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래된 북경의 유명한 간식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북경음식은 한 도시의 문화이며 오래된 북경의 민속적인 특색 중 하나이다.늙은 북경식구는 콩가루떡, 쑥갓, 설탕말이, 생강갈가리, 설탕귀, 가루차, 꽈배기, 꽈배기, 설탕불, 완두콩 등 모두 13가지이다.
1.완떠우황(豌豆黄)
민간의 현완두콩 황아는 전형적인 춘령 식품으로 봄철 묘회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북경 춘하절의 일종의 제철 가품. 원래는 민간 음식이었다가 궁중에 전해져 왔다.청관의 완두콩은 상등백완두를 원료로 하여 완제품의 색이 연하고 누렇고, 섬세하고, 깨끗하며, 입구가 곧 녹아 맛이 달콤하고 시원하다.자희희식으로 유명합니다. 완두콩을 갈아 껍질을 벗기고, 씻어내고, 푹 삶고, 설탕이 볶아지고, 뭉쳐지고, 잘게 썰어서 만든 것입니다.전통적인 요리법은 또한 대추고기를 박아 넣어야 한다. 모조음식점으로 가장 유명하다. 현완두콩황아는 흰완두콩의 껍질을 벗기고 완두콩의 물을 두 배로 우려낸 후 설탕을 넣고 볶다가 석고물과 대추를 넣고 곱게 저어 큰 뚝배기에 담는다.
"세완두콩황금"은 바로 청궁 수라간이 민간의 대추현완두황아에 의해 개선되었다.. 완두콩을 삶아 체에 걸쭉하게 만들고, 설탕, 계화를 넣어 굳힌 뒤 사방으로 두 인치씩 잘라 반 도톰하지 않은 작은 네모 모양으로 만들고, 그 위에 꿀떡 몇 알을 얹어 색칠한다.민국 이후 북해공원 의란당(北海公公园)과 모조차(仿)는 세완두황(细)을 종이팩에 담아 판매하였다.한 통에 열 덩이씩. 운두떡, 소두머리 등과 함께 궁중음식으로 불린다.
'세완두콩황아'는 바로 청궁 수라간을 민간의 대추현완두황아에 맞게 고친 것이다.나아가 완성. 완두콩을 삶아 체에 걸쭉하게 만들고, 설탕, 계화를 넣어 굳힌 후 반 인치 두께의 작은 네모반듯하게 썰고, 그 위에는 꿀떡 몇 알, 색깔을 낸다.민국 이후, 북해공원의 의란당 식당과 모조차 회사에서 파는 것은 바로 세완두황으로, 종이 상자로 그것을 담는 것이다.한 갑에 열 개씩. 운두떡, 소두머리 등과 함께 궁중음식으로 불린다
2. 뤼다군(驴打滚) 당나귀가 뒹굴다
당나귀가 뒹구는 것을 콩가루떡이라고도 하는데, 북경의 작은 음식 중의 오래된 품종 중의 하나로서, 그 원료는 황미면에 물을 더해서 쪄서 반죽할 때 약간의 물과 연하다.왜 또 "나귀가 뒹굴다"라고 부르는가 하면, 형상적인 비유처럼, 만들어 콩가루에 넣고 뒹굴다 보니, 마치 교외의 참나귀가 뒹굴고 먼지가 날리는 것과 같아서, 이미 대다수의 이름이 붙여진 않았지만, 현재는 1년 동안 쌀을 먹는 가게마다 공급하고 있다
3.초권(焦圈)셔링
후라이팬의 가장 좋은 배합은 콩즙과 함께 먹는 것이다.
북경의 작은 음식 중의 초커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 바삭바삭하고 기름진 맛이 정말 사람으로 하여금 충분히 먹지 못하게 한다.북경 사람들은 구운 빵을 먹을 때 항상 코크스를 좋아하며, 콩즙을 마셔도 코크스를 먹는다.코크스는 오래된 식품으로, 만드는 것이 비교적 번거로우며, 노동 효율이 너무 낮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음식점에서 만들기를 꺼려서 한동안 문서를 자주 끊는다.튀김초코 하면 베이징 사람들은 모두 '초권준왕'을 알고 있었는데, 원래 '남래순' 직공이었다.그의 기예 보통 사람들은 그에 비해 튀겨진 코크스가 황갈색으로 크기는 보통인데, 특히 고소하고 바삭바삭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탁자 위에 올려놓으면 금방 깨지고, 결코 딱딱한 느낌이 나지 않는다.
4. 아이워워(艾窝窝) 쑥갓
쑥갓, 베이징 전통음식, 매년 음력 설 전후로 베이징의 맛집이 이 품종을 올려서 늦여름 가을 초까지 팔기 때문에 보금자리도 봄가을 품종으로 현재는 사시사철 공급된다.보금자리는 역사가 오래되어, 명만력년 동안 유약우 내감의 '작중지(中:")'에서 "찹쌀과 참깨를 찬떡으로 하고, 완소는 보금자리로, 즉 옛 것을 '불락집'으로 한다"라고 하였다.
찹쌀로 씻어서 담근 후 시루에 넣고 쪄서 식힌 후, 잘 비벼 작은 약으로 만들고, 눌러서 둥글게 만들고, 복숭아인, 깨인, 속과 속인, 청매, 금떡, 설탕을 쌌다.애굴외피용 찹쌀은 이미 쪄낸 것으로 소도 복숭아, 참외, 참깨, 설탕으로 미리 볶아 만든 뒤 바로 먹을 수 있다.그래서 '연도소식품잡영'에서 "백분강쌀은 찜통에 들어가고, 모든 것이 다 익었다.마치 국이 둥글게 끓을 필요가 없는 것처럼, 청진을 보금자리라고 부른다.' 그리고 그는 "집이 좋아, 사람이 파는 식품 중 하나로 돌아가, 아주 썩은 강 쌀을 쪄서, 찬 것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싸지 않는다. 명대 '금병매'에 나오는 당시 유행을 기록한 맛 중에도 애굴이 있다.
5.탕얼두어 糖耳朵 설탕 귀
사탕귀는 베이징 음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명품으로 꿀 꽈배기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모양을 만들어 사람 귀를 닮은 모양으로 이름이 붙여졌기 때문이다.앞사람의 시는 "귀가 식혜라니? 늘 짝을 지어 꿀 꽈배기야, 누구 집이 좋으냐,또 "설탕귀에 꿀을 넣은 꽈배기, 참교인을 위한 식품, 설탕 밀가루, 설탕 등을 원료로 한 설탕은 속칭 희소하다"고 덧붙였다.
설탕귀는 반죽한 발효로 양잿물을 마주하고, 다른 면과 흑설탕을 따로 쓰고, 그것을 둘로 나누어서 반죽한 다음, 흑설탕과 밀가루 반죽을 윗면에 깔고, 또 다른 발효면을 밀었다.칼로 5cm정도 길게 자르고, 길게 한 쪽을 얇게 눌러 언덕 모양으로 만들고, 얇은 가장자리와 두꺼운 가장자리를 합쳐서, 다시 40그램 왼쪽을 더 썰어라.오른쪽의 작은 조각. 작은 덩어리에서 칼집을 내서 열어서 얇은 면을 안쪽으로 넘기고, 두꺼운 쪽을 접으면 귀모양의 흙덩이가 됩니다.땅콩기름은 5할정도 뜨겁게 달군 다음, 반반씩 나누어서 기름에 튀겨서 황금빛을 띠었을 때 건져 기름을 다 넣고, 뜨거울 때 뜨거운 설탕에 1분 정도 담가 꿀을 떠서 적신 후,튀겨야 한다.
설탕 귀는 갈색 버터로 빛나고, 텍스쳐는 부드럽고, 달콤하며 입에 맞다.남성의 남래순식장의 감미로운 꽈배기는 평년에 제조되기 때문에 품질이 안정되어 주로 알칼리가 잘 어울리며, 산입이 없고, 잘 튀겨져 꿀을 골고루 먹음으로써, "풍부하고 부드러운 품질 요구"에 이르렀으며, 1997년에는 "베이징명소명"으로 평가되었다.
설탕 귀와 비슷한 모양의 견과류로, 원료로 만든 꽈배기는 꿀 꽈배기와 똑같은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세 겹으로 납작하게 밀어서 가운데에 몇칼을 세워 기름에 튀긴 후 꿀을 흘려 만든 것이다.여기에 건당 꽈배기, 부용간당. 건당 꽈배기는 꿀에 불과하고, 부용간 당도 꿀에 불과하고 한 층을 굴려 숙면과 설탕을 섞은 당가루도 달콤하고 바삭하고 바삭한 특징이 있다.
6.나이 유 자 가오 奶油炸糕 크림튀김
올드 베이징 스낵 중에서 크림 튀김은 영양가 있는 스낵 품종이다.좋은 밀가루를 원료로 사용하며, 먼저 적당량의 물을 끓이고 끓인 후 약한 불로 줄여서 밀가루를 팬에 붓고, 반죽이 저절로 회백색이 되고 손이 붙지 않을 때까지 재빨리 저어가며 살짝 데친다.설탕은 물로 녹이고 바닐라 가루는 물로 녹이고 적당량의 달걀물을 그릇에 섞어 여러 번 뜨거운 면에 나누어 넣고 마지막에 크림, 설탕, 바닐라 가루를 넣고 골고루 비벼줍니다.
냄비에 땅콩기름이나 상추기름을 부어도 소기름으로 쓸 수 있다.그러나 콩기름이나 참기름은 좋지 않다.
크림 튀김은 동그랗고, 겉은 부드럽고, 향은 깊고 영양가 있고 소화가 잘 됩니다.
크림튀김 외에 황미면 튀김과 찹쌀가루 튀김(쌀을 물로 갈아서 가장 좋은 품질)이 있으면 모두 물을 넣고 발효시켜 너무 딱딱하게 반죽하지 말고 양잿물을 적당히 반죽한다.면 한 조각을 50-60g 정도 잡고 손가락으로 가운데에 구멍을 내고 팥소를 넣어 봉한 후 미지근한 기름에 담가 노릇하게 튀긴다.이 튀김은 속이 쨍쨍하고 달콤해 인기다.
물을 끓인 후 밀가루를 부어 잘 섞은 후 냄비에 큰 덩어리로 나눠 식힌 후, 윗머리에 설탕과 적당량의 양잿가루를 버무리고, 잘 짜서 작은 약으로 만드는 파마떡도 있다.이 튀김은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소화가 잘 된다.
7. 양쓰파이차(姜丝排叉) 생강은 포크로 만든 음식으로, 베이징식 재료로 생강이 들어 있어 생강 맛이 뚜렷하게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그것은 생강의 껍질을 벗겨 세말하고 밀가루에 일정 비율의 명반말과 함께 대야에 넣고 찬물과 성면으로뭉텅이. 또 한 가지 방법은 물과 반죽을 넣고 조면기에 올려 대여섯 번 압착한 다음 얇은 조각에 고운 전분면을 뿌리고 합성장단을 접어서 세로 2cm로 자르는 것이다.기름에 튀긴 걸레를 꿀에, 과밀은 생강 껍질을 벗기고 가늘게 채 썰고, 물에 생강을 졸인 후, 설탕을 넣고, 불을 지펴 설탕, 계화를 넣고, 계속 끓인다.
꿀을 과한 뒤의 포크는 연한 노란색으로 되어 있어 바삭바삭하고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먹을 때는 생강 맛이 난다.남성 '남래순(南姜)'의 강사추이는 1997년 '베이징 명물'로 선정됐고, 같은 해 '중화명소식(中華名。)'이란 별명을 얻었다.
그리고 짠맛이 나는 데크가 있는데, 원료는 밀가루와 소다와 소금이고, 기름에 튀기고, 생강과 포크를 만드는 것과 같다.다른 점은 꿀에 불과하고 바삭바삭하고 맛이 간 것이 특징이며,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자주 술안주로 짠 음식을 사용한다.
'천교소식'의 저자 장차계 선생에 따르면 "옛날 육교에는 작은 튀김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가 있었는데, 얼굴이 불룩한꽈배기 포크, 초지로 포장하고 빨간 로고, 설맞이 선물용 부들, 그리고 어린이 놀이기구."이 작은 튀김을 먹기 전의 사람에 대해 시는 "일단 솜씨로 장래를 대비하고, 구체적으로는 아이를 희롱한다.금함 부들 가방은 장식이 잘 되어 있고, 영롱하고 하찮은 재주를 보입니다. "과거 육교에서 이런 작은 튀김을 팔면 "한 봉지 사면 한 봉지, 강서랍에 오라진초.할아버지는 먹으면서 넘어지고, 주저앉고, 절뚝거리면서 허리에 차고, 큰 꽈배기, 잔가랑이, 열 가지 금이 든 꽃, 한 봉지의 튀김갈고랑이를 하셨습니다.어린애가 들었으니, 사러 가는 것을 얼마나 좋아할까.
8. 설탕 롤은 북경풍 스낵의 명품입니다
롤당과는 베이징식 별미로 중외식객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특히 여성식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설탕말이 주재료는 산약과 대추를 사용하고, 청매화, 복숭아씨, 과인 등의 보조재료를 곁들인다.산약의 신선한 식품. 영양이 풍부하며 단백질, 정섬유 및 비타민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한의사의 전통적인 투약입니다.중의학에서는 산약성 온미감, 무독, 비장, 신장경에 보중익기, 보비, 장근육, 지하와 건비라고 생각한다.고정, 익폐의 기능. 대추는 또한 한의사와 민간에서 자주 사용되는 자양품으로, 100그램 당 63-76.3g의 설탕을 포함하고 있으며 단백질, 지방, 다양한 비타민 및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다.비타민C는 각종 생과일 1위로 대추고기 100g당 300~600mg이 들어 있으며 인체이용률은 평균 86.3%다.한의사는 대추고기의 단맛이 따뜻하며, 비장과 위를 보양하고 기를 키워 진을 만드는 공으로 위장 허약, 기혈 부족, 병영 불화, 빈혈 공포, 초조 다몽 등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권과 주재료는 산약, 대추로 명실상부한 약선이다.
만드는 법: 산약 1500g 껍질을 잘게 다지고, 대추 500g은 핵을 제거하고, 과일은 잘게 썰고, 두 재료는 물과 밀가루를 넣고, 잘 섞고, 기름에 잘 섞은 재료는다.보양식으로 남래순식장을 찾은 식객은 매시간 음식점의 명품 먹을거리 중 하나가 됐다.
9.미엔차(面茶) 가루차
차를 유차라고도 하는데, 북경의 간식 중의 보양식으로, 맛이 달콤하여 아침이나 점심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냄비에 밀가루를 넣고 색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고, 마인도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은 뒤 계화와 소 골수유를 넣고 골고루 섞은 뒤 잘 비벼진 가루차를 그릇에 담고, 설탕을 발라 끓인다.유차는 맛이 감미롭고 아침 식사나 점심 식사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면차는 베이징 음식 중 보통 오후에 판매된다."오몽초에 뜨거운 가루차를 깨우면, 마른 생강젓은 항상 더해진다"라고 하는 시가 있다. 밀가루 차를 마시는 것은 먹는 방법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젓가락이나 숟가락 같은 식기를 사용하지 않고, 한 손으로 그릇을 들고 그릇 가장자리를 따라 원을 그리며 마시니, 늙은 북경 사람이 아니면 이런 식법이 없을 것이다
10.당화 唐火烧
당불은 먼저 흑설탕에 밀가루를 섞어서 구워야 하고 마장, 계화, 기름을 넣어 참깨소스 소를 만들고, 마른 밀가루 설탕불에 발면을 넣어 발효시킨 후 硷을 넣어야 한다.면을 깨면 면을 500g씩 눌러서 길게 문지른 다음, 그리드를 만들고, 설탕 소스를 바르고, 면을 따라 통 모양으로 말아서 50g의 작은 제제를 짜낸 후, 동그란 복숭아를 눌러서 구웠다. 설탕불은 향의 단맛이 두텁고, 연하고 끈적거리지 않아 노인들이 먹기에 좋다. 독로에 구운 떡은 원래 허베이성에서 간이음식으로 사용되다가 북경으로 전해져 북경에서 간이음식이 되었다.항아리로 난로를 만들고 떡을 직접 항아리 벽에 붙여 구워서 붙여 만든 것이 특징이다.
북경은 대순재의 설탕불로 가장 유명하다.
이렇게 많은 유명한 북경음식을 보면 군침이 돌지 않을까, 사실 북경에서는 이런 음식뿐만 아니라, 할로겐 불 지피기, 배불리기, 전골, 바지락, 꽈배기, 꽈리, 짜장면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