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23년 1월에 동종이식을 끝으로 모든 치료는 끝났고..
그동안 숙주반응과 부작용 관리하면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로 세번째 CT결과 보고 괜찮다는 이야기 듣고 왔습니다..
방사선과교수님께 축하한다는 말씀까지 듣고오니 기분이 좋네요..^^
그동안 간수치가 높아서 간약을 꾀오래 복용했고, 가끔 피부 가려움이 있기도 하고 대상포진도 한번 왔다가고 했지만..
크게 치료를 요하는 숙주반응은 없이 잘 지나가고 있습니다.
카페는 자주 들어와서 글 읽고 있구요... CT찍을 때마다 괜찮다는 소식 전해드리고 싶었는데..
항상 뭔가 하나씩 문제가 생겨서 괜찮다는 글을 쓰지는 못했네요..
이번엔 진짜로 다 괜찮다고 하십니다..
건강검진에서 간에 4cm 가량의 뭔가 보인다고 해서 엄청 걱정했는데..
CT상에 이상 없다고 합니다..
지금은 모든약은 다 끊고 옥시크로린(숙주반응방지위해) 1알만 아침저녁으로 먹고 있습니다.
진료는 두달단위로 보고 CT는 6개월마다 찍고 있습니다..
다음 CT까지 통과하면 간격을 더 벌려주신다고 하네요..
저는 호지킨3기로 시작해서 재발, 불응을 겪으며 항암제만 5번(구제항암, 표적항암, 면역항암 등)을 바꾸고 방사선치료, 자가이식, 동종이식까지.. 할수있는건 다 한거 같습니다..
20년도에 진단받고 동종이식까지 치료만 3년이 걸리고,, 이제 일상생활한지 1년이 좀 넘어갑니다.
호지킨이라고 쉬운것도 아니고.. 다른 아형이라고 치료가 안되는것도 아닙니다..
잘 견디면서 치료 하다보면 계속 좋은약과 치료방법이 나오니 포기만 하지 마세요..
지금은 호지킨의 표준치료약도 좀 달라진거 같고.. 얼마전까지만 해도 꿈의 치료제였던 카티도 이제 할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 더 좋은 치료방법이 나올거라고 믿습니다..
아직도 늘 불안한 마음은 계속 있지만.. 이번에도 잘 이겨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막 진단 받으시는 분들.. 첫항암을 겪으신분들.. 치료를 하고 계신분들.. 치료가 끝나신 분들까지..
모두모두 다 잘될거라고 믿고 힘내시길 바랍니다..
또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앞으로 이런 기분좋은 글만 계속 남겨주세요, 많이 고생하셨으니 앞으로의 인생은 꽃길일것입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남편분도 별일없이 완치하시길 바랍니다..
방가운소식이네요
그동안 고생많으셨으니
끝까지 건강유지 잘하시기 바랍니다~~
죄송한대 연세가 어느정도이신지 알수있을까요?
네~ 잘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현재 40대초반입니다..
@깡충(호지킨3기) 네 감사합니다
제남편은 오십후반 또 4기라서 이제막 시작인데 걱정도 되네요
@희망아 잘 이겨내실거예요.. 보호자님도 많이 힘드실겁니다.. 본인도 돌보면서 남편분도 잘 간호해 주세요~
축하드립니다 ☺️
저희도 8월 CT 검사 결과가 좋아서 6개월 후 외래진료 잡고 돌아오는 길이 너무 감사했답니다.
어느덧 자가조혈모세포이식 한지 11개월 되어가네요~
오호~ 축하드립니다.. 힘든 이식까지 이겨내셨으니 재발없이 완치하실겁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좋은소식만 있길 바래요 완치하셔서 그동안 일상생활 원없이 누리세요
이식을 앞두고 계시는군요.. 추석명절 가족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이식도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힘드시겠지만 어쨌든 시간은 지나가더라구요.. 잘 드시고 힘내세요~!!
좋은 소식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계속 관리 잘하셔서 완치까지 축 가시길 응원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건강하시고 좋은소식 부탁 합니다.
숙민지사랑님도 관해상태 계속 유지하셔서 완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까페에서 가장 좋은 글이 관해되었다는 글인거 같아요. 늘 건강해서 대한민국 평균수명까지 무탈하게 사시길 빌어요^^
감사합니다~ 어머님께서도 잘 치료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온갖 치료로 넘 고생많으셨어요 이젠 즐기십시오!
네~ 이젠 즐기면서 살려고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올리신 글이 반가워 댓글 달아요. 너무 고생하셨는데 결과가 좋아 너무 다행이예요! 저도 아이셋엄마라 아이엄마 글은 그냥 지나칠 수가 없네요. 따님들도 잘 있죠? 아이 둘이라고 하셨던거 같은데요. 좋은 생각하시고 하루하루 행복한 생각만 허세요. 아프고 나서야 우리인생이 짧다는 걸 알았어요. 건강하세요!!
기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들은 이제 같이 유치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전쟁같은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요즘 제일 존경하는분이 아이 셋이상 키우시는 엄마랑 워킹맘입니다.. 존경합니다~ 건강하세요..^^
계속 좋은소식은 이 카페에 모든이의 희망입니다!~~^^
감사합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 기다려지던 깡충님 소식을 들으니 넘 좋으네요
저희딸은 발병9년차로 프랑스 교환학생도 다녀오고 대학생활 잘하며 정기검진 잘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쭈욱 관리 잘해서 건강한 삶이 되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행복하셔요^^
우와~ 멋진 따님을 두셨네요.. 어머님도 따님도 건강하세요~
깡충님 그동안 맘고생 몸고생 많이 하셨을텐데 이제는 정말 아무일 없이 행복한 날들만 있으시실 바래요. 항상 건강하시고 가끔 좋은 소식 알려 주세요
네~ 이제 지난 3년이 잘 기억도 안날정도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제영맘님도 관리 잘하셔서 완치하시길 바랍니다..
고생 하신만큼 앞으로는 꽃길만 걸어시길 응원합니다.행복하셰요~
꽃길~ 생각만해도 좋으네요~ 소소하게님도 꽃길만 걸으세요~
같은 호지킨 3기라 안그래도 궁금했는데, 괜찮으시다니 마음이 놓입니다. 편히 지내세요.
궁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킁킁님도 괜찮으신거져~??
축하드립니다. 완치하실 거라 믿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stellar님~ 많이 불안하고 힘들때 위로해주시고 힘주신거 기억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steller님도 완치하시고 건강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깡충님! 조혈모 이식 게시판에서 뵙다가 한동안 글이 없길래 궁금하기도하고 걱정되기도했는데 너무 좋은소식 들고오셔서 제가 다 행복합니다. 정말 정말 축하드리고 쭉 관해 유지하길 간절히 바랍니다. 저희 아버지도 정말 많은 항암끝에 이번에 동종이식하셨는데요, 글들 보면서 많은 정보와 도움 얻었었습니다. 이식 후 이제 한달째, 식욕은 없지만 그래도 잘 드시려하고, 컨디션도 아주좋아요. 하루에 거의 만보가까이 걸으실때도 있고요. 저희아버지는 목젖과 턱 옆부분에 림프종이 생겼었고 좀 쎈 항암 후 관해 상태에서 동종이식받으셨어요. 그런데 요새 컨디션은 너무 좋은데 목에 작은 혹이 하나 생겨서 걱정입니다. 이주전 중간점검갔을때 교수님께서 보시더니 웃으면서 일단 걱정하지마시라고는 하는데, 사라지지 않으니 걱정이네요. 혹시 깡충님께서는 원발 부위에 혹이나 염증이 생긴적있나요? 이식 하고 이제 한달 지났는데 마음이 조마조마합니다. 염증이길 간절히 바랄뿐입니다.
저는 동종이식 후엔 만져지는건 없었어요.. 초기엔 불안함에 여기저기 불편하고 뭐가 만져지는거 같고 그랬는데.. 지금은 많이 좋아졌어요.. 확실히 뭔가 만져진다면 CT를 찍어야 정확해요.. 교수님이 괜찮다고 하셨음 염증일 거예요..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셨음 바로 CT찍자고 하셨을거예요.. 너무 걱정 마시고 마음편히 계시다 CT 찍어보셔요.. 그냥 없다고 생각하고 신경쓰지 마세요~ 자꾸 신경쓰면 더 커지는거 같고 없던 통증도 생기고 그러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