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소식] 융합과학연구원 과학캠프 운영...제주서초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제주도서관 다양한 직업 탐색...서귀포도서관 종이접기 교실 개강
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고용철)은 1월 18일부터 23일까지 도내 4개 권역(조천중, 아라중, 월랑초, 서귀포중)으로 나누어 「2024 초등 과학실험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교 5학년 53팀(106명)을 대상으로 ▲물체의 빠르기 속도와 속력 ▲우리 생활 속 이산화탄소 ▲현미경으로 본 세상 ▲지진을 견디는 방법 4가지 주제로 나눠 탐구 실험의 기초부터 산출물 제작까지 주제탐구 활동중심으로 진행한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자신들이 진행한 실험과 탐구 내용을 발표하고 친구들과 경험을 공유하고 전 과정을 수료한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제주도서관 다양한 직업 탐색
제주도서관(관장 한봉순)은 오는 2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사서학교 ‘별사단 1기’를 운영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어린이 사서학교 별사단 1기는 사서 직업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직업 탐색과 도서관 체험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과 친해지며, 그 속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살펴봄으로써 직업의 다양성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귀포도서관 종이접기 교실 개강
서귀포도서관은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2024년 그림책 종이접기 교실’을 지난 20일 도서관 독서활동실에서 개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친해지고 종이접기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를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행사는 초등학생 1~3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2월 4까지 총 6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제주서초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학생맞춤형지원 체계 구축
제주서초등학교(교장 김문일)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린 교육부 주최 학생맞춤통합지원 컨퍼런스에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제주서초는 교육부 지정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2023~2025), 제주교육청 지정 교육복지 연구학교(2023~2025)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해 학생들의 자기효능감과 회복탄력성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제주서초형 교육복지 모델의 핵심을 이루는 H.E.A.L.E.R. 프로그램은 위기 학생에 대한 선별적 지원 체계와 모든 학생을 위한 보편적 지원 체계를 통합한 것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컨퍼런스에서 사회적․교육적․정서적 격차를 해소하는 데 있어서 우수성 및 효과성을 인정받았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소식] 융합과학연구원 과학캠프 운영...제주서초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miraenews.co.kr)
#제주교육청 #제주도 #제주교육 #고용철원장 #한봉순관장 #김문일교장 #종이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