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년 5만키로 주행한 이보크 타이어를 교체 하였습니다.
출고 타이어는 컨티넨탈 크로스컨택 썸머타이어였습니다.
사이즈는 4짝 모두 235/55/19 입니다.
썸머타이어로 두번의 겨울을 지냈습니다. 서행운전 덕분인지 큰 문제 없이 넘어 갔습니다.
하지만 점점 마모되어가는 타이어를 보자니 이번 겨울이 걱정이 되어,
사계절 타이어로 교체를 하게 되었네요.
바꾼 타이어는 미쉐린 래티튜드 투어 HP 입니다.
광주 공식 랜드로버서비스센터, 런던모터스에서 교환을 하였고요.
교환 공임은 66,000원 부가세 별도였습니다.
휠 얼라인먼트는 40,000원 부가세 포함이었습니다.
사계절로 바꾸고보니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고 좋네요.
그럼
저도 2년만에 처음으로 보는 하부와 타이어 사진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왠지 녹슬어 보이는게 좀 그렇네요. ㅎㅎ
이쯤되면 원래 하부 부품들이 저런색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 지네요.
저거 저... 가운데
원래 녹슬어 있는거 맞지요?? ㅡㅜ;;
그동안 사용한 타이어 입니다.
이번 타이어는 위치교환을 신경써서 해야겠습니다. ^^
첫댓글 1. 와우... 정식센터에서의 타이어값은 원래 많이 덤탱이 인데, 그래도 이미 작업하셨으니 굳~~~~ ! ! !
2. 머플러는 철제 라서 원래 녹이 어느정도는 날 겁니다. 특히나 국내처럼 제설제 쓰는 지역은 더요.
3. 알루미늄합금제 암 류는 왠간해서는 저렇지는 않은데 아마 하부 세차는 거의 안 하신게 아닌가 싶습니다만.
4. 타이어는 갈 때가 되었군요.... 래티튜드 SUV 용으로 좋은 녀석으로 알고 있는 녀석이네요.
ㅋㅋㅋ
타이어는 인터넷 구매 해서
센터로 배송 시킨 겁니다.
신발을 새 걸로 바꾸셨으니 당분간은 폭신폭신 하실겁니다 ㅎㅎ
일단 노면 소음은 조금 줄어든 것 같습니다.
좋은차에 좋은 신발 신으셨군요.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보크의 하부는 이렇게 생겼군요
저도 처음 봤습니다. 크흐~~
일단 잘 바꾸셨네요 단, 가급적이면 겨울에는 겨울용을 사용하시고 그 나머지 계절엔 여름용을 사용하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번거로운 문제도 있고 또 비용 문제도 잘 따져 봐야겠고, 관리 문제도 있겠지만, 겨울엔 겨울용이 그래도 안전하다는 거...^^ 쾌적하고 안전한 운전되십시오
흐흑.
물론 잘 알고 있습니다......만!
극도의 귀찮음과 약간의 안이함때문에
잘 안되네요. ㅠㅠ
사시는 곳이 남쪽 지역(맞으시죠??)이시라 스노우 타이어의 영향을 덜 받을 수 도 있겠다 싶네요.
남쪽 맞습니다.
사계절 사륜으로 잘 버텨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