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목: 수학, 영어, 영어회화, 과학, 생물, 화학, 입학사정관제(수시 대학 입학) 들이 전문이지만 웬만한 전과목 모두 가능합니다.
2. 지역: 부산 동래구에 거주중입니다.
3. 학교&전공: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동물생명공학과를 전공하고 있으면서 수학교육과를 다전공 하고 있습니다.
4. 성별&나이: 남자, 23세입니다.
5. 과외방식: 학생과의 많은소통을 통하여 그 학생에게 적절한 방식으로 수업합니다.
6. 과외횟수: 과외 학생과 협의해서 결정합니다.
7. 과외비용: 과외 학생 부모님과 수업시간에 대비하여 협의해서 결정합니다.(협의)
9. 기타사항:
-종교: 기독교
-취미: 열대어기르기, 농구
* 경력 소개
입학사정관제로 건국대와 서울대 농생명과학대학, 충남대 수의학과 서류통과자 이기도 합니다. 자기소개서나 면접과 같은 입시 관련해서 과외 지도도 가능하고, 입학사정관제 준비도 완벽하게 가능합니다.
대학은 수능으로 갔지만, 학창 시절에 입학사정관제 서류 통과할 만큼 내신, 외부활동도 성실히 함으로서 학생에게 잘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3박자 갖추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요즘 입학사정관제 학원과 과외가 많이 생기는데, 경험자만큼 좋은 선생님은 없습니다.
저는 수학이나 영어 교과를 제게 지도 받더라도 입시와 관련된 얘기를 해주면서 과외 하기때문에 입시 관련 과외 비용이 별도로 다른 선생님께 과외를 받으면서 금액이 부담될 필요가 없습니다. 저 또한 입시때문에 추가 비용은 받지않습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대학시절까지 전국과학대회에서 동상, 은상 2회, 특별상(대사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면서 꾸준함과 과학에 대한 능력을 보여줬습니다.
봉사활동(해외봉사와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많이 하고, 리더십이 풍부하여 고교시절 교내에서 모범상 3회 연속 수상, 부산시장 모범상 수상, 밝은사회 국제클럽(UN산하 협회) 모범상 수상을 하면서 국내 다수의 대학에 모범학생*리더십 전형도 지원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기도 했습니다.
해외경험도 많고, 해외서 학교도 다닌 경험이 있어 영어회화도 능통하기도 합니다. 영어회화와 열대어기르기, 파충류 기르는 실력이 우수해서 수입업체에 20살때 스카우트 되서 동물을 수입하는 업무를 보고, 그곳으로 부터 배워서 제가 단독적으로 수입하여 사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대학시절 때도 봉사능력을 인정 받어서 건국대학교 성신의 해외봉사단에 많은 경쟁자들을 이기고 당당히 선발되어 해피타트 태국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 과외 경력 소개
- 2009년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서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 수학 과학 과외 지도(합격)-주 1회 지도, 3시간씩
: 검정고시 특성상 학교 과정보다 어렵지않은 기초였기때문에 검정고시 책만으로 지도했습니다.
- 2010년~2011년 서울 광진구에서 중학교 2~3학년 영어, 수학지도(주 3회 지도-90분씩)
: 이 학생의 경우 학원에서만 수업을 받다가 과외로 전환을 했습니다. 학원의 관리 소홀로 인해서 전혀 기초가 되어있지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영어는 기초적인 문법책과 단어장을 이용한 학습으로 방학동안 지도하고, 학기중에는 교과 과정에 필요한 자습서 평가문제집 교과서와 같은 것들로 예습 복습을 활용한 지도하여 하위권에 맴돌던 영어 실력을 130등 이상 향상시켰습니다.
이 학생의 특징은 혼자서 공부를 하라고 하면 잘 하지 않고, 생각을 많이 하지 않으려고 하는 스타일이었기때문에 과제는 영어 단어장 암기를 시키고, 오답노트, 수업에 관련 숙어와 단어를 암기, 문제 풀이를 수업과제로 내주고 학습시켰습니다.
수학은 중3이었지만 중1과정부터 하나도 제대로 되어있지않아 중1, 중2 수학을 문제집 풀이 숙제를 내주고, 숙제를 내줬는데 잘 되지 않는 파트는 제가 수업시간을 이용하여 설명하고 문제를 풀어주었고 수업시간에도 잘 안되는 문제 같은 경우엔 오답노트를 하며 혼자 생각하는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줬습니다. 중3과정은 중1,중2 수학이 제대로 되어있지않은 탓에 조금 조금씩 진도를 나가서 방학이 끝날때 쯤 책을 한권 끝내는 방식으로 지도 했습니다. 학기중 수학 지도는 문제집과 학교 교과서, 학교 교과서와 관련된 평가문제집을 활용하여 복습하는 형태로 했습니다.
수학 역시 하위권에 맴돌던 실력을 100등 이상 향상시켜 자신감을 가지게 해줬습니다.
- 2011년 서울 강남구에서 중학교 2학년 과학 지도(주 2회지도, 2대1 그룹과외-2시간씩)
: 이 학생들은 강남구 교육방식 특성상 평소 많은 학원과 과외를 다니는 관계로 항상 시험 한달 전만 단기로 과학만 과외 지도했습니다. 평소에 예습 복습이 철저하고 열심히 하고 기초가 탄탄한 학생들이었기때문에 제가 시험전에 정리하는 방식으로 수업하고 시험을 치뤘습니다.
수업 방식은 교과서로 정리를 하고, 교과 관련 자습서와 문제풀이집으로 공부했던 것을 문제를 풀고, 항상 수업 시간전 과학 쪽지 시험을 보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러한 지도로 인해서 항상 상위권 학생들이 상위권을 유지 할 수 있었습니다.
-2012년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서 중학교 3학년 수학, 영어, 과학 지도(주 6회지도-2시간씩)->역대 최고의 스파르타식 지도
: 이 학생은 초등학교때부터 저와 과외하기 전까지 꾸준히 한 학원만 다니면서 공부했지만 효과가 없었던 탓에 저에게 과외를 받게 되었습니다.
항상 하위권만 맴돌았고, 분수와 소수 계산도 제대로 할 줄 모르고, 여태껏 제대로 공부다운 공부를 맛보지 못했고, 부에 대한 흥미와 의욕과 기대감을 잃었던 학생이었습니다. 이러한 것도 너무 안타까웠고 정말 하나하나 잘 잡아서 공부에 재미를 붙이고 성적을 올리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던 학생입니다.
이 학생은 대부분 과목 전체적으로 기초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영어와 수학은 항상 20~30점을 받으며 하위권을 맴돌았습니다. 시간은 부족하고 너무나도 해야할 것이 많은 학생이었지만, 저를 만나면서 많은 의욕을 가지고 공부를 했기때문에 학기중임에도 불구하고 수학 같은경우 중2과정과 중3과정을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수학 지도 방법은 하루는 중2과정을 가르치고 숙제를 하게 했고, 하루는 중3과정 학교진도와 비슷하게 지도하고 숙제를 내주고 풀이하는 방식으로 지도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판단하고 생각 없이 문제를 대충 풀었다고 판단 할 때에는 다시 해오라고 하고 '항상 과외선생님이나 학원을 의존하지말고 언젠간 너혼자 공부해야 된다' 고 말하면서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생각하면서 혼자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해줬습니다. 너무나도 안된다고 생각될 땐 다시 설명을 하고 반복적으로 풀게 하고, 오답노트 하고, 제가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출제하여 완벽하게 알고 넘어 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중2 수학은 기초+응용문제집, 오답노트를 이용하여 지도했습니다.
중3 수학의 경우 학교 시험도 있기때문에 교과서와 문제집 오답노트를 활용하여 수학을 지도 했고, 단기간에 응용 문제까지 풀 수 있도록 지도했습니다.
이 학생은 정말이 애살이 있고 본인이 하고자 하는 능력이 너무나도 넘쳤기때문에 학생에게는 많이 힘들었지만 많이 공부를 시켰습니다.
영어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문법이 하나도 되어있지않았었기 때문에 맨투맨 기초 영문법을 이용해서 지도하고, 학교 교과 내용도 평가문제집, 교과서, 자습서를 활용하여 지도했습니다.
평소에는 문법만 지도하면서 혼자 교과서를 보며 예습 복습을 하게 했고 시험 한달전에는 교과서와 자습서를 이용하여 설명하고, 숙제로 평가문제집을 풀게 했습니다.
문법지도시 하루에 한단원씩 마칠 수 있도록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시켰고, 그 단원과 관련된 단어를 모두 외우게 하여 시험을 치루고, 그 시간에 배운 문법을 활용하여 문장 구사를 하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험전 교과 과목 지도시에는 시험 범위의 문법을 확실히 다지고 시험을 잘 치게 하기 위해서 시험 범위의 문법대로 설명 하고 또 그 문법 파트를 문법책을 활용하여 지도했습니다. 단어를 알아야 독해를 할 수 있고 문제를 풀 수 있기때문에 교과내용 단어와 숙어를 무조건 암기하게 하여 쪽지 시험을 보고 숙제로 평가문제집을 풀고 제가 풀이해주고 학교시험을 치게 했습니다.
과학의 경우에는 평소 혼자 공부하다가 시험 한달 전부터만 봐주고 시험을 쳤습니다. 교과서로 먼저 정리를 해주고 학교 학습지로 정리를 하고, 문제집 문제를 풀며 마지막으로 점검하는 3단계 방식으로 지도했습니다. 이렇게 많이 공부를 하니 성적은 당연하게 과학은 전교 160등 이상 향상, 수학은 전교 50등이상 향상, 영어는 전교 100등이상 향상했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하는 이유, 공부를 하는법을 깨달았던 학생입니다.
-2012년 부산 남구 용호동 자이아파트에서 중학교 2학년 수학지도(주 3회지도-2시간씩 지도)
: 이 학생은 반에서 5등내외로 항상 달리고 있는 상위권 학생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유독 수학만 응용문제를 제대로 풀지 못하여 60점대를 맴돌며 힘들어 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공부를 열심히 하고있는 학생으로서 기초는 제대로 탄탄하게 되어있었고, 자신감도 넘쳐 있으면서 항상 '제가 해볼게요' 고 말하며 강한 의욕을 처음부터 보여줬습니다. 이 학생은 수업시간중 설명이 많이 필요 없는 학생이었기때문에 어려운 응용문제를 많이 풀게하고 제가 풀이를 해주는 방식으로 지도 했습니다.
-2013년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에서 중학교 3학년 수학지도(주 2회지도-2시간씩 지도)
: 이 학생은 대구로 전학을 하기때문에 방학때만 중3 수학을 지도하고 마쳤습니다. 성적은 하위권이었지만 잘 따라와주면서 2개월만에 중3 수학 선행학습을 마쳤습니다.
이 학생은 응용 문제를 제대로 푸는 법을 배우면서 80점대로 향상했습니다.
* 이 것은 확실히 지킵니다!
- 한번 지도하면 오랜 기간 확실히 최선을 다하여 지도합니다!
- 어느학생이든 본인이 하고자하는 의욕만 보인다면 성적은 물론이고 제 몸을 다해서 지도 하고, 공부를 힘들게 하는 학생이라면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끌겠습니다!
- 경력도 경력이지만, 부모님과 학생들께 제 모든 것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부담가지시지 말고 언제든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