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 사항 |
* 원산지 영국 * 탄생시기 1925 * 원래 용도 반려견 * 현재의 용도 반려견 * 수명 10-14년 * 몸무게 5-8kg * 키 31-33 cm * 컬러 블랜하임, 트라이컬러, 블랙앤탠, 루비 |
20세기 초기부터 기존의 킹찰스 스파니엘으로 부터, 지금은 없어진 토이 트롤러 스파니엘일 사용해, 다른 스파니엘을 만들려는 시도가 행해졌습니다. 2차 세계대전을 격는 동안, 오직 6마리의 카발리어 킹찰스 스파니엘이 살아 남았고, 현재의 모든 카발리에 종의 기원이 되었습니다.
미국에 카발리어 찰스 스파니엘이 전해진건 비교적 최근으로, 1956년 영국에서 처음으로 몇몇 애호가들에 의해 건너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친척인 킹찰스 스파니엘(잉글리쉬 토이 스파니엘)과 혼동하곤 합니다. 두견종은 사이즈에서 차이가 나는데, 카발리어가 5-8kg 인데 비해 킹찰스는 4-6kg 정도로 더 작습니다. 또한 카발리어의 머즐이 킹찰스보다는 더 긴편이고, 귀의 위치도 더 높게 위치해 있으며, 두개골도 카발리에는 평평한데 반해, 킹찰스는 둥근형입니다.
Ch Miletree Carnival
영국 컨넬클럽에 따르면, 캬발리에 킹 찰스 스파니엘은 전견종중 6번째로 가장 인기있는 견종입니다. 미국에서는 인기가 계속 올라가고 있는데, 1998년 56번째로 인기가 있었던 것에 비해, 2013년에는 18번째로 가장 인기 있는 견종이 되었습니다. 또한 뉴욕이나 샌프란시스코 같은 대도시에는 6번쨰로 인기가 있는 견종입니다.
Ch Redbud Northern Dance
카발리어 킹 찰스 스파니엘은 애정이 많고, 활발하고, 참을성이 강하며,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아이들이나 다른 견종들과도 잘 지내는 편입니다. 큰견종에 다가가도 기가 죽지않습니다. 보통 어떤 환경이나 가족에도 잘 적응하며, 도시나 시골환경 모두 적합합니다. 카발리어는 스탠리 코엔의 책, "개의지능"의 의하면 전체중 44번쨰로 지능이 높은 견종입니다. 복종훈련이나 일을 배우는데 평균수준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발리에는 호기심도 많고, 활발한 편이지만, 소파나 사람무릎에 조용히 오랜동안 앉아있는 것도 좋아해서, 환자나 노인들의 동반견으로도 좋습니다.
카발리어는 활발하고, 운동을 좋아해서, 도그쇼나, 어질리티쇼에서도 잘하는 편이고, 사랑스럽고, 다정한 성격으로 환자 치료견으로도 좋습니다.
2013년 영국 크러프츠쇼
카발리어 킹 찰스 어질리티
첫댓글 잘 보았습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