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서의추억.20190718.알리익스프레스 분쟁(Dispute) 조정과 결과
: 윈드보스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com)을 통해서 몇가지 물품구입을 시도했고,
2번 실패(?)를 했다.
첫번째는 받은 제품이 불량이었다. 동영상으로 유투브에 올리라는 Seller의 요구까지 했건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중재를 했는데,
'물건은 받았고, Seller가 환급 거부인데, 알리익스프레스의 제안 또한 환급불가' 라고 했었다.
내 입장에서야 더 이상 싸울꺼리가 없었다.
알리익스프레스측에서 그렇게 결정하고 내가 결재한 것을 지급해 버리고,
내 불만정도는 묵살해 버리면 되기 때문이다.
결국 그렇게 됐다. 내 불만은 묵살, Seller의 제안대로 그냥 진행~~~~
두번째는 이번 경우이다.

제품 2개를 신청했고,

1개가 왔다.
물론, 사진자료(1개 받은 사진)를 첨부해서 분쟁(Dispute) 조정(1개 값 환급)요청하고,
구매자보호(Buyer Protection) 프로그램(?)을 60일 연장신청
Seller는 '분쟁(Dispute) 조정을 취소하고 기다려보면 도착할 것이다' 제안했고,
난 무시하고 '분쟁(Dispute)'를 유지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중재를 했는데,
'명백한 상황이므로, 1개값 환급예정이며, 몇일 후까지 별다른 제안없으면 진행' 이었다.

결국, 1개값을 환급받았는데 카드전표가 취소된 줄 알고 있었지만,
이루어지지 않고 결재대금을 보니 그대로여서,
나중에 카드사에 전화해서 확인해 보니,

'고객님, 몇일 전에 고객님의 결재계좌로 입금처리되었습니다.' 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