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 경험 나누기--
SS: 오늘 배움 위빠사나수행을 하기 전 사마타를 했습니다. 집중하며 고요를 얻기 위하여 갖가지 호흡을 하면서 망상,졸음,통증,가려움 등을 쫓아 버리려고 숫자도 세면서 집중했습니다. 행선때도 떠오르는 잡념을 떨쳐 버리려고 듬, 감, 놓음을 계속 생각하며 온 힘을 쏟았던 소중한 하루였습니다. 동참했던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HH: 호흡 명상이 참 좋은것 같습니다. 날 슴을 세게 할 때는 힘들었는데 끝나고 나서는 몸 전체 운기가 되어 가벼워 습니다. 저녁 김밥 배부르고 맛있었 습니다. 보살림의 마음 챙김 감사합니다.
SS: 오늘도 순간순간 감사한 하루 입니다. 순간순간 알아차림를 느끼려고 노력하겠습니다~~~^^
GG: 기다리던 대자유.대행복으로 가는 길이 위빠사나 수행인 것 같습니다.
--명상 리뷰--
-행선: 발바닥의 감각을 관찰합니다. 지,수,화,풍의 요소를 관찰합니다. 그래서 바닥의 딱딱함, 끈적함, 따뜻함, 발의 가벼움 등을 관찰합니다.
-코끝: 코를 통해 들고, 나가는 호흡의 풍요소를 관찰합니다. 이를 통해 집중력과 고요함을 얻어 나아갑니다.
-술롱: 강한 호흡을 통해 심신의 감각을 활성화 시키고, 이를 관찰합니다.
-마하시: 배에서 일어나고 사라지는 호흡을 관찰합니다. 이를 통해 무상, 고, 무아인 일체법의 실상을 관찰해 나아갑니다.
* 명상을 통해 '집중, 통해, 지혜'의 성품을 키워 나아갑니다. 이는 현생도 안락하게 해주고, 차후의 생도 안락하게 해줍니다. 그러니 찰라생, 찰라멸하는 세상의 이치에서 더 나은 삶을 원하신다면 현대인을 위한 위빠사나명상을 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현대인을 위한 위빠사나 명상입니다. 현대를 평온하게 살아가기 위해 집중, 통찰, 지혜를 키워 나가는 시간입니다.>
<코를 통해 들고, 나가는 호흡의 풍요소를 관찰합니다. 이를 통해 집중력과 고요함을 얻어 나아갑니다.>
<행선은 발바닥의 감각을 관찰합니다. 지수화풍의 요소를 관찰합니다. 그래서 바닥의 딱딱함, 끈적함, 따뜻함, 발의 가벼움 등을 관찰합니다.>
<배에서 일어나고 사라지는 호흡을 관찰합니다. 이를 통해 무상, 고, 무아인 일체법의 실상을 관찰해 나아갑니다.>
<강한 호흡을 통해 심신의 감각을 활성화 시키고, 이를 관찰합니다.>
<명상 경험 나누기, 인터뷰, 명상 리뷰의 시간을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