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정부가 내국인 학생 입학이 가능한 국제학교 설립할때 있었던 귀족학교등의 논란을 뒤로하고 추진한데에는 외화 유출을 줄이고 국내에서도 외국에서만큼의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해 교육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자는 것이 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현재 국제학교는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2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가 제주국제학교에 자녀를 보낸 학부모를 대상으로한 설문조사 에서는 많은 비율의 학부모들이 국제학교가 없었다면 외국 유학을 보냈을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창의성과 본인의 생각과 의견,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지지하는 외국 커리큘럼은 학생들에게 있어서도 단연 여러 방면의 교육을 접할수 있는 기회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미술과 음악을 자유롭게 함은 물론, 수업 시간에도 정해진 답을 얻기 보다는 "왜 그렇게 생각하니?" "너의 생각은 어떻니?" 라는 질문을 선생님에게서 가장 많이 듣는다고 하니 학생들의 창의성과 생각의 발달을 중요시 하는 외국 교육의 철학을 잘 알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국제학교는 국내에서 다른 공립학교들과는 차별화된 교육을 보여줌으로써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아직도 여전히 낮은 비율의 외국인 인데요. 처음엔 국제학교 교사들의 자녀들이 대부분의 외국인 학생 비율을 차지 했다면 지금은 서서히 높아지는 추세히기는 하나 아직 외국인 학생 비율은 낮은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국제학교에서 공부를 하다가 다시 외국으로 유학을 가는 학생의 비율도 무시할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단계가 오면 사교육이 매우 활발하다고 하는데요. 미국대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들의 경우, 학교에서 SAT 교육을 따로 하지 않기 때문에 SAT 학원은 따로 다니면서 대입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쟁이 치열한 지금 시대에는 미리 계획을 세우고, 그에 맞춰 자신의 진로를 디자인하는 준비. 꼭 필요한것 같습니다.
국제학교/외국인학교/대학진학/조기유학/관리형유학/단기영어캠프/유학후이민 상담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뉴질랜드 타우랑가 인핸스 에듀센터 Kakao. NZTaurangaYuh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