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년동안 수천명을 이식하였습니다. 정말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먼저 나이부터 본다면 18세 청년부터 76세 할아버지까지 다양합니다. 물론 수술결과는 나이와 상관없이 좋은 결과를 보인답니다. 남자는 주로 대머리(남성형탈모증) 이 대부분이었고, 가끔, 두피 흉터나 넓은이마를 좁히는 시술을 받았습니다. 여자는 주로 여성형탈모증(여성형 대머리)나, M 자 이마모양 교정시술, 두피흉터, 무모증 을 치료하기 위해 이식수술을 받았습니다.
눈썹, 속눈썹은 제가 잘 해주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부작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굵고 길게 자라는 머리카락이 눈썹에 자라면 마치 장비눈썹 혹은 도사눈썹이 되기 쉽습니다. 도사눈썹 원하시면 해드릴 수 있지만, 대부분 도사눈썹은 원하지 않으시더군요.
그럼 어떤 직종의 사람들이 다녀갔을까요? 생각나는데로 한번 적어볼께요.
정치인(부총리, 장관, 국회의원,시장, 군수, 청와대 수석 등)
경제인(대기업회장님, CEO, 임원, 은행장, 중소기업 회장님등...)
문화(유명 지휘자들, 초특급 영화배우, 유명 탤런트, 코메디언, 가수, 작가, 국가대표선수/감독들, 학계(교수)
외국인(대사관직원, 영어강사, 외국계CEO, 해외교포) 등 다양한 유명한 분들도 많이 하셨지만,
구두딱이방 아저씨, 대학생, 경찰, 군인, 소방관, 샐러리맨,기자, PD, 카메라맨, 성우, 동대문옷 도매상, 가락시장수산물상인, 와인가게사장님, 마라토너, 지도편집상, 보험영업사원, 택시기사, 공무원, 교사, 전시회담당자, 카레이서, 뮤지컬배우, 골프선수, 쇼호스트, 자동차딜러, 자동차회사 임원/연구원, 반도체회사 임원/ 공장직원, 농부, 비행기 파일럿, 비행기 스튜어디스, 과일상인, 헬스클럽 트레이너, 연극배우, 연예인 매니저, 학습지선생님, 은행원, 벤처기업사장, 무역회사직원, 간호사, 의사, 변호사, 회계사, 건축설계사, 조선소 소장/직원, 건설회사 소장, 등 우리나라에 있는 모든 직종의 사람들이 다 수술을 받고 가신 것 같습니다.
수술을 하면서 환자랑 대화하면서 수술을 하다보면, 제가 알지 못하는 다른 분야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배우게 되는데, 제가 그동안 수술하면서 환자와 인생을 얘기하면서 수술하는게 가장 행복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