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 카페는 페이스북과 인스티즈로의 이동을 금지합니다. 출처 : 망나니와 고삐 망존썰 (PC의 경우 중앙 정렬 후 이용해주세요.)
tmi 시리즈가 유명하기도 하고, 저번에 한 번 적어봤는데 호응을 많이 해줘서 한 번 적어보려고!!
나망은 미국 로어노크 지역에 살고있고, 여긴 워싱턴DC아래쪽으로 약 4시간 좀 안되는 거리에 있어. 시골이고 보수지역임! (트럼프 정권 지지하는 분들 많이 사시더라! 느낌오니?) >>그 한인 조승희가 VT에서 총기난사해서 사람 죽인 그 지역 맞음! 조금 지역은 다른데 매우 가깝고 여기사람들 다 그 대학다녀<<
(나무위키 참조)
**얘기하기 전 미국은 동네마다 분위기가 너무 다릅니다. 자기는 안그랬는데? 라는 글 지양해죠ㅠㅠ그리고 이 글을 보고 모든 미국지역이 그럴꺼라고 생각 노노!!**
1. 대부분의 미국 사람들은 자신이 자란 동네 밖으로 이사가는게 흔한 경우는 아님. 한 번 그 지역에서 자랐으면(특히나 시골같은 경우) 집을 더 좋은데로 이사해도 지역을 옮기진 않음. 그래서 지역세 냈던걸 감안해서 대학 등록금 같은 여러 방면에서 금액을 많이 감면해줌!
그래서 자기 지역에 대한 애착이 강한데, 예시로 자기 지역 사진 찍어서 여러 방면으로 예술 작품을 만들어서 길이나 가게에서 파는 사람이 자주 있음.
이게 엄청 유명한 Roanoke star 인데 산 꼭대기에 있음. 되게 중요한 의미라는데 수업때 잘 안들어서 기억안나...궁금하면 찾아봥..... 엄청 유명해서 관광객도 자주오고 이 앞에서 결혼식 진짜 많이함...ㅋㅋㅋㅋㅋㅋㅋ신기하지...? 그래서 로어노크 스타 페이스북 페이지도 있음...저거 찍은 사진만 올라오는 페이지야....
이것도 유명한 곳...
어쨌든, 그래서 그런가 VT(대학교)도 유명한 특산물(?)같은 느낌이얔ㅋㅋㅋㅋㅋㅋㅋㅋ학교 자체를 덕질해. 거기 안다니는 사람도 스티커 사서 아무데나 붙이고 다님...차나 집에나 뭐...그런거. 진짜 많은 사람들이 붙이고 다님. (차 번호판도 VT그림 그려진거 팔아..) 그래서 마트에 VT 옷이나 모자 여러 굿즈들 팔아...아무나 다 살 수 있어. 한 마디로 지역을 덕질하는 기분? 수업시간에 들었는데, 여기가 대통령들이 많이 배출 된 지역이라 자부심도 있는 것 같더라. (덕중의 덕은 양덕이라고....역시...풋볼은 뭐..말할것도 없겠더라)
2. 로어노크는 한국이랑 자매지역임! 그래서 길가다보면 원주로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영어로 원주 적혀있어! 그래서 원주시 고등학생들 종종 온다더라! 원주 시장 와서 골프치고 간데~~~한인들이랑 같이 술마시고 간다고 함. 그래서 원주시 살면 여기 학비(어학당이나 대학 등) 무료라는 말이 있던데, 내가 원주 안살아서 확인은 못해봤어. 원주사는데 유학하고싶은 망고들 참고하길...한 번 찾아봐!! +) 빼먹어서 추가. 한국 운전면허증 있으면 로어노크랑 연결되어 있어서 International drive license 한국에서 만들어가면 됨! (그냥 운전면허시험장가서 국제운전면허 해달라하면 해줌) 그럼 여기와서 면허증 바로 바꿀 수 있어~~~시험 안봐도 됨!!! 이거 진심 꿀팁임...잊지마...☆
3. 성희롱 만연함. 내가 페미하기전엔 어쩌면 설레는 일화라고 들고왔을 수도 있는 내용인데, 세부적으로 나눠볼께! (근데 차별하긴 싫지만 일부 못 사는 지역이나 downtown같은 번화가에서 그렇다는거얌...집값 비싼 동네 들어가면 완전 크을린.....ㅠㅠ) 3-1. 나이 상관없이 들이댐 내가 학교들 다니는데 그냥 지가 좋으면 일단 들이댐. 뭐 같이 밥먹자거나..영화보러 가자거나....솔직히 지 주제를 모르는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얘네가 나이 따지는 문화가 아니라서 그런지...그냥 좋으면 됐다라고 생각하는듯ㅠㅠ물론 나도 30살인 친구들도 있는데, 지 와꾸랑 피지컬 생각하고 들이댔으면....
3-2. 성희롱에 둔감함 애스애끠덜이 자꾸 나한테 키스하려고 해서 신고맥이기 전에 주변애들한테 좀 물어봤어. 어떻게해야할지. 근데 좆나 충격적이였어... 내가 no mean no라고 했는데 걔네도 10번찍으면 안넘어가는 나무 없다는 말 하더라....그래서 다음날 또 시도하고 시도하고 하다보면 언젠가 분위기에 이끌려서 하게될수도 있으니까^^ ㅇㅈㄹ... 그걸 끈기라고 생각하나본데...여튼 그래서 신고먹이고 나만 나쁜년됨. 낄낄 개조타 여튼 성쪽으론 엄청 심각함...무지한거같아 남자애들 정말로......개멍청... 근데 여자건 남자건 다 이렇게 생각하더라. 근데 전부는 전혀 아니고 틴에이저 문화인듯....얘네만 이래.
3-3. 아침 인사가 너 예쁘다 수준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로 예쁘고 섹시하다를 들을 수 있음. 내가 외모 평가하지말라고 오조오억번씩 얘기를 해도 안들어쳐먹음. 그래서 걔도 신고먹임. ㄱㄱ 신고됩니다. (문자로 말해도 신고됨. 증거같은거 안봄. 걍 학교에서 접근금지 때려벌임) 내가 화장하고 뭐 꾸밈노동하면 모르겠는데 나 머리 투블럭에 페미티랑 청바지(스키니ㄴㄴ) 입고다님.....
내가 예전에 봤던 짤중에 공감갔던게, 진짜 미국 미디어의 잘못같아...우리가 본 미드만 해도 내용이 다 그렇잖아. 파티하고 ㅅㅅ하고 남친만들고...잘나가는 쿨한 여자 이미지! 시골이라 덜하긴 해. 꾸밈노동 훨씬 덜해. 근데 ㅅㅅ해주는게 쿨한 느낌인건 아무래도 있는듯.... ((근데 이게 10대여자애들도 싫은 애도 있을거란말임? 근데 분위기가 그러니까 내가 이상한가? 라고 생각이 들게 만들어벌임...))
+) 추가 꾸밈노동 덜하다는게 >> 화장 안한 여자가 디폴트라고 해야하나? 화장은 그냥 꾸밈이고 안했다고 이상하게 보는 사람 1도 없음. 대부분 안하고 다니고, 일할때 화장 안하고 와도 됨. 보통은 화장이나 옷차림이 제약이 되는 것이 없음. 그냥 간단하게 화장이 선택이야.
**차별하긴 싫지만...근데 돈 많은 애들 다니는 학교는 안그래....찝쩍대고 뭐 그런거 없음. 진짜 딱 친구라는 느낌으로 적절하게 놀음. ㅅㅅ는 할지 몰라도. 결론은 돈 없는 애들일수록 사회적 교육을 제대로 못 받으니까 점점 이렇게 차이가 나는거 아닐까 싶어ㅠㅠ얘네 교육 그렇게 뛰어나진 않음....자본주의 오지는 국가라고 생각해**
4. 반대로 저기에 대조되는 좋은점들! >저 모든 것들에 대한 신고처리가 굉장히 빠르다! 나는 경찰에 신고할 것도 없이 그냥 학교에 찔렀음. 학교에 성폭력 전담센터? 같은게 있더라고. 그래서 접근금지 처리 되고, 한 번 더 연락이나 접근이나 말이라도 걸면 다음 조치를 취함! 피해자 케어가 굉장히 좋았고 남들에게 안알려지게 나를 최대한 배려해줬어. 내가 하고싶은데로 다 선택하게 해주고, 여자선생님 남자선생님도 고를 수 있었음. >그리고 길 가면서 레즈비언 분들 손잡고 걸어다니는 것도 종종 보고, 나 페미티 입고 돌아다니면 몇 여성분들이 길가다 "너 티 멋지다!" "너 티 맘에든다!" "너의 말 공감해!" 뭐 이런 말들 건내주신다. >그리고 길 가는 모든 사람들과 인사할 수 있고, small talk이라고 하는 말들 진짜 많이해... (How do you doing? 으로 시작해서...알지? 아주 별별 얘기 다해.....계산대 뒤에 줄서있어도 둘이 수다떨엌ㅋㅋㅋㅋㅋㅋㅋ우리기준으론 수다인데 걔네기준으론 안부...?) 정말 이세상 모든 사람들이 나의 안부를 걱정해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음.
근데 정말 길에만 서있어도, 할아버지뻘? 되는 분이 차 거의 세우듯이 운전하면서 나 쳐다보고 감...그러면서 웃으면서 인사하셔...마냥 좋게만은 안보임ㅠㅠ 하여튼 백인 흑인 황인 상관없이, 안 좋은 지역 가면 대부분 그래....!
5. 마약이 좆..나 흔하다... 학교 선생님이 학교 뒷쪽 지역에 마약파는 사람이 많으니까 조심하라고 할 정도로 그냥 쉽게 구할 수 있다.. 말그대로 내가 선택하냐 안하냐의 담배같은 정도. 진짜 대마초는 엄청 쉽게 구함..... 근데 이게 학교 근처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학교 근처인데.....어떻게 그러지...?
6. 차가 없으면 못 산다. 이건 진짜 시골이여서 더더욱...!!!!!!!! 살 수는 있는데 버스 간격 기본 1시간씩 되고, 시간개념 좆됨...ㅎㅎ그래서 가끔 좋은 점은, 내가 처음 버스타서 잘 몰랐을 때 길을 지나쳐 온거야. 그래서 어떻게해야하냐고 기사한데 물었더니 기사가 "자기가 너희집 근처쪽가지 가줄테니까 거기서 어디로 걸어가라" 고 해줌. 그래서 다른 길로 돌아서 내려주고 다시 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버스가 다니는 지역은 아주 부자지역은 아니야. 그냥 평범지역에서 못사는 지역? 주로 버스많은곳은 downtown 근처들인데, 내가 사는 곳은 버스타려면 걸어서 1시간 30분 정도.....진짜 아예 다른나라인 것 마냥 분위기 달라. 학교근처랑 우리집근처.....
7. 외국인들한테 미국역사 정말 많이 가르침. 보충 수업도 있음...☆
8. 파티가 엄청 흔함....너망이 핵인싸 아니여도 일주일에 1번씩 파티갈 수 있음....너망이 귀찮고 싫어서 안가는 경우가 대부분일거임...틴에이저 파티 아닌이상 그냥 음식 술 음료나눠먹고 대화하는 거임.
9. 누군가가 너망한테 small talk 걸었는데 너망이 질문 안하면 무례한거임. 근데 나망은 누가봐도 외국인이고 유학생이라~~~~걍 내가 말하기 싫을땐 질문 안걸엉 헤헷 (그냥 How do you doing 같은건 서로 주고받고 끝내도 되는데 small talk으로 들어가면!!)
10. 존잘남 존재 길 걸어다니면 그래도 한국보다 쉽게 볼 수는 있음. 특히나 큰 축제 있는 날엔 진짜 자주보임....크 그리고 얘네 고추 진짜 큼.....헐렁한 반바지 입고 다녀도 보임. 어느쪽으로 수납했는지 알수있음. 진짜임....근데 발기 전이라는거...잊지마...☆ 근데 더 놀란건 흑인은 진짜 크더라...내가 파티에서 보고싶어서 본건 아닌데, 청바지 터지는줄..나 맥주병 주머니에 넣어둔줄 알았어.(물론 맥주병보다 작긴한데....뭔느낌인지 알지...?) 어쨌든 장발남 많다. 장발남 취향 절대 아닌데, 그정도로 생겼으면 머리가 안보인다는걸 깨달았어. 나 걔 장발인거 3번보고 알았음.........
11. 얘네 정원 관리 너무 열심히해... 일주일에 1번씩 잔디깎아야하고, 봄 가을되면 꽃사다가 앞에 흙 쪼매난거에 꽃, 나무 심음.....또 물주는날에 물줘야되고... 여튼 집 외관 꾸미는걸 좋아하는듯. 문에 뭐도 달고... 아 그리고 성조기 진짜 많이 달아둠...! 어딜가나 쉽게 볼 수 있어.
12. 김정은이 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가끔 있음. 정말 드물지만 (아님 말 안하는건가) 어쨌든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 있음.....왤까...뭐가 쿨한걸까..스타일이 쿨한건지 나라를 다스리는게 쿨하다는건지 모르겠음.
13. 얘네 가끔 앞에서 밝고 뒤에서 꽁할때 일본애들같음....
아 사실 쓸 내용이 너무너무 많은데.....노잼삘나서 일단 그만뒀엉 헤헤 더 궁금한거 있음 댓글줭....ㅠㅠ(3-4번 ~~~~이거 뭐야? 아님 6번 더 자세히 풀어줭 이렇게..?) 없을거같지만...👉👈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내가 워낙 말이 많아서 다음에 더 쓰러올지도 몰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댓글 잘생기면 머리가 안보인다능거 존웃ㅋㅋㅋㅋㅋㅋㅋㅋ ㅇㄱㄹㅇ임
헐잼써
개 존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tmi 너무 좋아 ㅋㅋㅋㅋ 막 상상됨
재밋닼ㅋㅋㅋㅋㅋ
재밌닼ㅋㅋㅋㅋㅋㅋㅋㅋ
존잼ㅋㅋㅋㅋ시골도 또 다른 재미가 있네
한남소추들 맨날 툭튀들만 봐서 그런지 개궁금하군요^.^
잼띠ㅣㅜㅜ
미국 공교육 존나 막장....ㅠㅠ
존나 흥미로워...
개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꼬추수납위치알수있다는게 ㄹㅇ 흥미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