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버지는 72세가 되셨는데, 잔뇨로 한동안 힘들어하시다 혈뇨가 나와서 전북대학교 병원에서 방광암 진단을 받으셨습니다.
그동안 다니시던 병원에서는 방광염 치료만 하셨다 더라고요.
오는 29일에 방광절제 수술을 받으시고 소변줄을 밖으로 빼시는 수술을 하시는데, 보험이 작은게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수술비 1,000,000원, 암 진단비 5,000,000원요.
그런데, 제자리암외 20%만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하게 진단은 안나왔지만, 의사선생님이 2~3기라고 하셨고, 암은 방광에만 가득차있다고 하더군요.
이정도면 보험금이 20%만 지급이 되는지요.
어려운 형편에 이 6,000,000원 이라도 혜택을 받고 싶은데, 너무 걱정입니다.
아빠 몸이 먼저고, 돈은 나중이긴 하지만, 이 부분도 염려가 되어서요.
그리고, 지방에서 수술을 받는것도 잘 하는건지 염려도 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조언 부탁드립니다.
첫댓글가입을 환영하며 정회원으로 등업하였습니다. 좋은 정보 공유 하시길 바랍며. 보험금은 보험회사 마다 약관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해당 보험 회사에 상담 문의 하시는게 좋을것 같군요. 참고로 암으로 판명되어 수술하면 본인 부담금 진료비는 5% 내면 되므로 큰 부담은 되지 않습니다. 치료수기에 보시면 먼저진료하신 환우 분들의 글이 있습니다.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대구구요.. 지방에서 수술하려다가 서울가서 수술하셨어요. 대구에서는 수술해봐야 소변줄을 밖으로 뺄지.. 인공방광을할지.. 모른다고 했지만 거의 소변줄쪽으로 말씀하셨구요~ 근데 서울에서도 수술해봐야 안다고는 하셨는데 인공방광을 만드셨어요 생각보다 지방에서 서울가는횟수가 수술전에 몇번되지않고 수술하셨어요. 지금생각하면 아버지가 원하는데로 인공방광 원하셨는데 정말 선택은 잘한거 같아요 그리고 수술하면서 방광근처에 조직을 떼어서 검사를 해보신거 같아요. 결과는 전이는안됐었구요. 보험금에대한 답변은 아니지만.. 지방이라고 하시니 같은 마음인거같아 댓글달아봅니당 수술비는 서울과 대구는 큰차이없었네요~
소변줄을 밖으로 빼는데에 크게 거부감없고 그게 나으시면 대구에서 하시는것도 괜찮을거같구요.. 아무래도 인공방광을 만드는 실력은 지방보다는 경험이많은 서울이 낫지않을까 싶네요 서울에 큰병원 의사쌤들은 이런 큰수술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제가 아버지 아프셔서 글남겼을때 댓글이 너무 소중해서 이렇게 제가 아는선에서 댓글을 달아봅니당..
첫댓글 가입을 환영하며 정회원으로 등업하였습니다. 좋은 정보 공유 하시길 바랍며. 보험금은 보험회사 마다 약관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해당 보험 회사에 상담 문의 하시는게 좋을것 같군요. 참고로 암으로 판명되어 수술하면 본인 부담금 진료비는 5% 내면 되므로 큰 부담은 되지 않습니다. 치료수기에 보시면 먼저진료하신 환우 분들의 글이 있습니다.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대구구요.. 지방에서 수술하려다가 서울가서 수술하셨어요.
대구에서는 수술해봐야 소변줄을 밖으로 뺄지.. 인공방광을할지.. 모른다고 했지만 거의 소변줄쪽으로 말씀하셨구요~
근데 서울에서도 수술해봐야 안다고는 하셨는데 인공방광을 만드셨어요
생각보다 지방에서 서울가는횟수가 수술전에 몇번되지않고 수술하셨어요. 지금생각하면 아버지가 원하는데로 인공방광 원하셨는데 정말 선택은 잘한거 같아요
그리고 수술하면서 방광근처에 조직을 떼어서 검사를 해보신거 같아요. 결과는 전이는안됐었구요.
보험금에대한 답변은 아니지만.. 지방이라고 하시니 같은 마음인거같아 댓글달아봅니당
수술비는 서울과 대구는 큰차이없었네요~
소변줄을 밖으로 빼는데에 크게 거부감없고 그게 나으시면 대구에서 하시는것도 괜찮을거같구요..
아무래도 인공방광을 만드는 실력은 지방보다는 경험이많은 서울이 낫지않을까 싶네요
서울에 큰병원 의사쌤들은 이런 큰수술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제가 아버지 아프셔서 글남겼을때 댓글이 너무 소중해서 이렇게 제가 아는선에서 댓글을 달아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