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많이 내리다가 지금은 다시 소강 상태인 월요일 아침입니다. 다시 강한 비가 내린다니..비 피해가 없으시길.. 전 오늘 집안에 중요한 일 있어서 외부로만 다녀야 하는데..비 때문에 걱정이네요. 오늘 소개할 것은 물쫄면입니다. 물쫄면이라 하면 멸치다시마육수에 잔치국수처럼 따땃하게 먹는 물쫄면을 연상할 수도 있지만.. 물회 육수에 말아먹는 물쫄면이 참으로 기가막히게 맛있다는 사실~ 아시나용 ㅎㅎ 진짜 굿굿..쫄깃한 면발에 완전 끝내주면서 새콤달콤한 물회육수맛이랑 너무 잘 어울려요. 재료도 간단해서 적극 추천합니다!!! -물쫄면 요리법- 쫄면 2인분, 새싹채소 반줌, 오이 1/3개, 삶은 달걀 1개 양념육수 : 멸치다시마육수 600ml, 고추장 5큰술, 올리고당 5큰술, 레몬즙 4큰술, 매실청 2큰술, 고추가루 2큰술
요거 정말 강추인 물회맛 육수랍니다. 예전에 실치물회 하면서 만든건데 입맛에 따악 맞아서 요 레시피로만 만들고 있어요. 육수의 모든 재료를 잘 섞어서 살캉살캉 살 얼음 끼겠금 냉동실에 얼렸다가 냉장실로 옮겨서 만들어주면 좋아요. 레몬즙 대신에 양조식초 대체 가능합니다. 2배, 3배 식초는 아직 안써봐서 대체 가능은 하겠지만 양에 대해서 좀 줄이면서 간을 보면서 넣어야 할 것 같아요.
오이는 껍질을 필러로 살짝 벗긴 다음에 채썰어주고.. 새싹 채소는 마트에서 한봉지 작게 990원 하는거 사다가 반 정도만 사용했어요.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낸 뒤에 체에 받쳐서 물기 빼서 사용해주세요. 달걀은 처음부터 찬물에 같이 넣어서 딱 12분만 삶으면 알맞은 반숙과 완숙 사이로 나옵니다!
쫄면은 2인분 가량 삶았어요. 육수양은 좀더 남습니다^^ 쫄면을 삶은 뒤에 체에 받쳐서 찬물에 씻어서 물기 탈탈 쏘옥 빼주고~ 그릇에 담은 뒤에 살캉하게 얼음 물회육수 듬뿍 넣고~ 위에 채소랑 달걀 올려주면 완성이에요.
맛있는 물회맛 물쫄면 만들기 였습니다. 요건 진짜 요즘처럼 더운날 땡기는 맛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집안 일때문에 오늘 으니양 봐주러 오신 친정엄마도 인정해주신 그 맛이랍니다 ㅎㅎ 신랑이 엄청 좋아해요. 이제는 그냥 회 떠와서 집에서 물회 만들어 먹자고 할 정도로 좋아하네요 ㅎㅎ 의외로 요 물회육수에 쫄면이 참 잘 어울려요. 쫄깃한 면발이 탱탱하니 식감도 좋고.. 정말 요건 한번쯤 드셔볼만한 맛으로 추천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