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ude Monet 의 수련
 "Nymphéas, effet du soir" Claude MONET 1897

Water-Lilies (Nympheas), 1897,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California
내가 나의 수련을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다. 나는 그들을 기쁨을 위해 심었다.
나는 그들을 그릴 생각하지 않고 길렀다. 풍경은 언젠가 그 존재에 스며들지 않는다.

Water-Lilies (Nympheas), 1904, Oil on canvas, 90 x 92 cm, Private collection
Epte강에는 내 소유지의 경계에 있는 Gisors로 내려오는 흐름이 있었다.
나는 내 정원에 파둔 작은 연못을 채울 수 있었기 때문에 수로를 열었다.
나는 물을 사랑하지만 또한 꽃도 사랑한다.
그래서 연못이 채워졌을 때 나는 식물로 그것을 장식하고 싶었던 것이다.
나는 카탈로그를 가지고 와서 아무것이나 골랐다. 그것이 전부다.

Water-Lilies (Nympheas), 1905, Oil on canvas, 81 x 100 cm, National Museum of Wales, Cardiff Great Britain
인상은 계절이 변할 때뿐만 아니라 매분마다 끊임없이 바뀌었다.
수련은 그 경관에서 유일하게 멀리 떨어져 있었다. 사실 그것은 단지 딸려온 것이었다.

Water-Lilies (Nympheas), 1906, Oil on canvas, 90 x 93 cm,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Illinois, USA
주제의 요점은 물의 거울이다. 경관이 그것에 반사되어지는 하늘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바뀌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에 생명과 움직임을 불어넣는다.

Water-Lilies (Nympheas), 1908, Oil on canvas, 92 x 81 cm, Private collection
이 경치와 물에 비친 그림자는 나를 사로잡는다.
그들은 내가 느낀 것을 전달하는데 성공하기를 원하는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나의 힘(능력)을 뛰어넘는다.
나는 어느 정도 파괴한다. 나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
그리고 나는 많은 노력으로부터 마침내 무언가 나올 것이라고 희망한다.

Water-Lilies (Nympheas), 1908, Oil on canvas, 92 x 89 cm, Private collection
갑자기 모네는 그의 팔레트와 붓을 집었다. “해가 다시 떠오른다.” 그가 말했다.
그러나 그때에 그는 그것을 알았던 유일한 사람이었다.
우리가 볼 수 있었을지 모르지만, 우리는 아직도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출처 - 인터모네 'Claude Monet Life and Art'>



"Nymphéas" Claude MONET 1905
 "Nymphéas" Claude MONET 1906

"Nymphéas" Claude MONET 1908

"Nymphéas" Claude MONET 1908
"Nymphéas" Claude MONET 1897
"Le Bassin aux nymphéas" Claude MONET 1899

"Le Bassin aux nymphéas" Claude MONET 18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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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sin aux nymphéas" Claude MONET 18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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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 Bassin des nymphéas" Claude MONET 1899

"Le Bassin aux nymphéas, harmonie rose" Claude MONET 1900
 "Le Bassin aux nymphéas, iris d'eau" Claude MONET 1900
 "Nymphéas" Claude MONET 1914-17

"Nymphéas" Claude MONET 1914-17

"Nymphéas" Claude MONET 1914-17
 "Nymphéas" Claude MONET 1916

"Nymphéas" Claude MONET 1914-17

"Nymphéas" Claude MONET 1916-19
 "Nymphéas" Claude MONET 1916-19

"Glycines" Claude MONET 1917-20
"L'Agapanthe (central part of the triptych)" Claude MONET 1920-22

"Le Bassin aux nymphéas" Claude MONET 1920-26
"Reflets verts" (panneau de gauche) Claude MONET 1920-26
"Reflets verts" (panneau de droite) Claude MONET 1920-26

"Matin" (troisième panneau) Claude MONET 1920-26

"Matin" (troisième panneau) Claude MONET 1920-26
- Claude Monet’s Nympheas of 1904 sold for £18,500,000 ($36,724,350) at Sotheby’s in London.
1904년에 그린 모네의 수련 그림 한 점이 최근 런던에서 열린
소더비 경매에서 1850만 파운드(3670만 달러)에 팔렸다고 합니다.
이 그림은 8명의 입찰자가 경쟁을 벌인 끝에 전화로 경매에 응한 한 아시아 개인 수집가에게 낙찰되었다고 하는데,
이 낙찰가는 모네 그림으로서는 1998년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1980만 파운드에 낙찰된 그림 다음으로 높은 낙찰가입니다.
Water Lillies I, 1905, Oil on canvas, Museum of Fine Arts, Boston, USA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1840-1926)는
신이 내리는 빛의 변화에 시시각각으로 옷을 갈아입는 자연의 모습에 매료되어
일평생 동안 빛을 찾아 헤맸던 인상주의 화가입니다.
순간순간 변화하는 빛의 흐름을 캔퍼스 위에 그대로 옮겨 담은 그를 가리켜
'빛의 화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는 인상주의 탄생의 주역이었으며 최후의 인상주의자로서
그 누구보다도 생을 마감하는 순간까지 인상주의의 신념에 충실하였으며,
그가 미술사에 남긴 영향은 시대를 뛰어넘어 지금까지도 생생하게 살아 있습니다.
Water Lilies, 1906, Oil on canvas, 87.6 x 92.7 cm,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모네는 회화에 있어서 전통을 부수고 빛의 시대를 연 최초의 화가였고,
아뜰리에의 고리타분한 모방을 탈피하고 자연과 기후 변화에 따른
빛의 움직임을 포착하여 그리는 최초의 화가였습니다.
또한 이 같은 빛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같은 사물을 반복해서 그리는
시리즈 작품을 시도한 최초의 화가였으며,
마침내는 색채와 터치만을 사용해 모티브의 형상을 완전히 지워버리는
극단적인 방법으로 현대추상의 문을 연 화가였습니다.
Water Lilies (The Clouds), 1903, Oil on canvas, 74.6 x 105.3 cm, Private collection
미술사에서 모네의 '수련' 연작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데,
모네가 이 연작들을 만들면서 그의 인상주의 논리를 완성시켜 나갔기 때문입니다.
'수련' 연작은 지베르니에 있는 집 정원 연못에 있는 수련을 그렸는데,
빛과 인상, 이미지에 대한 그의 이론을 단일한 소재를 가지고 작품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인상파 화가 클로드 모네(Claude Monet)의 '수련' 경매가
인상파 화가 클로드 모네(Claude Monet)의 작품
'수련'이 유럽 경매사상 최고가에 낙찰됐다.
'Le bassin aux nympheas' (약칭 '수련')라는 타이틀의
Monet (1840-1926)의 이번 유화 작품은
영국 런던 크리스티경매에서 열린
'인상파 및 근대미술 이브닝 세일'에서
수수료를 포함해 4.092만파운드
(미화 약8.045만달러, 한화 약832억원)에 낙찰됐다.
이같은 낙찰가는
유럽지역 미술품경매 사상 최고로 높은 가격이며, 또한
Monet 작품의 경매 낙찰가로도 최고가에 해당된다.
Monet가 자신의 지베르니 집 정원에 핀 수련을
화폭 가득 채워 그린 이 작품은
Monet의 전성기에 해당되는 1919년 작품으로
가로 100.4cm, 세로 201cm 크기의 걸작이다.
특히 연못에 핀 수련이 매우 생생하면서도
서정적으로 묘사돼
경매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던 작품이다.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1840~1926)
나는 자연의 법칙과 조화 속에서 그림을 그리고 생활하는 것 외에
다른 운명을 갈망하지 않는다. (클로드 모네 1875)
1893년에는 지베르니에 수련의 연못을 조성하여,
1895년 무렵부터 250여점의《수련》 연작을 시작했다.
수련 연작은 20년간 꾸준히 그렸다.
1890년 모네는 지베르니의 집과 정원 건너편에 있는 늪지대를 사들였는데,
이 늪지대를 가로질러 엡트 강의 지류가 흐르고 있었다.
그는 이 시내의 물줄기를 돌려, 수련 연못을 만들기 시작했다.
얼마 후에는 수양버들·붓꽃·대나무가 연못 주위에 자라났고,
수련의 커다란 잎과 꽃들이 잔잔한 물 위를 무리지어 떠돌았으며,
연못 한쪽 끝에 놓인 일본식 다리가 연못 풍경을 마무리지었다.
*모네의 정원모습


1904년에 그린 모네의 수련 그림 한 점이 런던에서 열린 소더비 경매에서
1850만 파운드(3670만 달러)에 팔렸다고 합니다.

Water Lillies I, 1905, Oil on canvas, Museum of Fine Arts, Boston, USA

Water Lilies, 1906, Oil on canvas, 87.6 x 92.7 cm,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Water Lilies (The Clouds), 1903, Oil on canvas, 74.6 x 105.3 cm, Private collection

1899 년 작품인 일본식 다리입니다.

1916년의 작품입니다.
철저하게 야외에서 그림을 그렸던 모네는 붓놀림이 매우 빠른 화가였습니다.
그가 붓질을 시작한 첫 장소에서 무조건 그림을 완성해야 했다고 합니다.
내일의 빛은 또다시 어떻게 변할 지 모르기 때문이었다는군요.




그의 그림은 70세를 전 후로 화면에 큰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작품 속의 사물은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고
색채 또한 급격히 어두워졌습니다.
모네의 작품에 생긴 변화는 백내장 때문이었습니다.






모네의 1919년 유화 작품인 '수련'(Le bassin aux nympheas)이
유럽 경매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2008.6)
프랑스의 인상파 화가인 모네의 화풍을 잘 표현하고 있는 이 작품은
올해 영국 런던 크리스티 '근대미술' 경매에서 수수료를 포함해 추정가보다
두 배 이상 높은 4,092만1250파운드(약 834억원)에 낙찰돼 유럽지역 미술품
경매 사상 최고가이자 모네 작품 중에서도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Nocturne No. 14 in G Major / John Field
/ Pietro Spada
그대 머문 그리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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