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시스템의 원리상 인기마의 동반 입상은 매우 어렵다]
- 하위군의 능력 편차가 매우 크게 나는 경주 등이 아닌 일반적인 경주에서 인기마가 동반 입상하는 현상 자체가 큰 이변이라 할 수 있다.
- 경주마는 예민한 동물로서 컨디션의 변화가 심하고 경주 능력에 큰 영향을 주는 각종 질병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
- 인기마는 컨디션이 저하되어 있어도 평소 관리가 상대적으로 잘되어 있어 현장 상태가 양호해 보일 경우가 많다 반면 비인기마가 현장 상태가 양호할 때는 사양 관리가 적절하고 조교 성과가 양호할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런 변화를 의외로 관리자 들이 파악하지 못하거나 미미하게 느낄 수 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출전마의 상태에 대한 정보들이 실제와 다르게 왜곡될 가능성이 크다.
- 실전에서 인기마는 집중 견제를 받을 수밖에 없다
[경마 시스템에 실전 베팅 팁]
-경마 시스템의 차이로 인하여 부산 경주마가 서울 경주마보다 강하다. 서울 부산 교류 경주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부산 말 위주로 베팅하는 것이 좋다.
-부산 경마는 서울보다 경쟁이 치열하여 상위 마방과 하위 마방과의 성적 편자가 매우 크다
-실전 베팅의 출전마 분석은 관전자의 입장이 아닌 경마 창출자의 입장에서 판단해야 한다.
◉ 주로를 알아야 경마가 보인다
- 부산 경마장은 계절적 요인을 제외하면 거의 선행 불리 주로이고 서울 경마장은 대체로 하절기는 선행 유리 주로, 동절기는 선행 불리 주로가 형성된다.
- 성행 유리 주로일 때는 선행, 선입마가 유리하지만 추입도 통할 수 있는 등 변수가 많아 획일적으로 판단할 수 없지만 선행 불리 주로에서는 지구력을 겸비한 강한 선행마가 아니면 입상이 어렵다.
- 우승마의 선정은 선행 유리 주로에서는 선행 또는 선입마를 선행 불리 주로에서는 추입마를 택해야 한다.
- 전 경주에서 좋은 성적을 보인 인기마 2~3두 중에서 축마 선정이 애매할 경우 선행이 절대 유리한 주로가 아니면 따라와서 입상한 말을 축마로 선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