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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서울고속과 새서울고속은 왜 따로 운영이 되나요??(질문두가지)
Korail_정왕 추천 0 조회 664 06.04.08 00:08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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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4.08 00:30

    첫댓글 서울과 새서울의 관계라면 KD의 경기와 대원이 나눠있는것과 비슷한 경우가 아닐까 생각되는군요...서울고속이 충일고속의 직행부를 인수하면서 만든회사가 새서울 고속입니다. 같은 계열임에도 회사를 궂이 나누는 많은 이유중 하나가 보험때문이라고 하더군요.

  • 06.04.08 18:28

    인수비용이나 유지비용을 가만할때 거의 통합회사로 가기 어렵습니다. 사실 새서울고속이 출범하기전에는 충일고속이 서울고속보다 더 많은 노선을 가지고 있었고 전통적인 기업이였던 서울고속이 큰 모험을 펼쳐서(성공을 거두었죠.) 인수를 하게 되었는데... 인수비용문제로 분리하게 되었습니다.

  • 06.04.09 12:54

    충일고속의 중국 진출 시도에 맞물린 자금력 부재로 본전정도의 수익이었던 충일을 내버리고 터미널과 경일에 올인하려는 정책이었죠. ^^: 구.성산교통등도 같은 정책으로 경기도 기업으로 분리매각 되었습니다. 인수후 세금문제와 보험문제로 법인을 분리하게 된것이구요.

  • 06.04.08 18:31

    위분 말씀대로 KD의 회사 분리와 같은 케이스이죠. 그러나 한일고속과, 신한일고속과의 관계하고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금아교통이 회사를 인수해서 만든회사인데(맞는지?) 한일고속과의 중복을 피하기 위해서 이름을 바꿨다는.....

  • 06.04.08 18:33

    친선고속과 관련해서는... 친선고속은 그리 재정력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고작 에어로 익스프레스를 뽑는게 고작일정도죠. 하지만 이 회사도 역사가 있기 때문에 인기노선들은 많이 운영합니다. 중심도시는 충주이지만, 청주가 세력이 크구요.(충주는 대성고속도 큰편입니다.)

  • 06.04.09 12:56

    한때 충북 최대의 지역 국도 업체였죠. 대성이나 서울에 많이 밀리고, 좀 장사될만한 노선 만들어 놓으면 대원에 인수당하고.. (청주-고양등의 청주발 주요 수도권노선이 예전엔 친선에서 개통/운영했던 노선이니까요. ^^) 충주지역에서 레이싱 해주는걸로 유명한 업체기도 합니다. ^^

  • 06.04.08 18:36

    수도권의 음영지역을 중심으로 운영합니다. 예를 들자면 시화,인천,심지어는 부천시내를 운행하는 노선을 운영하구요.(시내는 아니고, 전철역이 목적지인 직행버스) 친선고속은 관광버스도 운영하기 때문에 밑천이 좋긴 합니다. 하지만 충북의 빅3(서울&새서울, 충북리무진, 대성고속)도 호황이라서...

  • 06.04.08 18:37

    황금노선에, 특별서비스가 전무한 실정입니다. 땡기는 운영보다는 느긋한 운영을 좋아하는 회사죠. 그래서 차량도 좋은게 많지 않고, 좌석은 대부분 45석 입니다.

  • 06.04.08 19:02

    덧붙이자면 본래 신한일고속은 한일고속의 여객부(한일여객) 이었으나 분리후 금아계열(금아고속, 금아교통, 경일고속)에게 인수되면서 한일교통까지 인수가 되었죠..지금은 역시 아무관계 없구요...대성고속은 충북쪽을 중심으로 장거리 노선 몇개를 가지고 있죠...(마산쪽이나 경주.포항, 울산쪽...)

  • 06.04.08 19:27

    참고로 중부고속은 금남고속 계열사입나다..이 회사도 서울고속-새서울고속과 같습니다..금남고속도 예전엔 고속노선(전환고속면허)인 센트럴-부안 센트럴-고창 노선이 있었으나 이것을 호남고속한테 넘겼습니다...소문에 의하면 예전에 센트럴시티에 금남고속 BH113이 임시차로 들어왔다는 일이;;

  • 06.04.08 21:14

    더헉! 리프스프링이..(에어도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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