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식 수술 2년 조금 지난 3년차 30대 여성입니다.
제가 이식수술 전엔 사구체 여과율이 120정도 나왔었는데..
타크로벨 영향때문인지 점점 내려가다가 오늘 검진에서 70이 나왔어요.
크레아티닌 1.08, BUN 11.4, 요산 7.1 나왔구요..
현재 타크로벨 아침저녁 2mg씩 먹고있고, 오늘 처방에선 1.5로 줄여주셨어요.
주치의는 걱정할 단계는 아니라고 하는데 한번 망가진 신장은 되돌릴 수 없다고 하니 이러다 나중에 신이식도 받게되는건 아닌지 걱정이되네요…
혹시 저처럼 낮아졌다가 관리해서 다시 좋아지신 분 계실까요?
첫댓글 저요 전 이식하면어신장이안좋아진건지중화실에서부터 투석기달고 제가 혼수상태깨어날때까지차고있다가한달만에 깨고 일반실로오고도 투석실에 2일인가3일인가 가고2주뒤퇴원할때는정상범주에 들어와서 두석안해도된다고해어 집이랑가까운요양병원에있다가집으로갔어요 첫 진료때가니 신장과가보라고해서 가서 지금까지 치료받는데 나빠진이유를모르겠다고 조직검사하자고해서 하고는 거기에맞게약먹고 지금은 정상수치입니다 그럼이제안와도되겄네요. 하니갑자기안좋아질수있다고 오라고 지금은3개윌어한번가는데 약도 잘안챙겨먹고 안가다 이식과에서 높아졌다고하면그때다시가볼까생각중입니다지금병원가는데가많아서. 허리에핀도넣었는데 그것도장애인데 간이식이주장애가아니라허리가주장애로바껐어요
아 그러셨군요.. 걱정이 많으셨겠습니다 그래도 정상으로 오셨다니 다행이에요.. 원인이 무엇인지 모른다니 참 답답하시겠어요 신장과에서 처방해준 약을 드시니 정상수치로 돌아오신거에요?
저도 이식하고 2년 반인데, 수술 전후 투석까지 했던지라 늘 신장기능이 걱정입니다. 크레아티닌 수치도 상한선이고요. 글쓴 분은 아직 수치가 멀쩡해서 걱정할 정도는 아니시네요. 타크로리무스 용량 줄였으니 더 좋아지실 겁니다. 저는 하루 1리터 이상 물 섭취 신경쓰는 것 외에 할 수 있는 게 없네요.
저도 이식전 사구체 100넘엇는데
점점 수치가 떨어져서 걱정입니다.
현재 수치는 어떠하며
주치의는 지금도 괜찮다고 하는지요?
다른 조치는 안해주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댓글을 이제봤습니다 ㅠ
저는 현재 아드바그랍으로 바꿨는데, 바꾸니 신장수치는 좋아졌습니다. 다만 감마지티피 상승 이슈가 있어 지켜보는중입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