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경성약대 3학년 재학중인 한 학생입니다.
방학중에 심심해서 약지게 자주 둘러보는중에, 오늘은 경성대 지원자 분들 힘내시라고 저희학교 자랑한번 해보겠습니다.
1. 국시 합격률
이 도표는 저도 어디서 구한건데, 아마 작년(06학번) 국시 합격률 인것 같아요.
04학번 국시에서 경성대는 전국수석 배출, 그리고 약시 100% 합격률을 이루고, 작년에도 100% 합격률을 기록했습니다.
저희 학교는 건물안에 재적수 전원을 수용할수 있는 과도서관과 국시실을 보유하고 있어서 서로서로 도와가며 국시 준비를 할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답니다. 일단 저희 학교 입학하시면 왠만큼 막장 생활을 하지 않는 이상 약사는 되실수 있으실거에요 !
2. 약사고시 자원봉사단
이건 다른 몇몇 학교도 하는걸 봤는데, 경성대의 약사고시 자원봉사단(약시자봉단)은 특별합니다.
올해 약사고시가 1월 16일 입니다. 저희 재학생 자봉단은 14일 아침 선배님들과 함께 KTX타고 서울로 상경합니다.
호텔의 두 층정도를 통째로 빌려서 4개의 방정도는 자봉단이 생활하면서 선배님들의 '시중'을 듭니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족보를 프린트해서 방마다 넣어드리고, 간식 배달은 물론 시험당일날 아침 죽배달에,
그리고 약사고시 1,2,교시 종료후 직접 교실까지 방문하여 도시락을 배달합니다.
후배들의 이런 훈훈한 전통이 경성대 약대의 국시 합격률로 이어지는게 아닐까 합니다 ^^*
이번에 자봉단은 14일 새벽에 출발하는데, 14일이 면접이죠? 교실 안내 도우미라도 하고 싶었는데 ㅠㅠ....
2. 중앙 도서관 체육시설
학교 중앙도서관에 생활체육시설이 있어요. 헬스장, 수영, 스쿼시, 요가를 배울수 있는데 재학생은 반값이랍니다.
수영을 4만원에, 헬스장을 3만원에 이용할수 있어요.
3. 유흥
경성대 앞은 부산에서 남포동, 서면 다음가는 번화가입니다. 물론 부산대앞, 센텀 등등도 있지만 좁은 지역에 유흥가가 밀집한 정도를 보면 경성대 앞이 최고에요. 맛집도 많고 술집도 많고 까페, 멀티방, PC방, 만화카페, 당구장 등등 아무튼 정문에서 길만 건너면 펼쳐지는 광활한 유흥가... 그 동안 공부하시느라 힘드셨을텐데 입학하시면 오랜만에 실컷 놀아보시는 것도 괜찮을거에요.
4. 부산 교통의 요지
경성대는 학교앞에 경성대.부경대역이 있습니다. 이 2호선을 타면 해운대까지 20분, 서면까지 15분, 그리고 광안리는 걸어서 20분! 입니다. 남포동이 좀 멀긴 하지만 경성대 앞이 있는데 굳이 남포동 까지 갈 이유는 없어요ㅎㅎ 그리고 10월이 되면 광안리에서 세계불꽃축제를 하는데 학교 옥상에서도 잘 보이지만 슬슬 걸어가서 보고 올수 있으니 학교 위치가 너무 좋네요.
5. 기타
학교앞에 실용음악학원도 몇군데 있어서 학교 다니시면서 악기 하나쯤 배우시는 것도 좋을거에요. 저도 피아노 2개월 하고 접었는데... ㅠㅠ
경성대의 물(!) - 여학우분들이 보시면 좀 기분 나빠하시려나;; 어쨋든 간에 경성대는 부산에서 소위 말하는 '물'이 좋기로 소문난 학교입니다. 남학우분들은 기대 하셔도 좋아요. 시험기간에 중앙도서관에는 여학우들 구경하려고 가는 사람들 까지도 있을정도입니다 ㄷㄷ;
아참, 요즘 추워서 그런데
6. 날씨
부산은 겨울에 안 춥습니다 ^^^^^^ 여름에도 바닷바람 불어서 그리 덥지 않아요 ㅎㅎㅎㅎ
뭔가 더 자랑할게 있었던거 같은데 이까지만 하겠습니다.
다른 학교 지원자분들 질투하실까봐 ! ㅋㅋㅋㅋ
첫댓글 저 부산사는데 오늘 귀떨어지는줄알았ㅠㅠ
헉....... 오늘이 춥긴 추웠어요 ㅠㅠ
100% 로라..... 가군..부산대 잘가 ?..ㅋㅋ??안녕....
왜 고시합격률이 높냐 ; 학교에서 준비안된 애들 시험 안보게 하니까
훈훈한 글이네용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늦으셨음요
아.. 어디든 약대만 간다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
ㅋㅋㅋ 저는 그냥 학교 홍보가 아니라 지원자분들 면접 준비하시는데 힘내시라구여 ㅋㅋㅋㅋ
이렇게 좋은데 꼭 붙으셔야죠!
진짜 경성대 가고싶네요 ㅋㅋ
경성대 연극영화과 남학우분들 완전 잘생김!!!! 예전에 연극한번 보고 뻑갔음ㅋㅋㅋㅋ
어디든 되면 좋지 않으리.. 약시합격률로 학교비교하는 건 좀..서울대,중대 약시합격률이 100% 안된 적 많음..ㅎㅎ 매해 몇 퍼센트씩 바뀌기도 하공..
경대 앞 있을꺼 있고 다 좋은데.. 주말엔 시끄럽고 사람 많고, 길 엄청 더러워지고(토한거 천지에 전단지 하며..), 불쾌한 냄새가 남. 집이 대연동이라 이런건 너무 싫음.
빨리경성대가고싶네요
고등학교때놀러가고몇번안가봣는데! 이선배님열심히활동해주셔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