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조미선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지난 18일 장흥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작년 12월 19일에 개최됐던 2023. 장흥 미래교육 포럼에 대한 평가회를 겸한 이번 협의회에는 장흥 민관산학교육협력위원회 위수미 위원장을 비롯해 마을교육공동체, 학부모회연합회, 장흥교육희망연대 등 교육 관련 단체에서 14명의 위원들이 참석해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협의했다.
특히 최근 교육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우리 군도 적극 검토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환영의 뜻을 밝히고 각계 각층의 좋은 아이디어를 모아 적극 협력하겠다고 의견을 모았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논의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협의회가 지속적으로 실시돼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았으면 좋겠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정순미 교육장은 “우리 지역의 교육을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일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협력해야만 가능한 일이며 이를 위해 오늘 이와 같은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지자체와 적극적인 협력 관계 속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교육정책에 반영되도록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며 행사에 의미를 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