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차승현기자]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 외국어체험센터에서는 올 겨울 방학에도 장성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2주동안 방학 중 ‘Winter English Camp’를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Mythology(신화)'라는 주제 아래 펼쳐지는 이번 캠프에는 각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8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원어민 교사 2인을 포함해 다섯 명의 교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겨울방학 영어캠프 프로그램은 여러 나라의 신화와 전설들 그리고 신비한 마법과 환상의 세계를 스토리텔링, 스포츠, 게임, 크래프트와 쿠킹 수업으로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Winter English Camp’에서는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교재와 컨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학습 자료를 제공해 학습자들의 수준에 맞는 활동 중심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년군별 수준에 맞춰 원어민 교사와 내국인 강사의 협력 수업으로 모든 학생이 즐겁게 참여하도록 했다. 특히 여러 가지 게임과 스포츠를 통해 교사–학생간의 유대감 형성과 함께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및 어휘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의 학부모는 “지난 여름 Summer English Camp에 참여해 아이의 영어 실력이 많이 향상됐고 아이가 좋아해서 이번에도 참여하게 됐다. 앞으로도 선생님과 영어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캠프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홍 교육지원과장은 “장성외국어체험센터는 방학중 영어캠프 프로그램과 방과후, 주말프로그램 등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관내 초등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학생들의 다양한 영어체험학습을 위해 힘쓰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