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우스울 지도 모르는 질문 입니다만...
제차가 그랜져 엑스지 2.7구형 까스 입니다.
좀 달리는걸 좋아하고 동경하는데..
고속도로에서 우연찮게 배틀 붙으면 엔터3.0이나 아카에게는 솔직히 겁나서 못 덤비겠더라구요
년식이 되긴 했는데 210까진 나오거든요
튜닝 준비중인데... 2.7까스로 아카 잡을수 있을 만큼 아니 잡진 못하더라도
따라갈 만큼 튜닝할 수 있는 내역좀 알려주세요..
까스로 달리기를 추구하는건 한계가 있겠지만
그렇다고 정든애마 보내고 아카로 가기도 그렇고해서
튜닝좀 할려고 합니다. 2.7까스순정에 3.0 레터링과 하만 엠블럼 붙여 놨더니
고속도로에서 좀 달리면 덤비는 아카 나 엔터 땜에 요즘은 정말 정속 주행만 하고 다닙니다.
며칠전 엔터3.0 추월하다 점 됐네요
우리동네 시골 촌동네에 무슨 아카와 엔터가 깔려 있는지
고속도로로 출퇴근하면 바짝 긴장하고 100
안 넘기네요..언제 나타날지 몰라서
엘피지 차량 튜닝 하신분들 개략적인 성능 업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튜닝 시도하다 안되면 그냥 2.0 레터링 달고 다녀야 겠네요
회원님 모두 안운 하시길!
첫댓글 절대불가능합니다...
부럽습니다. 저는 미친듯이 밟아야 160인데..
절대불가능 백만표...
아참.. 저는 프라이드 배타랑 고속도로에서 배틀했는데.. 쪽팔려 죽는줄 알았습니다.. 명가스티커 가리고 싶었어요..ㅠㅠ
휘발류차량이면..방법이있지만~까스차같은경우.튀닝이라해봐야~간단한~na튜닝밖에는..안됩니다..윗분들~말씀대로..불가능합니다..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국도에서도 차 없는 시간엔 별에별차한테 다 따입니다 ㅠㅠ
천악엑스지님 저랑 비슷한 경험이;; 무슨프라이드 디젤이 그 얇은 타이어로 190이상으로 쏘고 다니니;; 저도 따였던 기억이ㅋ
엘피지 터빈으로 작업하면......ㅎㅎ 그 방법밖에 없겠네요~~
저랑 차따먹기 내기해요,,^^ㅋㅋ
전 엔터3.6 수동인디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구담당자님은 무슨? ㅎㅎ 녹차따먹기 한판 하실래요~~~
헛!! 아니요 엔터왕님차는 익히들어서알고요,,가스터빈말씀하신차요.ㅋㅋ 엔터왕님 자꾸이럼 페라리가져갈꺼에요..ㅋㅋ 근데 페라리는 어디서훔칠까..ㅡㅡ;
ㅎㅎ 저 아는 가스차량 2.0 엘피지 직분사 터보 있는데... 트라제xg 이놈 상당한 물건인데요~~ 오토인데도 상당합니다.
저역시 프라이드가 무섭삼... 함부로 댐비다간 쪽 다 나갑니다...
엑스지 자세입니다.....잘나가는xg지도있겠지만....저도어제2.5타는데 강원도다녀왔습니다.....인천서영동타고 저두엄청까불면서운전하는데.심심해서 신형프라이드가쏘길래 가서 깨작거렸죠....신형프라이드..그렇게잘나갈질.....젠자........오늘쯤신형프라이드카페에 제이야기가올라갈듯....ㅡㅡ^ 제앞을왔다갔자하면서 장난을치더군요.....얼마나쩍팔리고 열이받던지.....옆에대고 평생~~~프라이드 나타라~하고왔습니다..ㅡㅡ 그냥 자세위주로타야할듯... ㅡㅡ 굉장히쩍팔렸습니다......여친도타구있었는데...차를프라이드로바꿔야할듯.....ㅜㅜ
전 이번에 xg워너가 됐는데요...한때는 xg만 보이면 장난 쳤는데...이제는 입장이 바꿨네요..제차에 사람이 많이 타기는 했지만...토스카가 정말 잘나가더라구요 이제는 포기 하고 그냥...편안하게 다닙니다.
전 걍 편하게..여름이라 에어콘 빵빵하게 틀고...레조타고 다닙니다..ㅋㅋ경차아닌 이상 이기기 버거워서리...맘편합니다!ㅎㅎ엑쥐에 과급기 안올리는 이상 아카 잡기 불가능입니다~~엔터 2.5만되도 엑쥐 2.5로는 고속도로서 못이깁니다~^^;;신형 프라이드...제차로는 이기던데용..세라토 스틱 디젤도 어렵지않게 이기고용...훔...
달리기만이 전부는 아니쟎아요. 큭^^ 솔직히 아카디아도 좋은 차량이지만 요즘세상에 어딜가도 XG가 더 자세? 나옵니다. 그 점에 위안을 삼으시고 대신 똑같은 거리를 간다치면 경제성에서 월등히 좋쟎아요. 자세 경제성 = 최고.^^ 프랑이디젤, NF 디젤 해 봤자 XG 하고는 급이 틀리쟎아요.
실제로 유류비 정말 적게드는 친구넘 프랑이디젤과 비교해 봐도 XG X27 연료비와 거의 같더군요. 승차감이나 위압감^^; 은 비교불가. 거기다 진동, 소음도 적고... 자부심 가지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
ㅋㅋㅋ 송이님 이 정답인듯~~~^^
의견주신 고수님들 고맙습니다. 현실에 안주하며 살아야 겠네요^^
솔직히 자존심은 상하던데요...
제경험으론 2.7까스차가 2.5나 3.0 휘발유보단 스타트는 빠를듯 싶은데요...하지만 각차량 풀악셀들 하면 빠르면 3단 아니면 4단에서 다 잡히지 싶어요..130~150구간 접어드니까 까스차에 특성인지 잡히기 시작하더군여... 좀더 괜찮은 가속력을 원하신다면
해보진 않았지만 터보까진 아니더라도 쓸만한 플러그와배선,경량휠,쓸만한 밧데리 알터네이터,유속과 구경 잘맞춘 흡,배기 시스템 정도만 해도 2.5와3,0 중간정도 성능은 나오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