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여름이면 유독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에 대처해라데오도란트는 땀이 나지 않게 땀샘 내 땀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다. 그래서 유독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 데오도란트는 땀 냄새와 자국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필수품처럼 여겨진다. 다만,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겨드랑이는 염증이나 자극에 예민한 부위기 때문에 너무 자주 사용하지 말고 순한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GEEK'S RECOMMENDATION · 이니스프리 내추럴 데오 파우더 티슈 휴대가 간편해 외출 혹은 비상시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파우더 함유로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15매 3천5백원.
· 더페이스샵 코튼 후레쉬 데오도란트 롤온 화이트 바르는 순간 실크처럼 매끄럽고 가벼운 사용감과 시원한 시트러스 향기가 기분을 상쾌하게 해준다. 땀이 많은 부위에 둥글고 부드러운 롤러를 사용해 세심하게 바르면 된다. 50ml 7천9백원.
· 비오템 아쿠아피트니스 데오도란트 스틱 유분을 흡수하는 강력한 흡착제 성분이 여름철 검정색 옷을 입었을 때 땀이 마르면 생기기 쉬운 하얀 땀 자국을 방지해준다. 50ml 2만9천원대.
07 계절감에 맞는 여름 향수를 준비하자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에는 향수도 무겁거나 심각하지 않아야 한다. 땀 냄새 대신에 향기 나는 남자가 되려면 자신에게 맞는 여름 향수를 선택해야 한다.
GEEK'S RECOMMENDATION · 아이젠버그 조즈 옴므 레몬과 민트의 싱그러우면서도 시원한 향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한다. 100ml 21만3천원.
· 코레스 베티버 루트 그린티 시더우드 녹음이 짙은 여름 숲을 떠오르게 하는 베티버 뿌리 향이 풀과 나무의 생기를 전해준다. 50ml 6만8천원.
· 에르메스 떼르 데르메스 오 트레 프레쉬 EDT 만물의 근원인 흙 위로 파란 하늘과 소나기처럼 퍼붓는 물을 표현한 향수로 생기 넘치는 상쾌한 향을 선사한다. 125ml 15만6천원.
· 몰튼 브라운 브레이싱 실버 버치 오드뚜왈렛 마치 식물원에서 날 것만 같은 따뜻하고 신선한 향이 느껴진다.50ml 8만2천원.
· 바이레도 선데이 코롱 오드퍼퓸 창가나 세면대에서 보이는 상쾌함, 뽀송뽀송함을 표현한 향수로, 베르가모트의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여름의 열기를 식혀준다. 100ml 29만원.
⇒ 여름 향수 선택&활용 팁✚ 자칫 저렴하게 느껴지는 플로럴 계열이나 짙고 무거운 머스크 향은 피할 것.
✚ 톡 쏘는 시트러스 계열, 풀 내음을 맡는 듯한 그린 계열 등 가벼우면서도 상쾌한 향이 여름 향수의 정석이다.
✚ 나무 향이나 바다 향이 나는 향수를 선택하면 무난하게 여름을 날 수 있다.
✚ 향수가 땀 냄새와 뒤섞이면 이상한 냄새로 변할 수 있으니 땀이 배기 쉬운 귀 뒷부분을 제외하고 뿌리는 것이 좋다.
✚ 설마 베이비 파우더 향을 생각한다면, 그 향은 데오도란트를 뿌릴 때만으로 충분하다.
08 여름철 샤워, 쿨할 것 그리고 촉촉할 것!여름엔 무조건 시원해야 한다. 그렇다고 시원한 게 전부가 아니다. 샤워 후 시원함과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는 보디 워시 선택이 그만큼 중요하다.
GEEK'S RECOMMENDATION · 클라란스 샤워 스크럽 죽은 각질 세포를 제거하고 모공 깊숙이 깨끗이 닦아낸다. 기본적인 클렌징 효과뿐 아니라 잡티 형성 방지 효과까지 있다. 200ml 3만3천원.
· 버츠비 패뷸러슬리 프레쉬 페퍼민트&로즈마리 보디 워시 옥수수 전분과 코코넛 오일이 혼합된 천연 삼푸 겸용 보디 워시. 페퍼민트가 함유되어 모공 수축,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지성과 트러블성 피부에 적합하다. 50ml 2만7천원.
· 비오템 아쿠아피트니스 샤워 젤 물에 99%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샤워 젤. 머리카락과 온몸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비타민 B5 성분이 보습 작용을 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200ml 3만5천원대.
· 몰튼브라운 블랙 페퍼콘 보디 워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진한 블랙 페퍼콘 오일과 베르가모트, 오크모스 추출물을 함유해 상큼한 느낌을 전한다. 블랙 페퍼콘의 스파이시한 향이 인상적이다. 300ml 3만6천원.
· 코레스 민트 티 샤워 젤 마시멜로와 에버레스팅 증류액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활성 알로에가 피부 탄력을 유지해준다. 밀 단백질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수분을 지켜준다. 250ml 2만5천원.
09 각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준다각질을 제거하면 피부 재생 사이클이 촉진될 뿐 아니라 영양 성분도 잘 흡수된다. 바꿔 말하면 각질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비싼 화장품을 발라봤자 충분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뜻!
GEEK'S RECOMMENDATION ·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소킹 솔트 유기농 설탕이 피부의 각질 제거를 도와주고 미네랄 소금이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해준다. 자기 전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숙면을 돕는다. 454g 5만5천원.
10 몸의 열부터 식혀라여름이 깊어질수록 피부는 몸살을 앓는다. 뜨거운 햇살에 붉게 달아오르는 것은 물론 트러블이 생기고 탈모가 진행되기도 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열을 내려주는 것이 우선이다.
GEEK'S RECOMMENDATION · 아비노 스킨 릴리프모이스춰라이징 로션 위드 쿨링 멘솔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에 풍부한 보습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멘톨 성분이 건조함으로 인한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을 빠르게 진정시킨다.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빠르게 스며든다. 354ml 1만9천원대.
·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플루이드 샴푸 전 마른 두피에 골고루 바르고 10분간 마사지한다. 민감한 두피를 보호하며 가려움 등의 불쾌감을 진정시켜주는 오일. 50ml 7만9천원.
· 갸마르드 토닝 샴푸 페퍼민트 by 온뜨레 페퍼민트 성분이 두피를 시원하고 깨끗하게 해주며, 피지 조절을 도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준다. 500ml 4만원.
· 아베다 아우터 피스 쿨링 마스크 식물 추출 성분이 모공의 노페물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클렌징 후 사용하면 즉각적인 피부 진정 효과와 쿨링 효과를 볼 수 있다. 125ml 5만8천원.
⇒ 목욕에 대한 궁금증Q 장시간 여행 후 목욕을 한다면? 장시간 여행의 피로를 말끔하게 푸는 최상의 방법은 입욕이다. 집에 돌아가자마자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고 입욕제를 푼 후 몸을 푹 담글 것. 스트러스 계열의 입욕제나 샤워 젤을 사용해 목욕하면 기분이 상쾌해지면서 여행의 아름답고 즐거운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를 것이다.
Q 과도한 태닝으로 몸에 일광 화상을 입은 상태에서 목욕을 해도 될까? 이 경우 찬물로 간단하게 샤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몸 피부 역시 자외선과 계속되는 온도 차로 인해 많이 지치고 건조해진 상태이므로 샤워나 입욕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바르자. 가벼운 텍스처의 오일이나 로션을 전신에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바르면 지친 몸의 피로가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