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남성에 의한, 남성을 위한 뷰티 트렌드, 그루밍족이 뜬다!
남성의 아름다움, 진화하다
남성들이 진화하고 있다. 메트로섹슈얼과 크로스섹슈얼의 등장에 이어 최근에는‘그루밍족(Grooming 族)’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그루밍은 여성의 뷰티(Beauty)에 해당하는 남성의 미용용어로서 마부(Groom)가 말을 빗질하고 목욕을 시켜주는 데서 유래했다.
요즘 트렌드가 되고 있는 그루밍족은 바로 자신을 꾸미는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이르는 말. 이들은 피부나 모발관리는 물론 성형 수술까지 마다하지 않는다.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활발해지면서 상대적으로 남성들의 입지는 줄어들고 외모가 제2의 경쟁력으로 자리잡음으로써, 자신의 업무와 비즈니스 능력을 돋보이도록 하려는데 기본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남성 뷰티산업의 오늘과 내일
자신을 꾸미는 남성들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산업, 특히 뷰티산업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제 남성들도 비누대신 폼클렌징을 사용하고, 기초뿐만 아니라 기능성 미백화장품 등으로 피부를 관리하며,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등 다양한 뷰티제품을 사용해 화장품 업계 또한 들썩일 정도. 이는 자신을 관리할 줄 아는 남자가 더욱 프로페셔널하고 능력 있는 남자로 대접받는, 외모가 경쟁력으로 평가 받는 시대가 도래했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차별화된 원스톱 뷰티 시스템
최근 남성전용 피부관리 코스가 신설되기도 하고, 남성미용 화장품과 헤어 스타일링 제품, 향수, 데오드란트, 탈모방지 샴푸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색을 갖춘 남성미용 존이 생기기도 했다. 특히 남성미용 존은 미용에 관심이 높은 남성들을 위해, 주로 사용하는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놓음으로써 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남성들은 여러 곳에서 꼼꼼하게 제품을 구매하는 여성들과는 달리 한 공간에서 모든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한 곳에서 경험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남성뷰티 공략법 중 하나이다.
Mr. Beauty! 헤어로 승부하라~
남성을 위한 뷰티 트렌드는 남성전용 헤어살롱의 오픈이나 남성전용 헤어제품의 출시 증가와 관련이 깊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두피는 여성의 두피보다 두껍고 피지 분비 역시 2배 이상 많다. 또 두피에 열이 많아 모공이 잘 열리고 그곳에 피지가 투입, 모공을 막아 쉽게 탈모가 일어날 수 있다. 유전적인 영향에 의한 탈모 진행 역시 여성보다 훨씬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고려했을 때 살롱은 여성들의 관리뿐만 아니라 남성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구비함과 동시에, 좀 더 편하게 살롱을 방문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이러한 전략은 모발 건강과 헤어 스타일에 관심 있는 잠재 고객인 남성들의 살롱방문을 유도할 수 있으며, 그 효과 또한 만족스러울 것이다.
건강한 두피를 위한 추천 제품
비듬 두피를 위한 퓨어스마트
퓨어스마트 샴푸와 팩은 피지분비가 많거나 두피 가려움, 염증, 두피 냄새 등 다각적인 트러블을 케어하여 건강한 두피로 유지
시켜 주는 제품이다. 특히 각질이 많고 비듬 및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경우, 살롱에서 퓨어 엔자임 필링으로 시술하면 더욱 집중적인 두피 청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탈모방지를 위한 녹차실감
탈모가 걱정되거나 이미 진행되고 있다면, 녹차실감 샴푸와 녹차실감 바이탈 토닉을 사용해 보자. 녹차를 비롯한 다양한 한방성분을 통해 건강한 두피로 개선시켜 주는 탈모두피 관리제품으로서, 복잡한 관리를 싫어하는 남성의 취향에 맞는 2단계 간편 시스템이다. 특히 녹차실감 바이탈 토닉은 임상 실험을 거쳐, 식약청 으로부터 탈모방지와 양모효과를 인증 받은 의약외품 제품이다.
-자료출처: Hair story of AM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