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와 총동창회의 발전을 다짐하며 기념 떡을 자르고 있다. 왼쪽부터 한경호 모교 부총장, 이영재 여수캠퍼스동창회장, 노동일 이사장, 오형국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김경천 고문, 최상준 고문, 허정 총동창회장, 지병문 모교 총장, 이정재 새누리당 광주시당위원장, 안종일 고문, 류종선 모교 부총장, 오병윤 국회의원)
2014년 신년인사회 및 정기총회 성료
동문 기관․단체장과 국가고시 합격자 축하식도
2014년 희망찬 새해를 맞아 1월 10일 무등파크호텔에서 신년인사회 및 201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송기희 상임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 모교 지병문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교수와 국회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그리고 총동창회 임원 등 350여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행정대학원․산업대학원․경영전문대학원 MBA 동창회와 화순․나주지부 그리고 일곡․상무․금호․봉선․첨단․무등지구 등 단과대학 동창회와 지부/지구에서 많은 동문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허정 회장은 신년사에서 “꿈을 가져야 인생이 향기롭고, 또 향기로운 인생은 새로운 꿈을 만들어낸다”며 “청마(靑馬)의 역동적이고 지칠 줄 모르는 끈기로 우리들의 힘과 노력을 모아, 모교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손잡고 나아가며 우리의 꿈을 실현하자”고 선포했다.
모교 지병문 총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해 구현했던 ‘실사구시(實事求是)’의 정신이 대학운영 전반에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뛰겠다”며 “전남대학교가 자랑스런 역사와 성과 위에 더욱 빛나는 전통과 명예를 세워가도록 동문들이 힘을 더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오형국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과 임내현․오병윤․김승남 국회의원이 차례로 축사 겸 신년사를 했다.
신년인사회에서는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하다 영전․승진해 모교와 총동창회의 명예를 선양한 오형국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김장학 광주은행장, 이근 농업협동조합 광주지역본부장, 구길용 광주․전남기자협회장에게 축하패와 꽃다발을 전했다. 또 2013년도 사법시험 합격자 4명, 5급(행정) 공채시험 합격자 4명, 5급(외무) 공채시험 합격자 1명, 공인회계사시험 합격자 6명에게 축하패와 상품을 수여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최병선 감사의 감사 보고 후 안건으로 제1호 의안 2013년도 회무보고 및 결산과 제2호 의안 201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상정․심의해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어 광주여성필하모닉 오케스트라 4중주의 축하연주와 광주시립합창단 수석단원으로 활동 중인 염종호(음악학․86) 바리토너의 축하공연이 있었고, 기념떡 커팅에 이어 안종일 고문, 이영재 여수캠퍼스동창회장, 송광운 북구청장, 이정재 새누리당 광주시당위원장이 차례로 건배를 제의했다.
한편 허정 회장이 기념타월을 후원했고, 수산해양대학(여수캠퍼스) 이원교 학장이 삼치회 300인분을 찬조했다. 또 (주)보해양조 정민호(경제학․78, 본회 부회장) CSR본부장이 행사용 만찬주를 협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