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통치질수술로 통증 없는 치질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라식, 라섹 수술에도 무통 수술이 있는 것 처럼 요즘 치질수술도 통증 없이 수술 할 수 있는 무통치질수술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항문외과 전문의는 말합니다. 치질로 인해 수술을 앞둔 환자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 "치질 수술 얼마나 아픈가요?" 라는 질문입니다.
치질이 생기는 부위가 부위인 만큼 민감하고 통증도 많이 느껴지는 부위입니다. 항문도 입술과 같이 예민하고 조금만 찢어져도 그 통증이 상당하게 느껴집니다. 치질 초기에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지 않아 그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것이 대부분이죠.
치질수술이 다른 부위보다 더 아프게 느껴지는 이유는 통증이 항문괄약근의 경련을 유발하여 마치 다리에 쥐가 났을 때와 같은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이 무서워 수술을 미뤘다가는 여러가지 합병증과 수술 도중의 통증보다 더 한 치질 통증을 평생 앓고 갈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술 시기를 놓칠경우 수술이 더욱 복잡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치질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서 말한 것 처럼 치질수술에 대한 통증 때문에 치질수술을 두려워하는 환자들이 많은데 요즘에는 통증 없이 수술 할 수 있는 무통치질수술로 편안하게 수술과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무통치질수술은 최소한의 절개와 짧은 수술시간으로 통증을 최소화 하며 수술 후 자가 통증조절기 및 퇴원 후 다양한 약물이나 시술로 통증을 충분히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무통치질수술은 수술방법이 좋아지고 무통주사와 같이 진통제의 발달로 거의 통증을 느끼지 않고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3,000여 차례의 풍부한 치질수술 경험이 있는 전문의가 집도하는 무통치질수술은 마취하에 안전하고 통증 없이 편안한 대장항문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통치질수술은 수술 방법 만큼이나 마취도 중요한데, 마취가 전문의가 상주한 안전한 전문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무통치질수술로 완벽하게 수술을 했다고 하더라도 올바른 생활 습관이나 배변 습관을 갖지 못하면 치질은 또다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수술 결과를 더욱 좋게 하기 위해선 재발방지 및 치질 예방법을 충분히 알고 실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질수술 후 좌욕도 좋은데 40~42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좌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생활, 직장생활 등으로 좌욕이 어렵다면 전기방석을 이용하면 비슷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치질 예방으로 식습관도 중요한데 하루 6~8컵 이상의 물 섭취와 과일, 야채, 쥬스, 현미, 통밀 등과 같은 섬유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치질 개선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술, 커피, 겨자, 후추, 고추, 카레 등 자극적인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출처: 에스메디센터 원문보기 글쓴이: 에스메디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