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지구협의회 봉사원 20여 명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참석
12월 15일 (목)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 봉사원 20여 명은 성남에 있는 중부봉사관(관장 최민규)에서 성남 지구협의회 광주지구협의회 하남지구협의회 봉사원 참석하여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다.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응급처치법 문학배 강사의 교육으로 , 1 응급처치의 필요성과 응급상황 시 행동 요령에서 응급처치 전 알아두어야 할 상황, 응급상황 시 행동 요령 2. 환자 반응 확인 생명을 위협하는 상태의 확인, 의식 있는 환자 평가, 의식 없는자 확인, 쇼크, 3,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심장혈관계통 및 호흡 계통, 호흡 응급 상황 심장 응급 상황 심장 정지 성인 심폐소생술 소아 및 영아 심폐소생술 감염 의심 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4, 이물질에 의한 기도 폐쇄 특별한 상황의 기도 폐쇄 등 교육이다.
심폐소생술이란 심장박동이 정지되는 상태에서 환자를 소생시키기 위한 응급처치를 말한다. 심장정지는 가정에서 발생확률이 높기 때문에 소중한 가족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배워둘 필요가 있다.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등이 심장정지 환자의 생존율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론교육이 끝난 후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습관을 숙지하기 위해 참석한 봉사원은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을 열정으로 배웠다.
하남 풍산 적십자 봉사회 박숙희 회장은 허리 수술로 안 좋은 상태라 긴 시간 앉아서 교육받지 못한다. 신입회원에게 꼭 필요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게 해주고 싶어 함께 참석했다고 했다.
지구협의회 박온숙 부회장은" 펑펑 쏟아지는 눈길에 안전 운전해준 봉사원에게 감사하며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은 봉사원 모두가 숙지해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는 교육이다.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신장1 봉사회 한광현 부회장과 하남 농협 적십자 봉사회 김영수 회원은 부부다. 각자 다른 봉사회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두 부부 봉사원은 응급 처치 심폐소생술 교육에 함께 참석하여 타 봉사원의 부러움 대상이 되며 박수를 받았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 안동분 회장님과 봉사원님이
성남지구협의회, 광주지구협의회 봉사원님과 함께 참석해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으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
하남지구협의회 안동분 회장님과 봉사원 20여 명이
성남지구협의회, 광주지구협의회 봉사원님들과 함께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석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