一条
YI TIAO
중국에서 제일 잘 나가는
공중계정?
출처: 바이두 이미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一条라고 하는
중국 유명 공중계정을
소개해 드릴게요
그 전에 공중계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주체별 공중계정 활용 범위
출처: 텐센트, FQ Report
공중계정은 위챗(WeChat, 微信)
내에 있는 Official Account이고,
많은 기업이나 개인이
홍보, 판매, 포스팅 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위챗의 MAU는 11억 명
공중계정는 2,000만 개가
넘는다고 하니,
이 규모로만 봐도
왜 그렇게 많은 기업과 개인이
공중계정을 운영하는 지
쉽게 알 수 있겠죠?!
위챗 MAU 규모
출처:텐센트(위챗) 영향력 보고서
공중계정 증가 추이
출처: iiMedia Research, 삼성증권
지금 여러분들이 보고 계신 화면은
코리아부동산의 공중계정!
많은 홍보 부탁드려요
一条
YI TIAO
공중계정 화면
출처: 一条 공중계정
一条는 중국 비디오 콘텐츠 커머스 공중계정으로 2014년 공중계정을 통해 Life Style 관련 콘텐츠 제작을 시작으로
지금은 온라인 커머스+오프라인 매장=신유통 생태계를 구축한 중국 내 명실상부 공중계정 success case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
출처: 一条官网
YI TIAO, 이탸오, 一条, 일조.. 참 외우기 쉬운 이름이죠? 그런데 왜 一条일까요?
一条를 한국어로 번역하면, 하나의 항목/조목 등의 의미를 갖고 있으며, 一条新闻, 一条视频(신문 한 편, 영상 한 편)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一条 메인 콘텐츠
출처: 一条공중계정
2014년 9월, 一条가 처음으로 세상에 나왔을 때, 一条의 콘셉은 유저들에게 "하루에 한 편" 우리 일상생활과 관련된 영상(약 3분 내외)을 제작 및 배포하는 것이었고,
지금까지 그 콘셉은 유지가 되고 있어요. 이런 꾸준함과 노력이 지금의 一条가 있게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Video
출처: 一条视频
하루에 한 편씩 영상을 배포했던 一条, 지금의 콘텐츠 트렌드는 두 말하지 않아도 당연히 비디오라고 할텐데, 비디오 콘텐츠+커머스가 아직 생소했던 그 시절, 그 누구보다 시장을 먼저 선점한 一条, 그들의 성공은 당연한 걸까요?
데이터로 그 성장 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해요.
2014년 9월, 一条 론칭, 15일만에 팔로워 100만 돌파
2015년 11월, 팔로워 1,000만 돌파(당시 위챗 공중계정 내 비디오 콘텐츠 공중계정 중 제일 많은 팔로워 확보)
2016년 5월, 공중계정 내에 온라인 스토어 론칭, 론칭 15일 만에 매출 1,000만 위안 돌파(한화: 약 17억 원)
2018년 1월, 기업 가치 5억 달러
2018년 9월, 상하이에 첫 오프라인 매장 론칭(이 당시 팔로워 수는 약 3,500만 명)
一条 주요 연혁
출처: 一条官网
一条 오프라인 매장
출처: 바이두 이미지
폭포처럼 쏟아져 나오는 무수한 정보들 속, 一条의 3분 동영상과 콘텐츠는 감성적인 내용과 생동감이 살아 있는 영상으로 많은 사람들을 주저없이 一条의 공중계정을 열게 만들죠
一条는 깔끔한 디자인과 감성을 앞세워 중국 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우뚝 섰고 더불어 실용성이 겸비된 고급스러움을 더한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죠.
一条 온라인 스토어
출처: 一条공중계정
중국판 MUJI라고도
불리우고 있는 YI TIAO
오늘은
멋진 영상과
고풍스러운 제품
구경하러
一条 공중계정에
들어가 볼까요?