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CR캬브 장착후 주행중 출력면에서는 아쉬움이 없었으나...
신호앞 감속-정지 구간에 슬슬 멈출시 시동꺼짐현상이 있었습니다.
차량이 앞으로 쏠리면서 연료쏠림이 영향을 미쳤는지는 모르겠으나,
뇌피셜로 연료가 너무 과해서 알피엠이 높은상태에서(주행중) 갑자기 낮아졌을때(신호앞 감속)
플러그가 젖어버리는것이 아닌가 추정을 해봤습니다
메인젯은 #105번. 저장용.
그래서 저희는 기존 제트류 변경없이 잡아볼수없을까싶어
니들제트의 클립단수를 기존 중간 4번칸 에서
6번째칸 희박 으로 옴겨서 세팅해보았습니다.
당연하게도 해결된 것은 없었으며
슬로우젯을 낮춰보기로 하였습니다
기존 슬로우젯은 #65 가 들어가있었습니다
슬로우젯을 줄이기로하였으니 #65아래인
#62 #60 #58 을 각각 한대분씩 주문을 하였습니다.
제일 낮은 #58번을 집어넣었으며 신호감속-정차시 시동꺼짐은 확실하게 잡혔으나
기존에는 없던 저-중개도시의 버벅임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버벅임은 니들제트 제일 하단부(1번칸) 로 클립을 이동시켜 세팅하였습니다.
그러니 저-중개도의 버벅임이 사라졌습니다.
아마도 뇌피셜이지만,
*기존셋팅
슬로우젯 #65 + 클립위치(5번칸) 셋팅일떄는
슬로젯 번호가 너무 커서 저-중개도시 니들제트의 부족한 연료량을 슬로젯에서 연료량보상을 받은게 아니었나
라고 추정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당시엔 해당 개도에서는 버벅임이 없었죠.
*현재세팅
슬로우젯 #58 + 클립위치(1번칸) 세팅은
슬로우젯이 작아져서 그만큼 니들제트가 연료량 보상을 못받는대신
클립을 1단 농후로 세팅하여 자가해결할수있게끔 바꿔주었습니다.
결과 감속시 시동꺼짐증상과 저-중개도의 버벅임은 완전 사라진상태입니다.
물론 하나 더 남은게 너무 린하지않나싶기도해서
어느정도 더 실주행을 해본뒤 플러그를 뺴서 상태를 확인을 해봐야겠죠.
진짜 어려운캬븐데 사람을 즐겁게해주는 소리때문에 다들 장착하고 다니는거같습니다.
테스트주행을 가기전
에어필터를 탈거하고 액션캠을 설치하여 연료량 배출을 확인해봅니다.
일단 큰 작업들은 다 끝나서 다행입니다.
첫댓글 이런 메카니즘 감성 너무 좋습니다 ~
귀찮아서 안뜯는 제 캬브에 미안한 마음이 많이 생기는 게시글 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