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래그돌(ragdoll) - 팔로 안으면 축 늘어지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음. (레그돌: 봉제인형) 주인과 아이들에게 다정하고 사랑스럽다. 충성스럽고 사람 따라다님. 조금 개같음.
4. 사이아미즈(샴, 시아미즈) 고양이 - 주인의 주의를 끄는걸 좋아하는 요구적인(demanding) 고양이. 운동능력 좋음, 충성심 굿.
3. 이그조틱 숏헤어 - 게으른 사람의 페르시아 고양이로 불리기도함. 털관리가 쉽기 때문임. 귀여워서 번역이 안됨 ㅎㅎ 여하간 칭찬할점 많음.
2. 메인 쿤(maine coon) - 미국 장모종 고양이 중 가장 크다. 75가지 색조합이 있음. 뼈구조 튼실함. 추운날씨에 잘지낸다. 발을 보라. 호랑이 발이다. 랍스터로 유명한 메인주에서 유래하였다. 많이 빗겨줘야한다.
1. 페르시아 고양이 - 느긋하고(laid back) 편히 지내는 고양이. 개처럼 사람 따라다님. 장모. 째진 눈, 찌그러진 얼굴은 그들의 귀여움을 미친수준까지 끌어올린다. 거의 매일같이 빗질 해줘야한다고 합니다. 고양이에 대해 아주 잘아는 그루밍 집에 데려가시길. 고양이는 피부가 얇기 때문임.
(역주: 제가 가끔 취미로 amara를 통해 ted 영상 번역하는데....시간날 때 일반영상도 자막 입힐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