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Dreamed a dream'는 난이도 ★ ★ ★ ★ ☆
세종 지역의 올해 따끈한 기출곡입니다.
뮤지컬 Les Misérables의 주요 넘버입니다.
전문 성악가적 발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극적인 고음이 나지도 않습니다.
발성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곡이 아닙니다.
지난 NSS 악곡과 마찬가지죠!
근데 왜 출제되었을까요?
네. 악곡 배경이 명확하고, 표현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교과서에 활동을 보세요. "등장인물이 처한 상황을 생각하며 '느낌'을 살려 노래 불러보자."
교사가 모델링이 되어야, 학생들도 느낌을 살려 노래 부르겠죠!
1. 누가!! 코제트의 엄마 '판틴' , 힘없는 노동자, 착취 받는 대상
3. 왜?? 삶에 대한 한탄, 딸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
3. 언제?? (뮤지컬) 일하는 곳에서 억울하게 쫓겨난 후 (영화) 가진 모든 것을 판 후, 최악의 몸 상태에서(죽음을 앞두고)
를 가지고, 무엇을 어떻게 표현하시겠어요?
표현까지 겸한다면 곡 난이도가 상승하겠습니다. 별 네 개 ★ ★ ★ ★ ☆
이 악곡을 노래하는 그 순간, 선생님은 "판틴" 입니다.
- 사랑했던 사람과 헤어진 지 오래(버림받음) , 삶의 이유인 딸과 떨어져 있음, 일하는 곳에서도 쫓겨남, 무시당함, 가진 게 없음
- 나는 죽음을 앞두었습니다.
- 나도 한때 꿈이 있었는데..
- 내 삶은 왜 이럴까요..
1. 악곡 배경 파악
2. 가사 해석
3. 악곡 분석(니즈 분석법)
4. 범주범창 적용
스스로 꼭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업에서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