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안컵 대회 개최 소식이 떴습니다.
11/17부터 19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됩니다.
아시안컵 대회는 원래 매년 개회하다가 몇번 열리지 않았는데 2003년 이후로는 매년 개최되어었습니다.
2020년과 21년은 코로나로 개최되지 않았습니다.
남 녀 단식만 개최되고 16명씩만 초청되서 경기를 합니다. 국가당 2명까지만 출전합니다.
직전 대회인 2019년 대회는 판젠동과 주위링이 각각 마롱과 천멍을 꺽고 우승했습니다.
이 대회는 장우진 이상수가 출전했고 장우진은 충격의 3패로 꼴찌로 조별리그 탈락했고 이상수는 니와코키에 져서 조2위로 8강토너먼트 진출해서 토모카주에게 지고 린윤주에게 지고 웡춘틴을 이겨서 최종 순위 7위를 기록했습니다.
여자는 전지희 서효원이 출전했고 서효원이 3패로 조별리그 탈락하고 전지희는 천멍에 이은 2위로 8강 토너먼트 진출해서 히라노미우에게 지고 펑티안웨이에게 지고 청이칭의 부상으로 기권승으로 최종 순위 7위로 마감했습니다.
쉬신 마롱 류스원이 4회 우승으로 가장 많은 우승컵을 가져갔습니다. 카스미는 동메달만 5개를 가져가서 넌차이니즈에서는 톱이지만 중국 1진을 절대 이길수 없는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나라는 남자는 이상수 임종훈이 여자는 전지희 신유빈이 초청자 명단에 있는데 이대로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초청자들은 9월 첫째주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자를 대상으로 초청된 것으로 실제 출전명단은 이후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신유빈이 부상으로 국내 대회를 스킵하는데 아시안컵을 나온다면 국내대회만 스킵하고 국제대회 위주로만 나간다는 뒷말을 듣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신유빈은 출전하지 않을걸로 저는 예상합니다.
이번 대회는 조별리그 없이 바로 16강 토너먼트로 진행됩니다.
|
첫댓글 오~ 아시안컵이 열리는군요. 소식 감사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누가 출전하던 선전하시고 승승장구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