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소식] 광주교육청 급식 안전교육 실시...동부교육지원청 석면해체 공사 현장점검
서부교육지원청 지난해 9개 사업 매우우수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공립학교 및 기관 소속 급식전담인력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집합교육의 장점을 살려 급식 종사자의 수요를 충족하고 안전·보건 의식을 증진할 현장감 있는 교육이 이뤄졌다. 산업안전분야 전문강사를 통해 ▲산업재해 업무처리 ▲산업재해유형 및 예방대책 ▲직무스트레스 예방 ▲근골격계질환 예방 등의 강의를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안전보건교육 기간 급식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근로자건강센터와 협업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혈압·혈당 등 건강 체크, 소도구 운동법, 직무스트레스 측정, 직업병 예방 상담 서비스 등으로 교육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동부교육지원청 석면해체 공사 현장점검
동부교육지원청은 겨울방학 석면해체·제거공사 중인 일선학교에 대해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집기류 이사, 비닐 보양, 잔재물 조사 등에 대한 현장 점검을 통해 공사의 신뢰도 및 투명성을 높이고 부실공사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지난해 말 전문감리인, 학부모, 환경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석면해체·제거모니터단’을 활용해 그 효과를 높였다.
모니터단은 각 학교 당 3회의 점검을 통해 석면제거 전 과정을 확인하고 점검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기관운영의 책무성과 자율성 강화를 위해 ‘2023년 주요업무 자체평가’를 실시했다.
자체평가는 매년 서부교육 주요업무 중 중점사업을 선정하고 분석과 평가를 하는 제도다.
2023년 주요업무 세부사업 중 11개 중점사업(성과지표 15개)을 개발·검토해 측정했다. 그 결과 정성평가 대상 5개 전체가 “정상”추진됐다. 또 정량 평가 대상인 10개 사업 중 9개 사업은 “매우 우수”, 1개 사업은 “보통”으로 나타났다.
기사더보기: [광주교육소식] 광주교육청 급식 안전교육 실시...동부교육지원청 석면해체 공사 현장점검 (miraenews.co.kr)
[광주=차승현기자] 광주교육청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공립학교 및 기관 소속 급식전담인력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집합교육의 장점을 살려 급식 종사자의 수요를
www.miraenews.co.kr
#광주교육청 #서부교육청 #동부교육청 #석면공사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