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성구: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 1:1)
Q1. 교회에서는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셨다고 하고, 학교에서는 인간이 진화되었다고 하니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답) 그것은 교과서가 잘못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신 것이지 인간이 결코 아메바로부터 시작하여 원숭이를 거쳐 진화된 것은 아닙니다. 이는 만물의 영장으로 창조된 우리 인간의 존엄성을 무시하는 엉터리 이론인 동시에 진화론은 결코 과학적이지도 못한 이론인 것입니다.
* 진화론은 1859년 찰스 다윈의 학설이다.
1. 진화론의 비과학성
(1) 원숭이와 사람의 중간 존재는 왜 실재하지 않는가?
(2) 분류의 근거가 되는 계, 문, 강, 목, 과, 속, 종간에 뚜렷이 구분되는 차이는 어떻게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가?
(3) 동물 구분 시에 왜 단세포 동물과 다세포 동물만 존재하고 2세포, 3세포 동물은 없는가?
(4) 진화론은 왜 과학적으로 증명된 열역학 제1, 제2법칙에 모순되는가?
(5) 진화론은 왜 과학적으로 증명된 멘델의 유전법칙과 틀리는가?
2. 진화론의 허구성
우리의 조상이 원숭이란 말인가? 인류의 조상이라고 주장했던 오스트랄로피테쿠스는 영국의 해부학자 '주커만 경'과 시카고 대학교수인 '옥스나드' 박사에 의해 단순한 원숭이임이 밝혀졌고, 피테칸트로프스(자바인)를 발견하고 30년간 숨겨두었던 화란 의사 '보다'는 죽기 전에 긴팔원숭이라고 고백했으며, 네안데르탈인은 비타민 D 부족으로 인한 곱추병 환자임이 밝혀졌습니다.
3. 성경의 과학성
노아의 홍수사건이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견되고, 증명되었으며, 태양이 멈춘 사건(수 10:12-14, 왕하 20:8-10)이 미국 뉴질랜드주 우주과학팀의 컴퓨터 조사에 의해 우연히 발견되었습니다.
4. 성경의 진리성
과학은 변하지만 진리는 불변합니다. 예를 들어 옛날에는 호흡만 멈춰도 죽었다고 했는데 그 뒤에 과학의 발달로 심장이 멈춰야 죽은 것으로 판단했으나 그 뒤에는 항문의 열려진 여부를 보고, 다시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눈 동공의 움직임 여부로 죽음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과학은 변할 수 있으나 진리의 말씀인 성경말씀은 변하지 않습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신 것'을 미국에서는 이미 많은 주(州)가 교과서에서 가르치고 있는 실정입니다.
성경공부
다음의 말씀들은 무엇을 말해주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1. 욥기 26:7(B.C. 10C경에 기록)에서의 지구 모양은?
2. 창세기 1:1-31을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하나님은 무엇으로 천지를 창조하셨나?
하나님의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2) 하나님은 사람을 어떤 모양으로 만드셨나?(창 1:26)
(3) 사람들에게 주신 특권은 무엇인가?(창 1:28~30)
Q2. 학교에서는 지구의 역사가 50억년이나 되었다고 하는데 교회에서는 수 천년 수 만년 밖에 안 되었다고 하니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답) 지구의 역사가 몇 년 되었다고 구체적으로 꼬집어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에 나오는 시간의 표현인 히브리어 '욤'은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로 (하루, 한계절, 수년 등) 쓰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지구의 역사가 50억년이나 되었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질년대 측정법이 정확한 예언을 하지 못합니다.
지질연대의 측정은 '방사성 탄소'의 방사능 방출량에 의해 결정되는바 대기의 상황이나 시대에 따라 커다란 차이가 있으며 일식, 월식, 델린저 현상, 오로라 현상 등이 있을 때마다 방출량은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십번 몇백년 사이의 것만을 통계 내어 과거의 모든 것을 유추하는 것은 과학이랄 수 없으며, 정확한 것이 될 수도 없는 것입니다.
2. 헬륨의 생성을 볼 때에 진화론의 주장이 틀리게 됩니다.
현대의 대기 중에는 헬륨이 1.4PPM이 있으며, 전체 양은 3.5×10(15)g인데 연간 헬륨의 생성속도가 약 3×11(11)g이므로 지구의 나이는 몇만년이라는 과학적 수치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3. 헬륨의 생성, 지구의 회전, 혜성의 크기, 태양의 분석 등을 조사해 볼 때에 지구의 역사가 그리 오래지 않았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결 론
진화론과 창조론은 성경의 난제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서로 대립하고 갈등하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교회는 성경적 입장에서 충실하게 답하도록 하겠습니다.
1. 진화인가 창조인가? 인간은 창조된 것이지 진화된 것이 아님.
2. 지구의 역사는? 50억년이 아니라 수천년 수만년 정도 된 것임. |
생각해 봅시다
1. 창조에 대한 확신이 있는가?
2. 성경을 과학적으로만 이해하려 하지는 않았는가?
3. 과학은 절대 불변하는 것으로 착각하지는 않았는가?
4. 성경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성경이 비과학적이기 때문인가? 아니면 아직 인간의 과학이 덜 발달되어서인가?
제 14 과 진화냐 창조냐! 문답
Q1.
성경공부
1. 허공에 지구를 매달아 놓으심
2.
(2)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드심
(3) 하나님이 사람에게 복을 주시며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고, 정복하며, 하늘과 땅과 바다에 모든 생물을 다스리게 하셨고, 땅에 채소와 열매를 먹을거리를 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