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 F150 플레티넘 입니다
엔진오일교환을 위해 방문 하셨습니다
요즘 부쩍 포드 트럭들이 많이 들어 오네요..
플레티넘 모델은 3.5리터 에코부스터 V6 엔진에
최대출력이 375마력
최대토크가 65kg.m
입니다

플레티넘,라리엇,렙터,F250 까지
종류별로 한번씩은 다 입고 된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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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주행거리는 35.000Km를 향해가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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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교환을 위해 차량을 리프팅후 오일필터를 탈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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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가 엔진 가운데쯤 위치 하고 있어서
오일필터를 탈거하면 흘러내리는 오일들이
여기저기 묻어 나지 않게
오일이 흘러 내리는 길을 이렇게 만들어 놓아
작업도 편리하고 차량도 오일 범벅이 되지 않게 세심하게 신경 써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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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플러그를 풀려고 보니 플라스틱 이네요
이미 풀기 전에 조금의 누유가 있습니다
기존 작업때도 새 플러그를 끼운거 같은데도
누유의 흔적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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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전 플러그를 뽑지 않고 작업이 가능 하다면
플라스틱 플러그는 뽑지 않고 작업을 합니다
오일은 위에서 뽑아 올리기로 하고
파트클리너로 누유된 부분 세척 합니다
플라스틱 오일 코크들은 아무리 신경을 써도 누유의 공포에서 벗어 날수 없을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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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뽑아 올리는 동안 신품 오일 필터 준비해 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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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하우징 오링 조립부 닦아서 조립한다고 했는데
사진으로 보니 그 주변부는 닦아지질 않았네요
꽤나 깊숙한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서
미쳐 확인을 못했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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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오링에 오일 도포후 조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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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 조립이 끝나면 신유를 준비 합니다
모튤 300V 5w-30 입니다
오일은 뭐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오일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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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주입구 주변도 닦은후 오일 주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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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보면 정말 어마어마한 덩치를 자랑 합니다
리프트에 차량을 올리기 위해 잠깐 타보면
마치 버스기사가 된 느낌이 듭니다 ㅎ
지금껏 차를 바꾸고 타오면서도 산타페같은 RV 한번 사본적이 없기에
더더욱 높게만 느껴 지네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