve spring broken or weak)
9. 밸브 간극 없음(No valve clearance)
10.밸브 장착 불량(밸브가 희어짐, 마모, 또는 시트 표면에 탄소퇴적물 축적)(Valve not seating properly (valve bent, worn, or carbon accumulation on the seating surf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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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wasaki_Versys_2006 17-46쪽 매뉴얼 부분 추가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고 출발이 어렵다(Engine Doesn't Start, Starting Difficulty;)
1.스타터 잠금 스위치 또는 중립 스위치 문제 (Starter lockout switch or neutral switch trouble)
2.스타터 모터 문제(Starter motor trouble) 배터리 전압이 낮다(Battery voltage low)
3.스타터 릴레이 연결 또는 작동 불가(Starter relay not contacting or operating)
4.스타터 버튼 문제 (Starter button not contacting)
5.키박스 문제(Ignition switch trouble), 엔진스톱 스위치의 문제(Engine stop switch trouble)
6.퓨즈 단락(Fuse blown)
스타터 모터는 도는데 엔진이 움직이지 않는다(Starter motor rotating but engine doesn't turn over)
스타터클러치 고장(Starter clutch trouble)
Vehicle - down sensor(DFI) coming off [ DFI-> Digital Fuel Injection 연료분사장치의 총칭(=EFI)]
엔진이 움직이지 않는다(Engine won't turn over)
1.밸브고착(Valve seizure), 실린더피스톤고착, 크랭크샤프트 고착,
2.커넥팅로드 소단부고착(Connecting rod small end seizure), 커넥팅로드 대단부고착(Connecting rod big end seizure)
3,트랜스미션 기어 또는 베어링 고착, 캠샤프트 고착, 스타터 아이들기어 고착(Transmission gear or bearing seizure, Camshaft seizure, Starter idle gear seiz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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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da_XRV_750XL_600_650_1987_2002 매뉴얼 36 부분 추가
1. Engine doesn't start or is difficult to start
Starter motor doesn't rotate
1. Engine kill switch OFF.
3. Fuse blown. Check main fuse and starter circult fuse(Chapter9).
4. Battery voltage low. Check and recharge battery(Chapter9).
5. Starter motor defactive. Make sure the wiring to the starter is secure. Make sure the starter relay clicks when the start button is
pushed. If the relay clicks, then the fault is in the wiring or motor.
6. Starter relay faulty. Check it according to the procedure in Chapter9.
7. Starter button not contacting. The contacts could be wet, corroded or dirty. Disassemble and clean the switch
8. Wiring open or shorted. Check all wiring connections and harnesses to make sure that they are dry, tight and not corroded.
Also check for broken or frayed wires that can causea short to ground(earth)(see wiring diagram, Chapter9).
9. Ignition(main) switch defective. Check the switch according to the procedure in Chapter 9. Relace the switch with a new one if it is defective.
10. Engine kill switch defective. Check for wet, dirty or corroded contacts. Clean or replace the switch as necessary(Chapter 9).
11. Faulty neutral, side stand(where fitted) or clutch switch. Check the wiring to each switch and the switch itself according to the procedures in Chapter 9.
Starter motor rotates but engine does not turn over
1. Starter clutch defective. Inspect and repair or renew(Chapter2).
2. Damaged idle or starter gears. Inspect and renew the damaged parts(Chapter2).
Starter works but engine won't turn over(seized)
1. Seized engine caused bay one or more internally damaged components. Failure due to ewar, abuse or lack of lubrication.
Damage can include seizedvalves, rockers, camshafts,pistons, crankshaft, connecting rod bearings, or transmission gears or bearing.
Refer to Chapter 2 for engine disassembly.
2. Starting technique incorrect. Under normal circumstances (i.e.j if all the carburettor functions are sound) the machine should start with little or no throttle.
When the engine is cold, the choke should be operated and the engine started without opning the throttle. When the engine is at operating temperature, only a very slight amount of throttle should be necessary.
If the engine flooded, turn the fuel tap OFF or disconnect the vacuum hose(according to model - see Chapter 4) and hold the throttle open while cranking the engine.
This will allow additional air to reach the cylinders. Remember to turn the fuel tap back ON or attach the vacuum hose.
No fuel flow
1. No fuel in tank.
2. Fuel tank breather hose obstructed.
3. Fuel tap strainer, or in line filter(XRV modes), clogged. Remove the tap and clean it and the filter (Chapter4).
4. Fuel tap vacuum hose split or detached(XL models). Check the hose.
5. Fuel line clogged. Pull the fuel line loose and carefully blow through it.
6. Float needle valve clogged. For both of the valves to be clogged, either a very bad batch of fuel with an unusual additive has been used, or some other foreign material has entered the tank.
Many times after a machine has been stored for many months without running, the fuel turns to a varnish like liquid and forms deposits on the inlet needle valves and jets.
The carburettors should be removed and overhauled if draining the float chambers doesn't solve the problem.
7. Fuel pump faulty(XRV modes). Check the fuel pump flow and renew the pump if necessary(Chapter 4).
Engine flooded
1. Float height too high. Check as described in Chapter 4.
2. Float needle valve worn or stuck open. A piece of dirt, rust or other debris can cause the valve to seat improperly, causing excess fuel to be admitted to the float chamber.
In this case, the float chamber should be cleaned and the needle valve and seat inspected. If the needle and seat are worn, then the leaking will persist and the parts should be replaced with new ones(Chapter 4).
불꽃이 없거나 약하다(No spark or weak spark)
1. 점화스위치 꺼짐(Ignition switch OFF)
2. 엔진 킬스위치가 꺼져있다(Engine kill switch turned to the OFF position)
3. 배터리 전압이 낮다. 필요 하면 배터리를 확인하고 충전(Battery voltage low, Check and recharge the battery as necessary)
4. 점화플러그 오염, 결함 또는 마모, 점화플러그 상태를 차트를 사용하여 오염된 플러그의 원인을 찾아 플러그 유지 관리 절차를 따른다
(Spark plugs dirty, defective or worn out. Locate reason for fouled plugs using spark plug condition chart and follow the plug maintenance procedures
5. 점화플러그캡 또는 보조 배선에 결함. 상태 점검(Spark plug caps or secondary(HT)wiring faulty. Check condition)
6, 점화플러그캡 접촉불량. 플러그캡의 끝 부분이 잘 맞는지 확인한다(Spark plug caps not making good contact. Make sure that the plug caps fit snugly over the plug ends)
7. 점화컨트롤 유닛 결함. 유닛 점검(Ignition control unit defective. Check the unit(Chapter 5))
8. 펄스발생기 코일 결함. 유닛 점검(Pulse generator coil defective. Check the unit(Chapter 5))
9. 점화 HT 코일 결함. 코일을 확인(Ignition HT coilsㄹ defective. Check the coils(Chapter 5))
10. 점화 또는 킬 스위치 단락. 이것은 주로 수분, 부식으로 손상 또는 과도한 마모로 인해 발생한다(Ignition or kill switch shorted. This is usually caused by water, corrosion, damage or excessive wear)
전기 접점 클리너로 스위치를 분해하고 청소할 수 있다. 청소가 도움이 되지 않으면. 스위치를 교환한다.(The switches can be disassembled and cleaned with electrical contact cleaner. If cleaning does not help. renew the switches (Chapter 9))
11. 단락 또는 단선;(Wiring shorted or broken between;)
a) 점화(메인) 스위치 및 엔진 스위치(또는 퓨즈 단락)Ignition(main)switch and engine killswitch(or blown fuse)
b) 점화 제어 장치 및 엔진 킬 스위치(Ignition control unit and engine kill switch)
c) 점화 제어 장치 및 점화 용 HT 코일(Ignition control unit and ignition HT coils)
d) 점화 HT 코일과 점화 플러그(Ignition HT coils and spark plugs)
e) 점화 제어 장치 및 펄스 발생기 코일(Ignition control unit and pulse generator coil)
12. 모든 배선 연결부가 깨끗하고 건조한지 확인한다(Make sure that all wiring connections are clean, dry and tight.)
녹았거나 끊어진 와이어를 찾는다(Look for chafed and broken wires(Chapters 5 and 9))
Compression low
1. Spark plugs loose. Remove the plugs and inspect their the rads. Reinstall and tighten to the specified torque (Chapter 1).
2. Cylinder head(s) not sufficiently tightened down. If a cylinder head is suspected of being loose, then there's a chance that the gasket or head is damaged if the problem has persisted for any length of time.
The head nut bolts should be tightened to the proper torque in the correct sequence (Chapter 1).
3. Improper valve clearance. This means that the valve is not closing completely and compression pressure is leaking past the valve.
Check and adjust the valve clearances (Chapter 1).
4. Cylinder and /or piston worn. Excessive wear wil cause compression pressure to leak past the rings. This is usually accompanied by worn rings as well.
A toq-end overhaul is necessary (Chapter 2).
5. Piston rings worn, weak, broken, or sticking. Broken or sticking piston rings usually indicated a lubrication or carbonation problem that causes excess carbon deposits or seizures to form on the pistons and rings.
Top-end overhaul is necessary (Chapter 2).
6. Piston ring -to-groove clearance excessive. This is caused by excessive wear of the piston ring lands. Piston replacement is necessary(Chapter 2).
7. Cylinder head gasket(s) damaged. If a head is allowed to come loose, ro if excessive carbon build-up in the piston crown and combustion chamber causes extremely high compression, the head gasket may leak.
Retorquing the head is not always sufficient to restore the seal, so gasket replacement is necessary (Chapter 2).
8. Cylinder head(s) warped. This is cause by overheating or improperly tightened head nuts/bolts. Machine shop resurfacing or head replacement is necessary (Chapter 2).
9. Valve not seating properly. This is caused by a bent valve (from over-revving or improper valve adjustment), burned valve or seat (improper carbonation) or an accumulation of carbon deposits on the seat (from carbonation or lubrication problems).
The valves must be cleaned and/ or replaced and the seats serviced if possible (Chapter 2).
Stalls after starting
1. Improper choke action. Make sure the choke plungers are staying in the out position (Chapter 4).
2. Ignition malfunction (Chapter 5).
3. Carburetor malfunction (Chapter 4).
4. Fuel contaminated. The fuel can be contaminated with either dirt or water, or can change chemically if the machine is allowed to sit for several months or more.
Drain the tank and float chambers (Chapter4).
5. Intake air leak. Check for loose carburetor - to-intake manifold connections, loose vacuum gauge adapter screws or hoses (as applicable), or loose carburetor tops (Chapter 4).
6. Engine idle speed incorrect. Turn idle adjusting screw until the engine idles at the specified rpm (Chapter 1).
Rough idle
1. Ignition malfunction (Chapter 5).
2. Idle speed incorrect (Chapter 1).
3. Carburetors not synchronised. Adjust carburettors with vacuum gauge or manometer set as described in Chapter 1.
4. Pilot jet or air passage clogged. Remove and overhaul the carburettors, and check jet sizes (Chapter 4)
5. Fuel contaminated. Thed fuel can be contaminated with either dirt or eater, or can change chemically if the machine is allowed to sit for several months or more.
Drain the tank and float chambers (Chapter 4).
6. Intake air leak. Check for loose carburettor-to-intake manifold connections, loose vacuum gauge adapter screws or hoses (as applicable), or loose carburettor tops (Chapter 4).
7. Air filter clogged. Replace the air filter element (Chapter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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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aha_YZF_R1_2009 8-99 매뉴얼 부분 추가
If the fuel pup fails to operate.
1. Check the fuses.
2. Check the battery.
3. Main switch.
3. Check the engine stop switch.
4. Check the relay unit. (fuel pump relay)
5. Check the fuel pump.
6. Check the engine fuel pump system's wi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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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가 흡기 매니폴드에 공급되지 않는다(No fuel reaching the intake manifold)
1. 연료필터 또는 연료호스 막힘(Clogged fuel filter or fuel hose)
2. 연료펌프 결함(Defective fuel pump)
3. 연료 압력 레귤레이터 결함(Defective fuel pressure regulator)
4. 연료인젝터 결함(Defective fuel injector)
5. 연료펌프 릴레이 결함(Defective fuel pump relay)
6. ECU 결함(Defective ECU)
7. 배선 회로 연결부의 단선(Open - circuited wiring conne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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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속에서 출력 저하 :(Poor Running at Low Speed:)
1. 불꽃이 약하다 :(Spark weak:)
2. 배터리 전압이 낮다(Battery voltage low)
3. 이모빌라이저 시스템 문제(Immobilizer system trouble)
4. 스틱 코일 문제(Stick coil trouble)
5. 스틱 코일 합선 또는 접촉불량(Stick coil shorted or not in good contact)
6. 점화 플러그 오염, 균열, 조절 불량(Spark plug dirty, broken, or maladjusted)
7. 점화 플러그 결함(Spark plug incorrect)
7. ECU 문제(ECU trouble)
8. 캠샤프트 포지션 센서 문제(Camshaft position sensor trouble)
9. 크랭크샤프트 센서 문제(Crankshaft sensor trouble)
연료 / 공기 혼합 결함:(Fuel / air mixture incorrect:)
1. 바이패스 나사 조절 불량(Bypass screw maladjusted)
2. 공기 통로 막힘(Air passage clogged)
3. 에어 빼는 파이프 구멍 막힘(Air bleed pipe bleed holes clogged)
4. 파일럿 통로 막힘(Pilot passage clogged)
5. 에어클리너가 막히거나 밀봉이 잘 안되거나 빠짐(Air cleaner clogged, poorly sealed, or missing)
6. 연료 탱크의 공기 순환구 막힘Fuel tank air vent obstructed)
7. 연료 펌프 문제(Fuel pump trouble)
8. 스로틀 바디 앗세이 홀더 풀림(Throttle body assy holder loose)
9. 에어 클리너 덕트 홀더가 풀림(Air Cleaner duct holder loose)
압축이 낮다 :(Compression low :)
1. 점화 플러그가 풀림(Spark plug loose)
2. 실린더 헤드가 충분하게 조여지지 않음(Cylinder head not sufficient tightened down)
3. 밸브 간극 없음(No valve clearance)
4. 실린더, 피스톤의 마모(Cylinder, piston worn)
5. 피스톤 링 불량 (마모, 노화, 균열, 고착)(Piston ring bad (worn, weak, broken, or sticking)
6. 실린더 헤드 가스켓 손상(Cylinder head gasket damaged)
7. 실린더 헤드 뒤 틀림(Cylinder head warped)
8. 밸브스프링의 파손 또는 노화(Valve spring broken or weak)
9. 밸브 장착 불량 (밸브 휘어짐, 마모, 또는 시트 표면에 카본 축적)(Valve not seating properly(valve bent, worn, or carbon accumulation on the seating surface)
10.캠샤프트 캠 마모(Camshaft cam worn)
시동이 꺼지지 않음 :(Run-on (dieseling):
1. 점화 스위치 문제(Ignition switch trouble)
2. 엔진 정지 스위치 문제(Engine stop switch trouble)
3. 연료 분사 장치 문제(Fuel injector trouble)
4. 배터리 (-)터미널 또는 ECU 접지 배선의 단자가 풀림(Loosen terminal of battery (-) cable or ECU ground lead)
5. 밸브 시트 표면에 카본 축적(Carbon accumulating on valve seating surface)
6. 엔진 과열(Engine overheating)
기타 :(Other :)
1. ECU 문제(ECU trouble)
2. 스로틀 바디 동기화 불량(Throttle body assy not synchronizing)
3. 엔진 오일 점도가 너무 높다(Engine oil viscosity too high)
4. 드라이브 트레인 문제(Drive train trouble)
5. 브레이크 고착(Brake dragging)
6. 클러치 미끄러짐(Clutch slipping)
7. 엔진 과열(Engine overheating)
8. 공기 흡입 밸브 문제(Air suction valve trouble)
9. 공기 전환 밸브 문제(Air switching valve trouble)
출력저하 또는 고속에서 힘이 없다.(Poor Running or No Power at High Speed :)
발사 결함 (Firing incorrect :)
1. 점화 플러그 오염, 균열, 조절 불량(Spark plug dirty, broken, or maladjusted)
2. 점화 플러그 결함(Spark plug incorrect)
3. 스틱 코일 합선 또는 접촉 불량(Stick coil shorted or not in good contact trouble)
4. 스틱 코일 문제(Stick coil trouble)
5. ECU 문제(ECU trouble)
연료 / 공기 혼합 결함 :(Fuel / air mixture incorrect :)
1. 에어클리너가 막히거나 밀봉이 잘 안되거나 빠져있다(Air cleaner clogged, poorly sealed, or missing)
2. 에어 덕트 홀더가 풀림(Air duct holder loose)
3. 연료 내 수분 또는 이물질(Water or foreign matter in fuel)
4. 스로틀 바디 앗세이 홀더 풀림(Throttle body assay holder loose)
5. 인젝터에 연료 부족(Fuel to injector insufficient)
6. 연료 탱크 공기 구멍 막힘(Fuel tank air vent obstructed)
7. 연료 라인 막힘(Fuel line clogged)
8. 연료 펌프 문제(Fuel pump trouble)
압축이 낮음 :(Compression low :)
1. 점화 플러그 풀림(Spark plug loose)
2. 실린더 헤드가 충분히 조여지지 않았다(Cylinder head not sufficiently tightened down)
3. 밸브 간극 없음(No valve clearance)
4. 실린더, 피스톤 마모(Cylinder, piston worn)
5. 피스톤 링 불량 (마모, 노화, 균열, 고착)(Piston ring bad (worn, weak, broken, or sticking)
6. 피스톤 링 / 홈 간극 초과(Piston ring / groove clearance excessive)
7. 실린더 헤드 가스켓 손상(Cylinder head gasket damaged)
8. 실린더 헤드 뒤틀림(CYlinder head warped)
9. 밸브 스프링의 파손 또는 노화(Valve spring broken or weak)
10.밸브 장착 불량 (밸브 휘어짐, 마모, 또는 시트 표면에 탄소 축적)(Valve not seating properly (valve bent, worn, or carbon accumulation on the seating surface)
노킹 : (Knocking :)
1. 연소실의 탄소 퇴적(Carbon built up in combustion chamber)
2. 연료 품질 불량 또는 결함(Fuel poor quality or incorrect)
3. 점화 플러그 결함(Spark plug incorrect)
4. ECU 문제(ECU trouble)
기타 :(Miscellaneous :)
1. 스로틀 밸브가 완전히 열리지 않음(Throttle valve won't fully open)
2. 브레이크 고착(Brake dragging)
3. 클러치 미끄러짐(Clutch slipping)
4. 엔진 과열(Engine overheating)
5. 엔진 오일 레벨이 너무 높다(Engine oil level too high)
6. 엔진 오일 점도가 너무 높다(Engine oil viscosity too high)
7. 드라이브 트레인 문제 / (Drive train trouble)
8. 캠샤프트 캠 마모(Camshaft cam worn)
9. 공기 흡입 밸브 문제(Air suction valve trouble)
10.공기 전환 밸브 문제(Air switching valve trouble)
11.머플러 과열로 촉매 변환기 용해 (KLEEN)(Catalytic converter melt down due to muffler overheating(KLEEN)
과열 :(Overheating :)
1. 발사 결함(Firing incorrect :)
2. 점화플러그 오염, 균열, 조절 불량(Spark plug dirty, broken, or maladjusted)
3. 점화플러그 불량(Spark plug incorrect)
4. ECU 문제(ECU trouble)
머플러 과열 :(Muffler overheating :)
1. KLEEN의 경우, 실린더 한 개만 잘못 작동하거나 작동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에도 엔진을 가동하지 마십시오 (가장 가까운 서비스점 수리를 요청하십시오) (For KLEEN, do not run the engine even if with only one cylinder missing or poor running (Request the nearest service facility to correct it))
2. KLEEN의 경우, 충전되지 않은 배터리로 밀기 시작하지 마십시오 (점퍼 케이블로 완전 충전 된 다른 배터리를 연결하고 스타터모터를 사용하여 엔진을 시동하십시오)(For KLEEN, do not push - start with a dead battery (Connect another full - charged battery with jumper cables, and start the engine using the electric starter)
3. KLEEN의 경우, 점화플러그 오염 또는 스틱코일 접촉불량인 상태로 엔진을 시동 시키지 마십시오(For KLEEN, do not start the engine under misfire due to spark plug fouling or poor connection of the stick coil)
4. KLEEN의 경우, 시동 스위치가 꺼진 상태로 오토바이를 서행하지 마십시오 (시동 스위치를 켜고 엔진을 가동하십시오)(For KLEEN, do not coast the motorcycle with the ignition switch off (Turn the ignition switch ON and run the engine)
5. ECU 문제(ECU trouble)
연료 / 에어 혼합 결함 : )(Fuel/air mixture incorrect :)
1. 스로틀 바디 앗세이 홀더 풀림(Throttle body assay holder loose.)
2. 에어 덕트 홀더 풀림(Air duct holder loose.)
3. 에어클리너가 제대로 밀봉되지 않았거나 빠짐(Air cleaner poorly sealed, or missing.)
4. 에어클리너 막힘(Air cleaner clogged.)
압축이 높다 :(Compression high:)
1. 연소실 카본 퇴적(Carbon built up in combustion chamber)
엔진 부하 결함 :(Engine load faulty:)
1. 클러치 미끄러짐(Clutch slipping)
2. 엔진 오일 레벨이 너무 높다(Engine oil level too high)
3. 엔진오일 점도가 너무 높다(Engine oil viscosity too high)
4. 드라이브 트레인 문제(Drive train trouble)
5. 브레이크 고착(Brake dragging)
윤활 부족 :(Lubrication inadequate :)
1. 엔진 오일 레벨이 너무 낮다(Engine oil level too low)
2. 엔진 오일 품질 불량 또는 결함(Engine oil poor quality or incorrect)
오일쿨러 결함 :(Oil cooler incorrect :)
1. 오일쿨러가 막힘(Oil cooler clogged)
게이지 결함 :(Gauge incorrect :)
1. 수온 게이지 고장(Water temperature gauge broken)
2. 수온 센서 고장(Water temperature sensor broken)
냉각수 결함 :(Coolant incorrect :)
1. 냉각수 레벨이 너무 낮다(Coolant level too low)
2. 냉각수 변질(Coolant deteriorated)
3. 냉각수 혼합 비가 틀림(Wrong coolant mixed ratio)
냉각 시스템 구성품 결함: (Cooling system component incorrect :)
1. 라디에이터 핀의 손상(Radiator fin damaged)
2. 라디에이터 막힘(Radiator clogged)
3. 서모스탯 문제(Thermostat trouble)
4. 라디에이터 캡 문제(Radiator cap trouble)
5. 라디에이터 팬 릴레이 문제(Radiator fan relay trouble)
6. 팬 모터 고장(Fan motor broken)
7. 팬 날개 손상(Fan blade damaged)
8. 워터 펌프 회전 불가(Water pump not turning)
9. 워터 펌프 임펠러 손상(Water pump impeller damaged)
과냉각 :(Over Cooling :)
게이지 결함:(Gauge incorrect :)
1. 수온계 고장(Water temperature gauge broken)
2. 수온계 센서 고장(Water temperature sensor broken)
냉각 시스템 구성품 결함 :(Cooling system component incorrect :)
1. 서모스탯 문제(Thermostat trouble)
클러치 작동 결함 :(Clutch Operation Faulty: )
클러치 미끄러짐 :(Clutch slipping :)
1. 디스크 마찰판 마모 또는 변형(Friction plate worn or warped)
2. 플레이트 강판 마모 또는 변형(Steel plate worn or warped)
3. 클러치 스프링 파손 또는 노화(Clutch spring broken or weak)
4. 클러치 허브 또는 하우징 불균형 마모(Clutch hub or housing unevenly worn)
5.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문제(Clutch master cylinder trouble)
6. 클러치 슬리브 실린더 문제(Clutch slave cylinder trouble)
클러치가 제대로 떨어지지 않음: (Clutch not disengaging properly :)
1. 클러치 플레이트가 휘거나 너무 거칠다(Clutch plate warped or too rough)
2. 클러치 스프링 압력 불균형(Clutch spring compression uneven)
3. 엔진 오일 변질(Engine oil deteriorated)
4. 엔진 오일 점도가 너무 높다(Engine oil viscosity too high)
5. 엔진 오일 레벨이 너무 높다(Engine oil level too high)
6. 클러치 하우징이 구동축에 고착됨(Clutch housing frozen on drive shaft)
7. 클러치 허브 너트 풀림(Clutch hub nut loose)
8. 클러치 허브 스플라인 손상(Clutch hub spline damaged)
9. 클러치 마찰 판이 잘못 설치됨(Clutch friction plate installed wrong)
10. 클러치 슬레이브 실린더 문제(Clutch slave cylinder trouble)
11. 클러치 액의 변질(Clutch fluid deteriorated)
12. 클러치 액에 공기 포함(Air in clutch fluid line)
13.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1 차 또는 2 차 컵 손상(Clutch master cylinder primary or secondary cup damage)
14.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내부 스크래치(Clutch master cylinder scratched inside)
기어 변속 불량 : (Gear Shifting Faulty :)
기어가 들어 가지 않는다; 변속 페달이 돌아 오지 않는다 :(Doesn't go into gear; shift pedal doesn't return:)
1. 클러치가 분리되지 않음(Clutch not disengaging)
2. 시프트 포크가 휘어지거나 눌려있다 @(Shift fork bent or seized)
3. 기어가 샤프트에 달라 붙었다(Gear stuck on the shaft)
4. 기어 위치 변속 레버 결함(Gear positioning lever binding)
5. 시프트 리턴 스프링 노화 또는 파손(Shift return spring weak or broken)
6. 시프트 리턴 스프링 핀 풀림(Shift return spring pin loose)
7. 시프트 메커니즘 암 스프링 파손(Shift mechanism arm spring broken)
8. 시프트 메커니즘 암 파손(Shift mechanism arm broken)
9. 시프트 폴 파손(Shift pawl broken)
기어 변속이 단계적으로 되지 않고건너서 된다:(Jumps out of gear :)
1. 시프트 포크 기어 마모, 휘어짐(Shift fork gear worn, bent)
2. 기어 홈 마모(Gear groove worn)
3. 기어 톱니 또는 톱니 홈의 마모(Gear dogs and or dog holes worn)
4. 시프트 드럼 홈의 마모(Shift drum groove worn)
5. 기어 포지션 레버 스프링 노화 또는 파손(Gear positioning lever spring weak or broken)
6. 시프트 포크 가이드 핀 마모(Shift fork guide pin worn)
7. 드라이브샤프트, 출력 샤프트 또는 기어 스플라인 마모(Drive shaft, output shaft, and or gear splines worn)
시프트 고장 :(Over shifts :)
1. 기어 위치 레버 스프링 노화 또는 파손(Gear positioning lever spring weak or broken)
2. 시프트 메커니즘 암 스프링 파손(Shift mechanism arm spring broken)
비정상적인 엔진 소음 :(Abnormal Engine Noise :)
노킹 :(Knocking :)
1. ECU 문제(ECU trouble)
2. 연소실 카본 퇴적(Carbon built up in combustion chamber)
3. 연료 품질 불량 또는 결함(Fuel poor quality or incorrect)
4. 점화 플러그 결함(Spark plug incorrect)
5. 오버히팅(Overheationg)
피스톤 슬랩 :(Piston slap :)
1. 실린더 피스톤 간극 초과(Cylinder piston clearance excessive)
2. 실린더, 피스톤 마모(Cylinder, piston worn)
3. 커넥팅로드 휘어짐(Connecting rod bent)
4. 피스톤 핀, 피스톤 핀 홀 마모(Piston pin, piston pin hole worn)
밸브 소음:(Valve noise :)
1. 밸브 간극 불량(Valve clearance incorrect)
2. 밸브스프링 노화 또는 파손(Valve spring broken or weak)
3. 캠샤프트 베어링 마모(Camshaft bearing worn)
4. 밸브 태핏 마모(Valve lifter worn)
기타 소음 :(Other noise:)
1. 커넥팅로드 소단부 간극 과다(Connecting rod small end clearance excessive)
2. 커넥팅로드 대단부 간극 과다(Connecting rod big end clearance excessive)
3. 피스톤 링 / 홈 간극 과다(Piston ring / groove clearance excessive)
4. 피스톤 링 마모, 파손 또는 막힘(Piston ring worn, broken, or stuck)
5. 피스톤 링 홈 마모(Piston ring groove worn)
6. 피스톤 고착, 손상(Piston seizure, damage)
7. 실린더 헤드 가스켓 누출(Cylinder head gasket leaking)
8. 실린더 헤드 배기관 연결부 누출(Exhaust pipe leaking at cylinder head connection)
9. 크랭크 샤프트 한도 초과(Crankshaft run out excessive)
10. 엔진 마운트가 풀림(Engine mount loose)
11. 크랭크샤프트 베어링 마모(Crankshaft bearing worn)
12. 프라이머리 기어 마모 또는 파손(Primary gear worn or chipped)
13. 캠체인 텐셔너 문제(Camshaft chain tensioner trouble)
14. 캠체인, 스프로킷, 가이드 마모(Camshaft chain, sprocket, guide worn)
15. 공기 흡입 밸브 손상(Air suction valve damaged)
16. 공기 전환 밸브 손상(Air switching valve damaged)
17. 알터네이터 로터 풀림 (Alternator rotor loose)
18. 머플러 과열로 인한 촉매 변환기 용해 (KLEEN)(Catalytic converter melt down due to muffler overheating(KLEEN))
비정상적인 드라이브 트레인 소음 :(Abnormal Drive Train Noise :)
클러치 소음 :(Clutch noise :)
1. 클러치 댐퍼 노화 또는 손상(Clutch damper weak or damaged)
2. 클러치 하우징 / 마찰 플레이트 간극 과다(Clutch housing / friction plate clearance excessive)
3. 클러치 하우징 기어 마모(Clutch housing gear worn)
4. 외부 마찰 플레이트 설치 오류(Wrong installation of outside friction plate)
트렌스미션 잡음 :(Transmission noise :)
1. 베어링 마모(Bearings worn)
2. 트렌스미션 기어 마모 또는 파손(Transmission gear worn or chipped)
3. 기어 톱니에 끼어있는 금속 파편(Metal chips jammed in gear teeth)
4. 엔진 오일 부족(Engine oil insufficient)
드라이브 라인 소음 :(Drive line noise :)
1. 드라이브 체인 조절 불량(Drive chain adjusted improperly)
2. 드라이브 체인 마모(Drive chain worn)
3. 리어 / 또는 엔진 스프로킷 마모(Rear and or engine sprocket worn)
4. 체인 윤활 부족(Chain lubrication insufficient)
5. 리어휠 정렬이 안됨(Rear wheel misaligned)
비정상적인 프레임 잡음:(Abnormal Frame Noise :)
프런트 포크 노이즈:(Front fork noise:)
1. 오일이 부족하거나 너무 엷다.(Oil insufficient or too thin)
2. 스프링 노화 또는 파손(Spring weak or broken)
리어 쇼크 업소버 소음 :(Rear shock absorber noise :)
1. 충격 흡수 장치가 손상됨(Shock absorber damaged)
디스크 브레이크 잡음 :(Disc brake noise :)
1. 패드 설치 불량(Pad installed incorrectly)
2. 패드 표면이 번들거림(Pad surface glazed)
3. 디스크 뒤 틀림(Disc warped)
4. 캘리퍼 문제(Caliper trouble)
다른 소음 :(Other noise :)
1. 브래킷, 너트, 볼트 등이 제대로 장착되지 않았거나 조여지지 않았다.(Bracket, nut, bolt, etc, not properly mounted or tightened)
오일 압력 경고등 계속 켜짐 :(Oil Pressure Warning Light Goes On :)
1. 엔진 오일 펌프가 손상됨(Engine oil pump damaged)
2. 엔진 오일 스트레이너 막힘(Engine oil screen clogged)
3. 엔진 오일 필터 막힘(Engine oil filter clogged)
4. 엔진 오일 레벨이 너무 낮다(Engine oil level too low)
5. 엔진 오일 점도가 너무 낮음(Engine oil viscosity too low)
6. 캠 샤프트 베어링 마모(Camshaft bearing worn)
7. 크랭크 샤프트 베어링 마모(Crankshaft bearing worn)
8. 오일 압력 스위치 배선 불량으로 손상(Oil pressure switch damaged Wiring faulty)
9. 릴리프 밸브가 열림 @(Relief valve stuck open)
10. 크랭크케이스의 오일 통로에서 오링 손상(Oring at the oil passage in the crankcase damaged)
과도한 연기 배출 :(Exhaust Smokes Excessively :)
하얀 연기 :(White smoke :)
1. 피스톤 오일 링 마모(Piston oil ring worn)
2. 실린더 마모(Cylinder worn)
3. 밸브 오일 씰 손상(Valve oil seal damaged)
4. 밸브 가이드 마모(Valve guide worn)
5. 엔진 오일 레벨이 너무 높다(Engine oil level too high)
검은 연기 :(Black smoke :)
1. 에어클리너 막힘(Air cleaner clogged)
갈색 연기 :(Brown smoke :)
1. 에어 덕트 홀더 풀림(Air duct holder loose)
2. 에어 클리너가 밀봉되지 않거나 빠짐(Air cleaner poorly sealed or missing)
취급 및 안정성(Handling and or Stability)
불만족 :(Unsatisfactory :)
돌리기 힘든 핸들 :(Handlebar hard to turn :)
케이블 선로 결함(Cable routing incorrect)
호스 선로 불량(Hose routing incorrect)
1. 배선 경로 결함(Wiring routing incorrect)
2. 스티어링 스템 너트를 너무 조임(Steering stem nut too tight)
3. 스티어링 스템 베어링 손상(Steering stem bearing damaged)
4. 스티어링 스템 베어링 윤활 부족(Steering stem bearing lubrication inadequate)
5. 스티어링 스템 휘어짐(Steering stem bent)
6.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낮음(Tire air pressure too low)
핸들 바가 흔들거나 진동이 심하다 :(Handlebar shakes or excessively vibrates :)
1. 타이어 마모(Tire worn)
2. 스윙 암 피봇 베어링 마모(Swingarm pivot bearing worn)
3. 림이 휘어 지거나 균형이 맞지 않음(Rim warped, or not balanced)
4. 휠 베어링 마모(Wheel bearing worn)
5. 핸들 바 홀더 볼트 풀림(Handlebar holder bolt loose)
6. 스티어링 스템 너트 풀림(Steering stem nut loose)
7. 프런트, 리어엑슬 한도 초과(Front, rear axle runout excessive)
8. 엔진 장착 볼트 풀림(Engine mounting bolt loose)
핸들 바가 한쪽 쏠린다 :(Handlebar pulls to one side :)
1. 프레임 휘어짐(Frame bent)
2. 휠 정렬불량(Wheel misalignment)
3. 스윙암이 휘거나 뒤틀림(Swingarm bent or twisted)
4. 스윙암 피봇 샤프트 한도 초과(Swingarm pivot shaft run out excessive)
5. 스티어링 부적응(Steering maladjusted)
6. 프런트 포크 휘어짐(Front fork bent)
7. 좌우 프런트 포크 오일 레벨 불균형(Right and left front fork oil level uneven)
쇽 흡수 불만족 :(Shock absorption unsatisfactory :)
너무 딱딱하다 (Too hard)
1. 프런트 포크 오일 과다(Front fork oil excessive)
2. 프런트 포크 오일 점도가 너무 높다(Front fork oil viscosity too high)
3. 리어쇽 업소버 조정이 너무 강하다(Rear shock absorber adjustment too hard)
4.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높다(Tire air pressure too high)
5. 프런트 포크 휘어짐(Front fork bent)
너무 부드럽다 (Too soft)
1.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낮다(Tire air pressure too low)
2. 프런트 포크 오일 부족 또는 누설(Front fork oil insufficient and or leaking)
3. 프런트 포크 오일 점도가 너무 낮다(Front fork oil viscosity too low)
4. 리어쇽 조절이 너무 약하다(Rear shock adjustment too soft)
5. 프런트 포크, 리어 쇼크 업소버 스프링 노화(Front fork, rear shock absorber spring weak)
6. 리어쇽 업소버 오일 누설(Rear shock absorber oil leaking)
브레이크가 듣지 않음:(Break Doesn't Hold :)
1. 브레이크 라인에 공기(Air in the brake line)
2. 패드 또는 디스크 마모(Pad or disc worn)
3. 브레이크 액 누출 (Brake fluid leakage )
4. 디스크 변형(Disc warped)
5. 패드 오염(Contaminated pad)
6. 브레이크 액 변질(Brake fluid deteriorated)
7. 마스터 실린더의 프라이머리 또는 세컨더리 컵 손상(Primary or secondary cup damaged in master cylinder)
8. 마스터 실린더 내부 스크래치(Master cylinder scratched inside)
배터리 문제 :(Battery Trouble :)
1.충전 부족(Charge insufficient)
2. 배터리 결함 (단자 전압이 너무 낮다)(Battery faulty (too low terminal voltage)
3. 배터리 케이블 접촉 불량(Battery cable making poor contact)
4. 과도한 부하 (예 : 전구에 전력량 초과)(Load excessive (e.g., bulb of excessive wattage)
5. 점화 스위치 문제(Ignition switch trouble)
6. 발전기 문제(Alternator trouble)
7. 배선 결함(Wiring faulty)
8. 레귤레이터 / 정류기 문제(Regulator / rectifier trouble)
배터리 과충전 :(Battery overcharged :)
1. 발전기 문제(Alternator trouble)
2. 레귤레이터 정류기 문제(Regulator rectifier trouble)
3. 배터리 결함(Battery faulty)
/////// Kawasaki Ninja ZZR 1400 2008-2011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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