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크에 구멍을 뚫기 전 휘발유를 다 배출해줍니다.
장마대비한다고 만땅채워놨는데 엄청나게 나오네요
휘발유를 다 배출시긴 뒤 내부를 물로 한번 세척해줍니다.
드릴링작업중 혹시나모를 화재위험을 제거하기위함입니다.
저는 물로 세척후 히팅건으로 내부건조를 같이병행해줬습니다.
탱크위에 점찍힌부분이 이번에 타공할 위치입니다.
타공전 펀치로 자리를 마킹해준 뒤 작은 드릴비트로 시작합니다.
타공이 완료되었습니다.
에어밴트 닛플을 끼워봅니다.
도색작업을 감안하여 반치수 더 크게 타공하였습니다.
그 다음은 퓨엘콕홀을 가공합니다
대용량이라 바디부분이 순정보다 넓어서 그만큼 추가가공이 필요합니다
에어드릴로 필요부분만큼 갈아냅니다.
가공완료.
위치 테스트용으로 한번 끼워보고 볼트도 살짝 잠궈봤습니다.
딱 저스트한 가공이였습니다
이제 도색집으로 보내기만하면됩니다.
순정 탱크스티커와 함께 찍어보았습니다.
점심을먹고 어제 맡겨뒀던 시트도 챙겨왔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대망의 쪼꼬미 수술시간
보링집에보내서 호닝해서 돌아온 실린더와 신품 피스톤입니다.
피스톤은 0.75오버사이즈 피스톤입니다.
작업 전 한컷
조립하는중에 대체 오버사이즈피스톤이 몇사이즈가 들어갈떄까지 엔진이 퍼질지를 생각합니다...
이제는 없으면 어색한 쪼꼬미의 눈알
실린더와 가스켓을 얹고 가스켓을 넣어준 뒤,
해드를 장착
해드볼트를 잠궈줍니다.
챔버를 올립니다
저번 경험을 발판삼아 메인젯 사이즈를 올리기로합니다
플로트챔버를 뜯은김에 파츠클리너로 세척
메인젯 번호를 확인합니다
기존 메인젯 #115 -> #125로 변경합니다
캬브조립
에어클리너박스를 조립해줍니다
시운전 하기전 오일펌프에 공기빼기작업을 진행해줍니다
그리고 오일펌프 와이어를 조정하여 오일투입량을 늘려줍니다
시동후 아이들링 조정
공냉이라 송풍기를 동원하여 엔진을 식혀주면서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작업은 여기까지...
첫댓글 걸단님, 혹시 유투브채널도 있으신가요?
저런 와샬 시동영상이나그런거 짧게올리는 용도로 있긴합니다
엔진소리가 깔끔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