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긴 글인데 도움을 받고 싶어 글 남깁니다.
제가 작년 4월에 턱에 혹이 생겨서 딱 턱 선입니다. 이빈후과에서 약받아 먹어도 안없어져서 씨티를 찍었는데 혹이 없다. 여긴 암이 생기는 위치가 아니라 해서 맘 놓고 있다가 올해 초부터 백혈구 수치가 떨어져서 병원에 가서 2차 병원 혈액 종양 외과에서 혈액 검사 받고 도말 검사는 정상이었습니다. 근데 백혈구 수치가 계속 떨어지니 선생님이 림프종일 수도 있을 것 같다고 하셔서 씨티 날자 잡고 기다리는 중에 제가 유방외과에서 초음파를 봤어요. 여기서 이건 지방종처럼 보이긴 하는데 결이 고르지 않고 경계가 좀 안예쁘다고 이건 조직 검사 해봐야 한다해서 그냥 큰병원 의뢰서 받아서 3차 병원 ㅇㅅ 에 갔습니다. ㅇㅅ 에서 씨티 먼저 찍자고 해서 찍고 겨드랑이랑 두경우 씨티 찍었는데 턱에 혹은 지방종 같다는 판독 나왔어요. 겨드랑이는 정상이었습니다. 여기는 제가 부은것 같다고 해서 찍었고요.
ㅅㅅ도 예약이 되어 있어서 혹시 몰라 여기 갔을때는 조직검사 해봐야 할것 같다고 해서 기다리는 중인데 동내 유방 외과에서는 바로 조직 검사 가능 하다고 하는데 기다렸다가 큰 병원에서 조작 검사 하는게 나을 까요? 아니면 동내 병원에서 하고 큰병원으로 가는 게 빠를까요? 기다리다가 혹시 더 병을 키우는게 아닌지 걱정이 됩다. 동내 병원에서 조직 검사를 고민 하는 건 이게 턱이라 조직 검사 하기 힘들다는 소견을 다른 3차 병원에서 들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혹시 턱에 정확히 턱선이에요. 여기 혹이 생겨서 림프종 판정 받으신 분 있을까요? 참고로 저는 3차 병원은 혈액 종양 외과가 아닌 피부과 성형 외과 봤습니다. 아직 판정 받은게 아니라서 예약이 안되었어요
긴글 읽어 주셔거 감사합니다. 동내에서 빨리 조직 검사 하는게 나을까요? 오늘도 건강 하시고요. 혹시 저랑 비슷한 경우 있으셨을까요?
오늘도 건강 하세요!
첫댓글 감촉에 따라 대체로 림프종인지 지방종인지 감별가능할 것 같습니다. 빠르게 조직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에서 진행하세요 우리가 턱선을 만져봤을 때 움푹 들어가지는 곳에 림프절이 있습니다 그게아니라면 걱정 줄이셔도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