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
눅 2:10-14
10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11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12 너희가 가서 강보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아기를 보리니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라 하더니 13 홀연히 수많은 천군이 그 천사들과 함께 하나님을 찬송하여 이르되 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천사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전합니다. 구주 예수님의 탄생으로 하나님께는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에게 평화가 임했기 때문입니다.
1.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14절).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이유는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 입니다. 하나님의 소원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딤전 2:4)라는 말씀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사람이 구원 받기를 원하십니다. 구원이란 지옥에서 구원이므로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지옥에서 구원받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만사형통합니다"라는 문구를 자동차에 붙이고 다니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만사형통이 아니라 인류를 지옥에서 구원하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성탄절에는 자신이 구원받았는지 되돌아 보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천국은 ‘주여 주여’하는 자가 아니라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기 때문입니다(마 7:21).
2.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14절).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이란 ‘하나님의 은혜(은총)를 입은 사람들’이라는 뜻입니다. 본래 인간은 하나님과 원수였습니다.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롬 5:10). 그리하여 진노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엡 2:3). 하지만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심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고 평화를 누리게 되었습니다(고후 5:18) .
반면에 악인은 평강이 없습니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악인에게는 평강이 없다 하셨느니라”(사 48:22). 그러므로 마음이 불안하고 평강이 없다면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음으로 하나님이 기뻐하는 사람들은 하늘의 평화가 임하기 때문입니다.
주야로기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