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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짓수룰의 개요
상대를 조르거가 꺾기를 사용하여 항복을 받아 내면 승리가 되는 방식이다.
정해진 시간안에 상대에게 항복을 받아 내지 못했을 경우 포인트를 많이 얻은 사람이 승자가 된다.
모든점수가 되는 포지션으로 이동후 3초이상 유지를 해야 포인트를 받고
그전에 상대가 탈출(ESC)하면 어드밴티지를 받는다.
• 모든 점수가 되는 포지션으로 이동했으나 서브미션에 걸려 있는 경우 서브미션을 풀고 3초후 점수를 받는다.
• 한번에 2가지 이상이 실행 되었을때는 중복 점수를 받는다.
가드패스 + 마운트 = 7점
가드패스 + 니온더 벨리 = 5점
테이트다운 + 니온더벨리 = 4점
스윕 + 마운트 = 6점
테이크다운
테이크다운 2점
• 스탠딩에서 상대를 바닥으로 보낸후 자신이 탑에서 3초이상을 유지했을 경우
-3초 이전에 상대가 일어나면 어드밴티지만 받는다.
• 다리를 잡혔을 때(가드로 가면 테이크다운 점수가 주어짐)
- 다리 잡힌 사람이 가드로 간 경우 -> 탑은 3초 후 2점
- 다리 잡힌 사람이 점핑가드 한 경우 -> 탑은 상대를 바닥에 즉시 내려놓고 3초유지 후 2점
(스탠딩 가드패스를 시도후 한참뒤 내려면 어드밴티지)
- 다리 잡힌 사람이 점핑서브미션 or 바닥으로 가며 서브미션을 한 경우 상대는 서브미션을 탈출후 3초 유지 후 2점
-서브미션이 유효했다면 서브미션에 어드밴티지를 준다
• 카운트인 경우 카운트한 상대만 2점 (다리를 잡아 텍다운 시도한 사람은 점수나 어드밴티지도 없다)
- 다리를 잡힌 상태에서 상대를 넘기며(카운트) 자신이 탑을 차지할때 -> 탑에서 3초 후 2점
- 싱글렉 더블렉 텍다운을 당하면서 바로 카운트 -> 탑에서 3초 후 2점
• 테이트다운 당했을때
- 테이크다운을 당했으나 -> 가드에서 즉시 뒤집으면 포인트 (가드에서 스윕이니까)
- 텍다운을 시도한 사람은 어드밴티지 / 뒤집은 사람은 3초유지후 2점
- 테이크다운을 당했으나 -> 가드가 아닌 누루기 포지션에서 즉시 뒤집음(누루기에서 리버살이니까 점수가 없음)
텍다운을 시도한 사람은 어드밴티지(테이크다운 성공 했으나 3초유지못했으니)
• 스탠딩에서 상대를 텍다운을 했으나 상대가 엎드려 터틀 자세를 한 경우 백을 잡고 3초유지후 2점
- 터틀을 컨트롤 할때는 상대의 터틀자세를 백에서 그랩을 잡아야 하며 머리가 같은방향으로 바라봐야 한다.
- 최소 한쪽 무릎을 꿇게 된 터들 자세에서 컨트롤 해야 한다
- 양 무릎을 들고 허리만 굽히고 있다면 점수가 없다
• 한쪽 or 양 무릎을 꿇은 상대를 가드로 보냈을 때 포인트(탑이 가드로 가든 사이드로 가든 상관없이)
-상대를 넘기는 순간에 스탠딩 상황이 되어야 한다(양 다리가 바닥에 있어야 한다)
• 텍이크다운시 -> 서브미션에 잡히면 -> 서브미션에서 탈출후 3초 이상이 지나야 2포인트
• 스윕을 가드패스를 하다가 엉켜서 있다가 넘어진 경우 테이트다운이 아니다(포인트나 어드밴티지도 아님)
• 스탠딩 백그랩을 하고 있는 선수를 메쳤을 경우 점수나 어드밴티지도 없다.
- 백에서 양발이 땅에 닿고 있지 않아야 한다. 한발이라도 땅에 닿은 상대를 넘겼다면 포인트 인정
• 이미 가드로 가고 있는 상대를 넘겼을 때 어드밴티지나 포인트는 없다
• 시큐리티 지역으로 테이크다운 된 경우 시도한 선수의 두발이 메트안에 있었다면 포인트
• 시큐리티 지역으로 상대를 메친 후 안정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다면(가드나 사이드 마운트 등등)
중앙으로 이동후 같은 자세로 시작한다. 어떤 자세도 아닌 애매한 자세라면 스탠딩으로 다시 시작
• 아웃사이드 싱글렉은 블루벨트부터 가능 하며 블루 이상에서도 아웃사이드인 경우도 카운트 하면서
상대의 머리가 땅을 찍게 만든다면 실격 인사이드 싱글렉 시도중 머리가 밖으로 나간경우 정지후 다시시작
• 선수들의 그라운드 공방중 몸이 2/3 이상 밖으로 나간경우 중지시키고 중앙에서 같은 자세로 다시 시작한다.
• 선수들의 스탠딩 공방중 몸이 2/3 이상 밖으로 나간경우 중지후 중앙에서 스탠딩 자세로 다시 시작한다.
• 선수들이 가드,스탠딩도 아닌 애매한 자세로 엉켜 있을 경우 중지시키고 중앙에서 스탠딩 자세로 다시 시작한다.
• 시큐리티 지역에서는 서브미션이 걸려있을 때 시합은 중지시키지 않고 지켜본다.
스윕
스윕 2점
가드에서 탑에있는 상대를 뒤집어 자신이 상위를 차지한 경우를 스윕이라 한다
(스윕을 하고 자신이 탑에서 3초이상 상대를 유지를 해야한다.)
• 자신이 탑에서 서브미션을 걸면서 자신이 가드로 가는 경우(서브미션이 풀리면 셀프 스윕이다)
- 상위의 상대는 서브미션 ESC후 3초 유지후 2점 (서브미션이 유효했다면 시도한사람은 어드밴티지)
• 가드에서 상대의 등 뒤로 이동하여 상대의 등위에서 터틀 컨트롤을 3초유지 시키면 2점
- 터틀을 컨트롤 할때는 상대의 터틀자세 백에서 그랩을 잡아야 (머리가 같은방향으로 바라봐야 한다)
- 최소 한쪽 무릎을 꿇게 된 터들 자세에서 컨트롤 해야 한다
- 양 무릎을 들고 허리만 굽히고 있다면 점수가 없다
- 가드에서 상대의 등 뒤로 올라타 정확하게 양훅을 걸고 있다면 3초 유지후 -> 스윕2점 / 백훅4점이 된다.
• 가드에서 트라이앵글 그랩을 잡고 있다가 그랩을 유지한 채로 뒤집기하여 상위로 간경우 3초유지시 스윕 포인트
- 탑에서 트라이앵글 그랩 상태에서 상대의 저항으로 다시 가드로 간 경우 다시 뒤집기 해서 탑으로 간 경우
계속 반복시 스윕 포인트 인정
- 자신이 스스로 가드로 갔다가 다시 상위로 간 경우는 포인트 인정이 안 된다.
• 50/50에서 스윕은 락을 걸었던 자신의 다리를 풀어야 한다 포인트 인정이된다.
-50/50에서는 어드밴티지가 없다.
• 스윕후 상대를 3초이상 포지션을 유지 하지 못한 채 서로 연속적으로 스윕을 주고받을 경우
- 스윕연속으로 주고받다가 자신이 다시 가드로 간 경우(스윕실패)
– 자신만 어드밴티지 상대는 아무것도 없음
• 스윕연속으로 주고받다가 자신이 상위로 간 경우는(스윕성공)
- 하위는 어드밴티지 상위인 자신은 2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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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루기 당한 상태에서의 리버살(뒤집기)은 스윕이 아닌ESC(탈출)
가로누루기(사이드컨트롤) / 세로누루기(마운트) / 위누루기(노스엔사우스) / 무릎누루기(니온더벨리)
곁누루기(스카프홀드) / 고쳐곁누루기(마더파이드 스카프홀드)
니온더벨리
• 니온더더벨리(벨리/체스트/립/백은X) (2점)
• 아래쪽 무릎을 상대의 복부에 올려놓고 상대의 얼굴방향의 자신의 무릎을 편 상태로 포지션 유지할때
• 양손의 위치가 바닥에 있거나,상대를 잡고있거나,암트라이앵글 자세로 취하고 있거나 상관없이
• 얼굴방향 자신의 무릎을 편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 한쪽에서 점수를 받고난 후 반대쪽으로 올라가서 자세를 유지한다 해도 점수나 어드밴티지도 없음
• 그러나 점수를 받은 후 상대의 저항에 의해 니온더 밸리가 해제된 경우 반대쪽으로 가거나
같은 쪽에 다시 올라가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는 반복하여 포인트 인정
가드패스
가드패스 3점
• 탑에서 가드를 하고 있는 상대를 패스하여 홀딩포지션 으로 이동 했을때
-가드패스 점수만 받느다 - 사이드/스카프홀드/마더파이드스카프홀드/리버스크카프홀드/노스사우스
-가드패스와 포지션 점수까지 받는다 - 니온더벨리(2점) / 마운트(4점)
• 가드패스를 했을 때 스파이더 가드 등등으로 팔이 잡혀 있다 해도 저항하지 못하게 누르고 있다면 가드패스다.
• 테익 다운이나 스윕을 하면서 자신의 의도하진 않고 자연스럽게 빠르게 실행된 가드패스는 포인트가 아니다.
• 가드패스를 할 때 상대가 터틀 포지션으로 ESC하여 터틀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면 어드밴티지
- 가드패스 하는 상대의 움직임을 따가 가며 포지션 전환을 위한 터틀후 빠른 리커버는 어드밴티지가 아니다.
• 가드패스 점수 획득 후 상대에게 다시 가드를 당했다면 다시 가드패스를 하면 점수는 계속 반복
(상대의 저항이 아닌 자신이 의도적으로 가드를 만든 경우는 제외)
마운트,백마운트,백그랩
마운트/백마운트/백그랩 4점
점수를 받을수 있는 포지션으로 이동후에는 3초이상을 포지션 유지를 해야 합나다.
그러지 못했을 경우 어드밴티지만 받는다.
• 상대를 올라타 한쪽 양쪽 무릎을 꿇은 자세를 유지하고 있을 때
마운트 <-> 백그랩은 점수가 반복 / 마운트 <–> 백마운트 점수가 반복
- 백그랩은 눕거나 업드려도 한번의 점수만 받는다.
• 한쪽 다리를 들고 있어도 됨(상대가 무릎을 꿇고 있지 못할 정도로 큰경우는 두 무릎을 꿇지 않아도 된다)
• 한쪽팔이 오금안에 들어가 있어도 된다(양팔이 오금안에 들어간경우 마운트점수 없다)
• 백그랩에서 뒷굼치로 상대의 허벅지에 위치하여 컨트롤 해야 한다.
• 아래는 마운트 포인트가 아니다. 지켜보다 다른 포지션으로 갔을 때 어드밴티지를 준다
-탑마운트에서 두 무릎이 모두 떨어져 있는 경우
-탑마운트에서 무릎이 상대의 이두근을 누른 상태
-탑마운트에서 상대의 두 팔이 오금 안에 있으면
-백그랩에서 다리 사이에 상대의 양팔이 있으면
-훅한 다리를 크로스로 꼬고 있는 경우
-훅한 다리를 바디 트라이앵글 자세
-자신의 양다리가 아닌 한쪽의 다리만 상대의 허벅지로 컨트롤 하였을때
• 리버스 마운트는 점수나 어드밴티지도 없다
어드밴티지
정의
-점수를 받을수 있는 포지션으로 이동한 상황인데 상대가 3초이전에 탈출했을 경우
-완벽하게 위협적인 서브미션을 성공적으로 하였으나 상대가 항복 않고 탈출하거나 자신이 풀었을때.
-점수를 받을수 있는 상황인데 3초유지 전에 경기가 끝났다면 어드밴티지를 받는다
-점수를 받을수 있는 상황인데 서브미션에 걸린 상태에서 끝나면 어드밴티지 받는다
(서브미션이 완벽했다면 서브미션을 시도한 사람도 어드밴티지를 받는다)
-서브미션에 걸린 상태에서 점수를 받을수있는 포지션으로 가서 끝났다면 점수와 어드밴티지도 없다.
(서브미션이 완벽했다면 서브미션을 시도한 사람은 어드밴티지를 받는다)
-경기가 끝난후 심판이 결과를 선언하기 전에 경기자 밖으로 나간 경우 나간선수는 페널티를 주고 상대는 어드밴티지를 준다
-한번에 1개 이상이 추가가 된다.
(가드패스후 니온더벨리를 했으나 상대가 3초전에 ESC하여 다시 가드로 간 경우 2개의 어드밴티지(가드패스/니온더벨리)
(가드패스후 니온더벨리를 했으나 상대가 3초전에 니온더벨리를 ESC하여 사이드만 잡아 가드패스만 성공한 경우
니온더벨리는 어드밴티지 가드패스는 3점)
-두선수가 동시에 가드로 갔을 때 먼저 일어서는 사람이 어드밴티지를 얻는다.
-두선수가 동시에 더블가드로 가서 20초이상 시간을 보낸 경우 스탠딩으로 세워 두선수 모두에게 패널티를 준다
하프가드상황에서
가드패스(오픈가드/클로즈가드...)시도중에 하프가드로 눌러 3초이상 유지했을 때 어드밴티지
한쪽등이 들려 언더훅을 뺏겻을 때 와 리버스 하프가드 상황은 어드밴티지 아님
마운트와 사이드 컨트롤 상황에서 하프가드가 된 경우는 어드밴티지가 아니다.
마운트와 백그랩상황
아래와 같은 경우 같은 포지션이 갔을때는 점수를 주고 다른 포지션으로 갔을 때 어드밴티지를 준다.
-마운트에서 두 무릎이 모두 떨어져 있는 경우
-탑마운트에서 무릎이 상대의 이두근을 누른 상태
-탑마운트에서 상대의 두 팔이 오금 안에 있으면
-백그랩에서 다리 사이에 상대의 양팔이 있으면
-훅한 다리를 크로스로 꼬고 있는 경우
-훅한 다리를 바디 트라이앵글 자세
-자신의 양다리가 아닌 한쪽의 다리만 상대의 허벅지에 걸었을 때
-리버스(백워드) 마운트는 점수나 어드밴티지도 없다
가드패스
가드패스를 할 때 상대가 터틀 포지션으로 ESC하여 터틀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면 어드밴티지
가드패스를 상대의 움직임을 따가 가며 포지션 전환을 위한 터틀후 빠른 리커버는 어드밴티지가 아니다.
테이크다운
텍다운 성공후 3초 유지 못하고 가드가 아닌 포지션에서 뒤집힌 경우
-텍다운 성공후 3초 유지 못하고 가드에서 뒤집히면 어드를 받고 뒤집은 상대는 스윕2점이 된다.
-테이크다운을 방어를 하다가 경기장 밖으로 나간경우 어드밴티지(의도적으로 나간 경우 2점)
스윕
3초 이상의 포지션을 유지 하지 못한 채 서로 연속적으로 스윕을 주고받을 경우
(가드에서 스윕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자신이 마지막으로 상위로 간 경우는 - 하위는 어드밴티지 상위는 스윕 포인트)
(가드에서 스윕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자신이 다시 가드로 간 경우 – 자신만 어드밴티지)
-스윕을 시도하며 계속 스윕 동작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상대가 경기장 밖으로 나갔을 때 어드밴티지
(의도적으로 나간경우는 2점과 상대에게 패널티를 준다)
니온더벨리
위쪽 무릎을 올려놓은 경우는 포인트 인정은 안 되지만 어드밴티지
-한쪽에서 점수를 받은 후 상대의 저항에 의해 니온더 밸리가 해제된 경우 반대쪽으로 올라가서 포인트나 어드밴티지
-3초이전에 상대의 저항에 의해 니온더 밸리가 해제된 경우 반대쪽으로 올라가서 포인트나 어드밴티지
서브미션 상황
-완벽한 서브미션 그랩을 잡았으나 상대가 항복하기 전에 경기시간이 끝난 경우
-라펠초크는 상대의 얼굴색 정도나 신음 소리 등등으로 판단한다.
-완벽한 서브미션을 시도 했지만 상대가 ESC한 경우
(그러나 시도한 서브미션이 상대에게 그 기술이 유효 했어야 한다.
-상대에게 아무런 위협을 주지 못하고 잠시 그랩만 잡았다 놓은 경우는 어드밴티지가 아니다.
-트라이앵글인경우 완벽한게 그랩을 잡았고 암바인경우 팔이 펼쳐진 상태였어야 하며
키락인경우도 그랩을 잡아 꺾기를 시도했을경우
패널티-경고
시어리어스 파올(Serious Foul)
-스탠딩에서 기술적인 행동 없이 상대를 경기장 밖으로 밀어 붙이기만 할 때
-상대의 도복소매나 바지의안에 손가락을 넣어서 잡을 경우(엄지 손가락만 들어가도 반칙)
-상대의 도복이나 상대의 몸을 잡지 않고 무릎을 굻거나 가드로 가는 경우(패널티후 다시 스탠딩으로 세운다)
-상대의 스윕을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경기장 밖으로 나갔을 때 패널티(상대 선수에게 2점)
-상대의 테이크다운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경기장 밖으로 나갔을 때 패널티(상대 선수에게 2점)
(스윕이나 테이크다운을 방어하는 과정이나 상대의 동작에 의해 나간경우는 어드밴티지)
-가드에 있던 선수가 일어서 버린 후 싸움을 피하며 돌아가지 않고 주변을 돌며 대결을 피하기만 할 때
-가드에 있는 상대의 그랩을 풀었으나 돌아가지 않고 주변을 돌며 대결을 피하기만 할 때
(가드에서 다가오는 상대를 패해 뒤로 빠지거나 주변을 맴돌기만 할 때)
-가드 있는 선수가 탑에서 다가오는 상대를 계속 피해 뒤로 빠지거나 주변을 맴돌기만 할 때
-경기가 끝난 후 주심이 결과를 선언하기 전에 경기장을 밖에 나갔을 때
(경기장을 나간 선수에게는 페널티 상대에겐 어드밴티지를 준다.)
-대결을 피하기 위해 또는 시간을 벌기위해 장외로 또는 구석으로 가는 행위
-그라운드 상황에서도 구르거나 기어서 장외로 도망치는 행위
-시합을 중지시키기 위해 자신의 도복이나 벨트를 의도적으로 풀었을 때
-초크를 방어하기 위하여 도복을 벗는 행위
-주심의 지시를 따르지 않을 경우
-노기 시합에서 자신의 옷이나 상대의 옷을 잡았을 때
-화이트벨트에서 플라잉기술(플라잉가드/플라인서브미션)을 시도했을때
-상대선수의 얼굴에 손이나 발을 대는 경우
-자신의 띠나 상대의 띠를 사용하여 초크를 걸거나 그것을 사용하여 어떠한 행동을 할 때
-도복을 사용하지 않고 양손으로 상대의 목주변을 조르는 경우나 엄지손가락으로 목젖을 누를 때
-한손으로 상대의 목 앞을 다른 손으로 목뒤를 감싸고 목을 누르는 경우
-상대의 눈과 코를 손으로 막아 버리는 경우
-시합이 중지된 경우 띠를 묶는데 20초 이상을 사용하며 지연하는 경우
-상대를 우연하게 처벌받을 수 있는 포지션으로 만든 경우
아래와 같은 경우는 페널티와 같은 포지션으로 돌려 보낼 수 있다.
-마운트에서 점수를 받은 후 상대의 저항이 전혀 없는 상황에서 의도적으로 일어난 후 다시 싸우려 하는 경우
-가드가 아닌 사이드,니온더 벨리 등등 기타 포지션에서 의도적으로 일어나 싸우려 하지 않을 때
-가드에서 상대의 저항이 전혀 없는 상황에서 의도적으로 탑에서 일어서 버린 후 싸움을 피하며 주변을 맴돌 때
-메디컬적인 문제로 인한 것을 제외하고 그외의 것으로 제스처나 대화를 심판에게 했을 경우
경기의지력 부족에 의한 파올(개비기)-해당선수에게 루찌와 패널티
경기의지력 부족이란 선수가 스윕,가드패스,ESC,서브미션적인 행동을 보이지 않고 또는 상대방이 이러한
행위를 하려는 것을 막고만 있는 것을 말하며
상대선수의 마운트나 백마운트 및 사이드 또는 노스사우스 자세에서의 공격을 막고 있는 동작을 취하고 있는
경우는 경기의지부족에 해당되지 않는다.
-상대를 안정적으로 눌러놓았으나 서브미션이나 점수를 얻기 위한 행동없이 포지션 유지만 하는경우
-탑에서 가드 패스를 전혀 하려 하지 않고 가드에 있는 상대가 스윕이나 서브미션을 하려는 것만 막고 있는경우
-가드에서 가드를 채운상태에서 스윕이나 서브미션을 하려 하지 않고 탑에 있는 선수를 껴안고만 있으면서
탑에 있는 상대가 패스나 서브미션 시도 하는 것만을 막고만 있는경우
-스탠딩 상태에서 자신은 어떠한 공격도 하지 않으며 상대 선수의 띠나 상대를 잡고 상대의 테이크다운 시도를
막고만 있는 경우
실격-반칙패
1차 페널티1
2차 페널티2 와 상대는 어드밴티지
3차 페널티3 와 상대는 2점
4차 실격
15세 카타고리 까지는 4~5번째에 2점과 패널티를 주고 6번째 반칙일 때 실격을 준다.
불리한 포지션이나 서브미션에 걸렸을 때 비명이나 소릴 지른 경우 / 쥐가난 경우
비얼 파올(Severe Foul) - 테크니컬 페널티 : 디서플러너리 페널티
테크니컬 파올(Technical Foul)
-도복의 손상이나 규격 또는 사용 불가할 경우 정해진 시간 내에 도복을 바꾸지 못할 경우
경기 중 도복이 찢어진 경우 심판이 정한 시간 내에 바꾸지 않는다면, 실격(상하의가 같은 색으로)
-서브미션에 걸린 상태로 의도적으로 장외로 나가는 경우
-상대를 의도적으로 실격시키기 위해 상대를 금지된 포지션으로 만든 경우(의도하지 않게 보낸경우는 페널티만)
-하의 도복 안에 속옷을 입지 않은 경우
-공격자 또는 방어자가 피를 흘릴 경우 의료진에게 치료를 2회까지 받을 수 있으나 그 후에도 흘릴경우 실격
-노기 경기에서 몸에 미끈거리는 오일,크림등등을 발랐을 경우
-몸에 미끄럽거나 접착력을 높이는 행위를 했을 경우(초나 비누를 바르는 행위)
-자신의 레벨이나 나이에 사용이 금지된 기술을 사용했을 때
-가드, 트라이앵글, 암락, 백그랩등 어떤 상황에서든 상대를 슬램하게 되면 실격 된다. 상대를 들어 올리는 것은 가능.
-길로틴을 시도시 조르기는 되지만 목이 꺾이게 되는 상황(머리를 몸통에 놓고 조르기, 조르며 비틀어 올리기)
무릎에 대하여
-상대 무릎에 외측으로부터 자신의 다리를 상대의 무릎에 완전하게 올려 걸었을 때(오버훅 컨트롤)
-움직이는 동작에 일시적으로 살짝 지나갔나 되돌아 오는 경우는 경기를 지속시킨다.
-다리를 올려 걸지 않아도 외측에서 내측으로 몸을 돌리면 압박이 되므로 실격
-니바 형태의 스윕인경우 무릎에 압박이 가해졌다고 판단될 경우 실격처리
-앵클락시 상대 무릎의 내측으로 돌면서 걸었을 때(크로스 앵클락도 마찬가지)
디서플러너리 파올(Disciplinary Foul)
-상대선수나 심판,심판석,기록원,관중에게 욕이나 외설적인 언어나 행동을 취했을 때
-상대선수나 심판,심판석,기록원,관중에게 모욕적인 행동이나 폭력을 행사 했을 때
-상대선수를 물기,머리 당기기,눈이나 성기에 대하여 의도적으로 공격을 했을 때
-경기 중 또는 승리 세레모니시 상대선수나 관중을 향해 욕이나 외설적인 언어나 행동을 취했을 때
테크니컬 페널티와 디서플러너리 페널티의 차이
테크니컬 페널티는 해당카타고리에서만 실격이고 / 디서플러너리 페널티는 해당대회 전체 시합에서 실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