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순 넘으신 부친이 연초 림프종 2기로 진단 받으셔서 알찹 용량 50프로 줄여서 4차까지 맞으셨고 페트결과상 깨끗하다고 해서 항암을 중단하고 10월에 다시 검사받기로 한 상황이었습니다.
중단 3-4주 가량 뒤 허벅지 부위에 멍울이 다시 느껴져 페트검사를 다시 하였고 4기로 진단받아 젬자와 옥살리플라틴을 처방받고 1차를 시작하셨습니다.
6차까지 다 맞을건지는 중간검사결과등을 보고 의사선생님께서 판단하실 것 같습니다.
저희 아버지 같이 항암 중단후 한달이내 재발해서 4기 판정 받으신분 계시면 경험담 좀 공유해주시면 큰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울러 젬자와 옥살리플라틴 처방받아 항암중이셨거나 현재 진행중이신분 계실까요? 어떤 상황에서 이약을 투약하신건지도 알고 싶습니다.
모쪼록 환우 여러분들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첫댓글 지금 받고 계신 항암을 GemOx라고 합니다. 알찹 치료에 불응되거나 관해 이후에 재발하면 구제항암을 실시하는데, GemOx는 그중 하나입니다.
알찹 때 썼던 리툭시맙을 포함해서 R-GemOx로 쓰기도 하고, 아직은 비급여라 고가지만 GemOx에 이중항체치료제인 컬럼비를 추가하면 R-GemOx에 비해 생존기간을 더 늘릴 수 있다는 임상 결과도 있습니다.
카페에서 제목스 또는 gemox로 검색해보시면 효과 및 부작용 등 여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