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스 국기는 2018년 12월 13일 목요일 스위스 베른에 있는 스위스 국회의사당인 연방 궁전에 걸려 있습니다. 프랑의 힘과 증가하는 글로벌 위험. 사진작가: Stefan Wermuth/Bloomberg via Getty Images
블룸버그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스위스 국립은행은 목요일 기준금리를 50bp 인상하여 1.5%로 결정했습니다.
기준금리는 4회 연속 인상되며 정책금리 변화는 애널리스트 예상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관련 투자 뉴스
이 10개 펀드는 크레디트 스위스 채권에 각각 1억 달러 이상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하루 전
은행은 보도 자료에서 ”인플레이션 압력의 새로운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추가 통화 긴축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
또한 ”중기적으로 가격 안정을 보장하기 위해 ... 추가 상승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스위스 국립은행(Swiss National Bank)의 새로운 예측에 따르면 연평균 인플레이션은 2023년에 평균 2.6%, 2024년과 2025년에는 2%가 될 것이며 인플레이션은 2025년 말까지 2.1%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의 금리 인상은 국내 인플레이션이 스위스 국립은행의 목표치인 0%에서 2% 사이를 훨씬 상회하는 상황에서 나온 것입니다.
스위스 인플레이션은 2월 전년 대비 3.4%로 분석가의 예상을 뛰어넘었 지만, 소비자 물가는 이웃 유럽 국가들의 치솟는 비율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
스위스 중앙은행이 6월에 2007년 이후 처음으로 금리를 인상 하면서 시장을 놀라게 하면서 스위스의 금리는 9월에 처음으로 마이너스 영역에서 벗어났습니다 .
스위스 국립은행은 인플레이션 압력이 계속되면 추가 금리 인상이 있을 수 있다고 암시했습니다.
중앙은행은 12월 보도자료를 통해 ”중기적으로 물가 안정을 위해 SNB 정책금리 추가 인상이 필요하다는 점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
이어 ”적절한 통화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SNB도 필요에 따라 외환시장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스위스 국립은행(Swiss National Bank)은 궁지에 몰린 대출기관인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에 최대 500억 스위스프랑 (536억8000만 달러) 을 빌려주기로 합의한 후 지난주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다 . 가장 큰 투자자인 사우디 국립 은행이 더 이상 금융 지원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에 대출 기관의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
그 결과 유동성 수명선과 UBS 인수는 Credit Suisse 에 대한 소란스러운 일련의 스캔들 과 손실 이후에 이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