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탈코리아] 도민구단 경남FC가 경남의 축구명문 진주고를 연고고교로 지명했다.
경남은 18일 오후 4시 진주고 회의실에서 김영만 대표이사, 문동주 진주고교장, 황동간 진주시 축구협회장, 고봉우 진주시 체육회 국장 등 진주지역 축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경남은 진주고 축구팀의 운영권 및 관리권을 갖고 팀 운영에 관한 비용을 지원한다. 지도자 파견 및 보수 지급, 지도자 교육 등을 통해 체계적인 유소년 육성 및 선수 관리가 가능해진다. 또 진주고의 우수 선수 4명에 대해 우선지명권을 행사할 수 있어 지역 출신 프로 선수 발굴이 용이해졌다.
경남은 또 지역 내 선수 학부모, 도민들의 프로축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한편 관중 유입 효과도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깊이가 다른 축구전문 뉴스 스포탈 코리아(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첫댓글 홈구장은 창원 ..유소년은 진주...이제 하나둘씩 유소년팀이 나오네요 ㅎㅎ 이제남은건 전북 제주 또 어딘가요?
전북은 이미 지정했습니다. 전주영생고, 남은건 제주 대전
헐..헐..헐..헐..헐..헐..헐..헐..헐..헐..(작년에 진고졸업한 1인)
오우..진고가 됐네..
창원이나 마산쪽으로 하지... 아무래도 경남은 장기적으로 연고지역을 마창진으로 축소하기는 힘들듯;;
계속 이렇게 분산하면 나중에 창원연고로 구단 가진 팀한테 밀릴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경남이란 이름을 걸고 창단한지 이제 겨우 3년째이고 아직 인지도를 넓혀가는 과정인데 벌써부터 어떻게될지도 모르는 미래를 생각해서 결정하긴 좀 그렇죠;;;그동안 진주를 포함한 서부경남쪽에 소흘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기도 했고 김진용선수의 모교라는점과 감독이 진주출신이라는것도 이번 결정에 한몫한거 같네요...새로짓고있는 진주종합운동장이 완공되면 그쪽에서도 경기를 할거같은데...이번일로 인지도를 좀 높일수 있을거 같네요...
진주종합잔디 듣기론 인조잔디 깐다고들었는데;;
헐;;;그럼 앞으로도 그쪽에서 경기하긴 힘들겠군요ㅋ
와! 내 모교다 ㅋㅋ
내 모교네 ㅋㅋㅋ 청룡기때인가 전교생이 결승전 응원갔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