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에 다시 찾고 싶은 연화산 옥천사!
○ 탐방 시간 : 약 4시간 30분
○ 탐방 안내 : 옥선호
○ 코 스 : 시설지구주차장-연화1봉-느재고개-월곡재-연화산-운암고개-옥천사
○ 참 가 자 : 서은규부부,옥선호부부,박부일,윤종완,박병규,이장수,심연택,최성환,전성환(11명)
○ 특기 사항
- 찬조물품내역:최성환,경주법주 천수1병;박부일,생탁2통;윤종완,복분자1병,전성환,과일,매실주;서은규 약밥2박스
- 100대 명산에 속하지만 높이로는 500미터급의 아기 자기한 산으로, 우리 부동산은 처음 등산함.
- 느재고개에서 자한과 심옹,옥교수부인은 운암고개를 거쳐 옥천사로 하산함.
- 뒷풀이: 대성숯불갈비 (장수부인,박부일부인 2명 합류)
- 명산순례 종자돈 최성환 \500,000 찬조 입금함.
※ 향후 계획
03/05/17 266차 정기산행 거제 노자산_가라산
03/19/17 46차 명산순례 합천 감암산
이번에 가는 연화산은 우리 부동산에서는 처음이다. 윤풀은 개인적으로 몇번 가 봤다, 월곡재에서 올라 가는 코스를 이용했는 데,
적멸보궁 바로 밑에 칭구집이 있다.
이번 45차 명산순례는 제법 많은 인원이 참가했다. 요즘은 10명만 넘어면 윤풀 입이 벌어진다. ㅋㅋ
자한부부도 오고, 옥대장부부도 오니, 홀애비 산악회도 면하고, 모처럼 등산할 맛이 난다.
탐방코스는 윤풀이 옥천사 경내 백련암에서 오르는 코스를 생각했는 데, 대장이 시설지구 주차장에서 오르는 걸로 조정한다. 이 코스가 좀 더 편안하다고...
연화1봉에서 느재고개를 거쳐 정상조와 우회조를 나누어 올랐다. 심옹과 자한,옥교수옆에님 3명이
느재고개에서 운암고개로 하여 옥천사로 내려가고, 나머지 8명은 연화산을 거쳐 옥천사로 내려갔다.
모처럼 인원이 많이 모여 뒷풀이는 대성한우식당으로 정했다. 능선따라옆에님도 오고 성원처사옆에님도 합류하여 오랫만에 푸짐하게 먹었다.
이날 팔송 최성환님이 명산순례 종자돈 \500,000만원 찬조하였음을 공지합니다.
▲ 10:41 시설지구 주차장에서 옥교수 설명을 듣는다. 이 쪽에서 오르는 코스가 좀 편안하단다.
▲ 건너편에는 시산제을 모시는 모양이다. 제법 거창하다.
▲ 좌로 부터 옥교수부부,심옹,으샤,성원처사,외촌단장,팔송,자한부부,능선따라, 찍사는 윤풀이다.
▲ 팔송이 쉼터에서 천수를 누리라고 경주 법주를 한잔 돌린다.ㅋㅋ
▲ 쉼터에서 휴식을 취하고....
▲ 연화1봉을 오르는 부동산 회원들.
▲
▲ 연화1봉 아래서 점심을 들고....
▲ 13:22 연화1봉 증명사진.
▲ 찍사의 요청에 따라 파이팅을 외쳐보고...
▲ 13:43 느재고개에 도착한다.
▲ 여기서 발바닥이 안 좋은 심옹하고, 자한과 옥교수옆에님이 정상을 우회하는 코스를 택한다.
▲ 3사람은 운암고개에서 바로 옥천사를 하산키로 한다. 이 곳은 편백나무 군락지다.
▲ 월곡재 오르는 중 군데 군데 수목개량을 하는 지, 재선충이 심한지, 간벌채를 하는 곳이 많았다.
▲ 14:09 월곡재에 도착.
▲ 윤풀 칭구집은 이재에서 한 200미터만 가면 된다. 전화로 안부만 전하고 연화산을 오른다.
▲ 지도상 전망점에서 바라보니, 좌측에 연화1봉이 보이고, 우측 밑에 옥천사가 조그마하게 보인다.
▲ 작은 연화봉에 도착.
▲ 14:29 연화산 정상증명사진.
▲ 윤풀버젼.
▲ 15:02 운암고개 도착.
▲ 윤풀버젼.
▲ 옥천사로 하산중.
▲ 15:25 옥천사 경내에 도착한다.
▲ 먼저 도착해 기다리고 있는 심옹과 자한. 자한 옷 색깔 때문인지 얼굴 혈색이 모두 좋다.
▲ 옥천각에서 샘물 맛도 한 번 보고....
▲ 옥천사 경내.... 소나무 들이 마이 없어졌네....
-2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