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얼마전에 황금xx 사의 셜록홈즈를 2권 구입한사람인데요..흥미진진한 내용에도 불구하고 지금 후회 막급입니다.
우연히 본 시간과 공간사의 셜록홈즈가 너무 잘되있더군욤..
셜록홈즈전집은 시간과 공간사로 강력히 추천합니다.
밑에는 yes 24 의 독자서평입니다.
진정한 셜로키언이라면 바로 이 책을...!
홈즈 시리즈의 구입을 미루고 있던 까닭에 다행히 처음부터 이쪽 판을 살 수 있었다. 이미 다른 출판사에서 선점하였음에도 정태원씨의 번역을 채택해준 시간과공간사에 감사하는 마음이다. 뒤늦게 출판된 까닭에, H사의 홈즈가 상당한 재판을 찍은 것에 비해 시간과공간사는 판매량이 걱정스러울 지경이다. 부디 시리즈의 끝까지 무사히 나왔으면 하는 바램에 시간과 공간사의 홈즈와 H사의 홈즈를 비교해 보고자 한다.
첫째로 정태원씨의 번역을 보고나서 H사의 홈즈를 보게 된다면 그 무미건조한 번역에 놀라게 될 것이다. 한 예로 공포의 계곡 초반에 모리어티 교수에 대한 언급 중 왓슨의 재치있는 말을 듣고 홈즈가 한방먹었네 하는 대화에서, H사의 번역을 보면 이게 무슨 소린지 이해가 안 간다. 또한 공포의 계곡의 마지막 부분인, 홈즈가 허공을 응시하는 장면을 비교해 보면 더 이상 말이 필요없을 것이다.
제대로 된 단단한 하드커버 역시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시간과 공간사의 독자에 대한 배려도 빛난다. 원래 셜록홈즈는 장편 4권, 단편집 5권으로 전 9권이다. 시간과 공간사에서는 주홍색 연구와 네명의 기호가 좀 분량이 적은 까닭에 한권으로 합본하였다. 그래서 시간과 공간사의 홈즈시리즈는 전 8권이 된다. 그에 비해 H사의 홈즈 시리즈는 전 10권을 예정으로 하고 있다. 원본의 삽화를 충실히 살려주고 있다는 점 역시 뒤지지 않는다.
앞으로 몇십년 이내에는 이보다 더 나은 홈즈 전집이 나올 수 없다고 본다. 셜록홈즈를 제대로 감상하고 싶다면 바로 이 책을 구입할 것을 권해드린다.
witch46 님이 쓰신 서평 검색 >
셜록홈즈 전집이라면 적어도 이 정도는!
최근에 셜록홈즈 전집이 이미 다른 출판사에서 나오고 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올해 초부터 시작된 전집출간이 반갑지 않은 건 아니나, 나는 좀 찝집한 기분이었다. 셜록홈즈가 어떤 존재인가! 더구나 전집을 완역해 낸다고 하면, 제대로 전문가 내지는 그에 준하는 성실한 역자의 책임있는 번역이 수반되어야 하지 않겠는가!
그런 면에서 나는 '황금...'출판사의 '셜록홈즈전집'은 하나의 사기극에 불과하다는 생각이었다. 그나마 홈즈전집에 목말라 하는 독자들의 갈증을 볼모로 수준 이하의 책을 내고 돈이나 벌려는 수작이지, 결코 홈즈 전집을 정식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양심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 책들이었다. 오자나 오역은 그렇다 치고, 전혀 전문적인 해설이나 주석이 없는 그야말로 부실하기 그지없는 전집....홈즈와는 전혀 상관없는 여자 번역가가 영어를 옮기는 수준의 번역이라니... 별 것 아닌 소설이면 몰라도 명실공히 셜록홈즈 전집이다!
내가 알기로 <시간과 공간>에서 나오는 이 전집은 지난 10년 간의 연구 결과를 집대성한 전집이라고 알고 잇다. 실제로 1권 및 2권을 구해서 읽고 있는데, 진짜 셜록홈즈 완결판이라는 믿음이 갔다. 더이상의 전집을 허용치 않는 진짜 셜록홈즈 전집이랄까? 셜록홈즈 전집이라면 적어도 이 정도의 깊이 있는 준비와 기획이 밑바침되어야 한다고 당연히 생각한다.
좀 더 일찍 출간되었더라면 하는 심정이다. 진정한 셜로키언이라면 누구나 나와 같은 심정일 것이다. 역시 타출판사의 셜록홈즈 전집을 두 권 이미 구입한 상태였지만, 이 전집이 나오고 나서는 이 전집 구매로 돌아섰다. 셜록홈즈의 진정한 팬이라면, 이제라도 진품을 알아보고, 이 전집을 소장하도록 권하고 싶다.
--- 2002/05/17 (2pan4pan) < 2pan4pan 님이 쓰신 서평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