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남정맥 12 끝] 영운리고개-신어산-매리2교/ 14.2km 5시간20분 - YouTube
오늘은 낙남12구간 마지막 날입니다. 03:50 영운리고개가 있는 인근 가야C.C 내에서 산행을 시작합니다. 지난 11구간에 이어 비가 내리네요. 오늘도 곰탕이 예상됩니다.
골프장 필드 옆 도로를 따라 신어산 서봉으로 오르는 들머리를 찾아 나섭니다.
평소 가야C.C에서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기 때문에, 서봉으로 오르는 숲속의 밤길이 아주 난해합니다.
가파른 된비알에 버벅거리고 미끄러지며, 50여분 쉬지않고 치고 오르니 서봉입니다. 04:40
비바람이 날리는 서봉. 아마도 지금부터는 널널하고 여유있는 산행이 진행될겁니다.
서봉에서 신어산까지는 1km. 가까운 거리입니다.
서봉과 신어산 사이에 있는 출렁다리. 안타깝게도 어둠이라 주변의 풍광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신어산 주변 등산안내도. 은하사 아래에서 오르면 신어산을 쉽게 오를수 있을듯 합니다.
신어산 정상까지는 이제 0.2km 남았네요.
낙남정맥의 대단원을 알리는 상징적이며 유명한 신어산에서 흑선님. 05:05
저도 신어산에서 인증샷을 한컷 남겨 봅니다.
정맥길은 낙동강이 흐르는 상동 매리 방향으로 이어집니다.
신어산 주변의 누리길 종합 안내도. 음..인천의 계양산 둘레길 정도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낙남정맥의 끝 매리2교까지는 대략 10km가 남았네요.
신어산 동봉에서 흑선님. 저와 백두대간, 호남정맥, 수도권55산, 한남정맥, 낙남정맥을 함께 했습니다. 05:15
신어산 동봉에서 잠시 내려서면..
생명고개입니다. 고개 이름이 생명고개라?
생명고개에서 장척산으로 오르는 길..비는 그치지 않고 계속 내리고 있습니다.
지도상의 405m 봉우리를 지나고..
평탄한 안부의 쉼터가 있어서 추적추적 내리는 비를 피해 잠시 쉬어 갑니다.
발렌타인 양주는 베누스님이 어젯밤에 부평역에서 전해준 것입니다. 응원 지원산행을 하려했으나 몸 컨디션이 좋지 않아 함께하지 못했습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잘 마셨습니다.
축축한 추위에 몇잔을 들이키니 뱃속에서 불이 붙습니다. 아직 이른 시간이지만 속속 도착하는 산님들과 하나가 되어 쉬었다 갑니다.
날밤산악회 회장님과 대원들이 조자룡님을 응원하러 나오셨습니다. 조자룡님의 행복한 미소. ^^
조자룡님과 안면도님도 베누스님께 감사의 말씀을 꼭 전해달라고 하더군요.
잠시후 452m 봉우리를 지나면..
534m의 장척산입니다. 06:50
1구간부터 신백두대간, 신낙남정맥거쳐 12구간까지 산행을 하며 돈독한 산정을 쌓아온 흑선님과 안면도님.
지도상에도 없는 어려운 이름의 시려북산입니다. 07:00
백두산이라? 어쩐지 근사한 봉우리라 생각되는데요.
김해시 백두산 누리길 안내도.
준.희님의 355m 낙남정맥 표지판. 오늘도 감사합니다.
감천고개. 08:00
북한산 사모바위와 작고 비슷한 쇠부리 바위입니다.
비바람에 안타깝게 떨어지는 철쭉 꽃잎들..
오늘의 마지막 봉우리 동신어산(459.6m). 산행의 끝자락이 다가오는 이 시간 아직도 아쉽게 진한 곰탕입니다. 09:00
정상석에는 낙남정맥이 시작되는 곳이라 씌어져 있습니다.
미끄러운 암릉을 지나며..
곰탕속의 흑선님과 안면도님.
멀리 낙동강이 흐르고 대구-부산간 중앙고속도로가 내려다 보입니다. 다리 건너는 부산입니다. 우측 봉우리를 넘어야 하나 의미가 없어서 수로를 따라서 도로로 내려섭니다.
드디어 낙동강이 흐르는 매리2교 고암나루터 앞에서 낙남정맥을 완성합니다. 10:00
백두대간과 9정맥 완등. 인천조은산악회 컨츄리님의 기념 현수막을 잠시 무료 대여하였습니다.
인천조은산악회 1대간 9정맥 완주자와 함께..
간단하게 하산주를 마시며..
속속 도착하는 산님들을 기다리며 격렬하게 환영합니다.
장기간 무릎 부상에도 투혼을 발휘하여 백두대간 2번 왕복과 9정맥을 완주한 불굴의 조자룡님. 축하합니다.
자리를 빌려 버스안에서 인증서를 수여한 날밤산악회 회장님과 감사의 말씀을 전하는 조자룡님.
인천에 도착하여 조은산악회 주관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회장님이하 조은산악회 산님들이 많이 나오셔서 축하를 해주셨습니다. 부럽고 대단한 조은 산악회입니다.
첫댓글
2023.04.29 산행정리
03:50가야C.C-04:40서봉-05:05신어산-05:15동봉-06:50장척산-07:00시려복산-08:00감천고개-09:00동신어산-10:00매리2교
지난 9월부터 시작되었던 낙남정맥을 종료합니다. 신백두대간을 포함하여 조은산악회 정맥팀과 함께한 시간도 추억속으로 남겨졌네요. 20년이 넘게 진행되었던 3번의 백두대간 종주와 9정맥.. 이젠 내마음의 영원한 고향.. 지리산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습니다.
애즈산님 낙남정맥 종주를 축하합니다.
대한민국 산맥을 모두 완등하심에 존경을 표합니다.
앞으로도 쭈욱 산행이어가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낙남정맥종주 산행을 무사히 마침에
감사하고 첫구간 마지막구간이 기억에
남을만한 산행 이었습니다
수고하셨고 1대간9정액완주 축하드립니다
애즈산님,흑선님 낙남정맥 무사히 완주 함에 축하 드립니다.
추카 추카 고생 하셨습니다 댐엔 6기맥도
도전 하시길^^ 나는 금강기맥 완료 후 영산기맥 하고 있어요
호남 할때 마냥 24인승
으로 어때요???
정맥 완주하심을 축하드립니다 같이한 5개월여시간 즐거운 산행이엇습니다 기다러주시는 마음 항상 기억하겠습니다
애즈산님 흑선님 수고 많았습니다
멀리 베트남 달랏에서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고 축하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게으름에 밀렸던 숙제를 다 한거 같아 마음이 홀가분합니다.
그동안 많은 세월이 흘렀네요. ^^
언제나 오늘처럼 건강하게 파이팅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